데이터를 처리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검사를 실행 중입니다.
내용이 많으면 로딩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변경
닫기
로그인 LOG-IN
닫기

로그인

처음 사용자는 쿠폰을 등록해 주세요.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닫기
가입 시 입력한 이메일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확인하기

면접 후기

전체 면접후기 2건

  • 한화손해보험

    논리적으로 말하는 방법을 터득해야 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 Q1.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나요?
    면접관 3명, 지원자 3명

    Q2. 어떤 유형의 면접이 진행되었나요?
    PT면접이 먼저 진행되었고, 바로 그 자리에서 역량면접이 진행됩니다.

    Q3. 각 면접은 어떤 식으로 진행되었나요?
    PT면접이 먼저 진행되었고, 바로 그 자리에서 직무역량면접이 진행됩니다. PT는 그 자리에 앉아서 하라고 하십니다. 종이는 들고가도 됩니다. 다 끝나고 그에대한 질문을 하시고 직무면접이 이어집니다.

    Q4. 내가 받았던 면접질문&답변을 적어주세요.
    지금 현재 인턴생활하는 직장에서의 문제점은 뭐라고 생각하나?
    고객과의 마찰이 많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서 고객 관리에 더 신경써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 인턴 직장에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한 경험이 있나?
    사수 분께 제 의견을 말씀드렸던 경험이 있습니다.

    Q5. 나의 답변에 따른 면접관의 반응 및 분위기는 어땠나요?
    들어주시기는 엄청 열심히 들어주십니다. 세 분이서 돌아가며 질문을 합니다. 가운데 면접관이 거의 주도적으로 진행합니다. 긴장을 많이 풀어주셔서 좋았으나, 면접 질문이 굉장히 어려웠습니다. 논리적인 걸 보는 것 같았습니다.

    Q6. 면접 후 아쉬웠던 점과, 터득하게 된 나만의 노하우, 후배들에게 전하는 면접 TIP이 있다면?
    논리적으로 말하는 방법을 터득해야 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지원자의 논리를 따질 수 있는 질문, 수학적 활용 역량을 굉장히 강조하셨고, 그걸 파고드셨습니다. 마지막 한마디에선 너무 나의 강점과 노력만을 언급했던 것이 아쉬웠습니다. 좀 더 그 직무에 대한 내 생각과 미래의 전망에 대해 언급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조금의 감동을 주는 것도 한 방법일 것이라 생각합니다. 면접은 다른 회사와 달리 굉장히 짧은 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말 내 모든 것을 다 보여주겠다는 생각으로 해야할 듯 합니다. PT면접은 앉아서 하게 해주는데 일어서서 당당하게 할 걸 하고 후회를 했습니다. 앉아서 하다보니 그냥 종이를 계쏙 보게 되더라고요. PT주제는 서류 결과 발표 당일 저녁에 알려줍니다. 굉장히 어렵기 때문에, 구체적으로 준비하시는게 방법일 듯 합니다. 발표 후 거의 하루 있다가 오전부터 면접이라 준비 시간이 굉장히 없습니다. 이 점 고려하셔서 집중과 선택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회사 위치와 건물에서 바라본 경치는 굿!

  • 한화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 보험영업 면접후기
  • 3시까지 도착하기 위해 여의도역에 내려서 한화손해보험 건물로 들어갔습니다.

     

    공지된 면접 계획은 2가지로 직무면접과 토론면접이었습니다.

     

    직무면접에는 3명의 면접관들이 저 포함 5명에게 질문을 주셨고 총 50분 가량 소요된 것 같습니다.

     

    딱히 직무와 직접적으로 관련된 질문을 많이 하지는 않았고 일반면접에서 평이하게 물어볼 수 있는 질문 (자소서에 쓴 특이한 경험, 리더로서 활동한 경력이 있나? 기억나는 교내활동은? 등등)을 주로 물었습니다.

     

    울산지역으로 지원한 지원자에게 '현대의 영향력이 큰 곳인데 한화가 더 힘을 쓰기 위한 방법을 생각해 본 적 있는가?'라는 질문을 하였습니다.

     

    시작과 끝에 자기소개와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을 물어보셨습니다.

     

    끝나고 토론면접을 대기하면서 건물에 있는 빈스앤베리스를 공짜로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토론면접에 들어가기 전 사실 토론면접과 더불어 '구조화면접'이라는 절차가 있다는 사실을 들었습니다. 긴장한 채로 면접실에 들어갔습니다.

     

    토론은 3가지 주제중 하나를 골라서 5명이 찬/반을 나눠 약 15분간 토론을 하는 형태였습니다. 담배값 인상에 대한 찬반, 군가산점에 대한 찬반 등 주제는 비교적 쉬웠습니다. 사회자를 한명 정해서 사회와 토론을 같이 하는 사람이 있었는데 딱히 큰 역할을 하지는 않고 그냥 다같이 토론을 하였습니다. 상대방의 말을 잘 정리하여 그에대한 논리적 반박을 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어서 구조화면접이 진행되었습니다. 그 방 안에서 그대로 자리만 옮겨서 면접이 시작되었는데, 직무면접보다 약간 압박도가 셌다는 느낌도 있었지만 면접방식은 크게 다르지 않았습니다. 자소서 내용을 위주로 세부적인 것들을 물어보았습니다. 솔직하게 있는 경험들을 그대로 이야기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