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를 처리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검사를 실행 중입니다.
내용이 많으면 로딩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변경
닫기
로그인 LOG-IN
닫기

로그인

처음 사용자는 쿠폰을 등록해 주세요.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닫기
가입 시 입력한 이메일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확인하기

면접 후기

전체 면접후기 1건

  • 마이다스아이티

    자신을 얼마나 어필하느냐가 중요한 것 같습니다
  • Q1.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나요?
    면접관 3명, 지원자 1명

    Q2. 어떤 유형의 면접이 진행되었나요?
    PT면접, 인성면접

    Q3. 각 면접은 어떤 식으로 진행되었나요?
    PT면접 - 사관(나, 일, 세상, 삶) 이라는 주제에 대해서 5분간 발표합니다. 인성면접 - 곧바로 이어서 40분 정도 진행됩니다.

    Q4. 내가 받았던 면접질문&답변을 적어주세요.
    내가 하고 싶은 것과 회사에서 지시하는 업무가 다르다면 어떻게 할 것인가?
    물론 저는 저의 역량이 인사/육성 직무에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하여 지원을 했습니다만, 회사에서 판단하기에 제가 다른 분야에 관련한 역량이 있다고 평가가 된다면, 저에게 그에 관련한 충분한 교육이 주어지고 그 교육을 제가 충분히 이수할 수 있다면 다른 업무를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노력해서 이루었던 것 / 시간을 많이 투자했던 것을 실생활에 사용한 적이 있는가.
    요즘 시대가 글로벌 시대이기 때문에 영어 공부에 시간을 투자하였습니다. 덕분에 실생활에서 미국 드라마나 영화를 볼 때 자막을 읽지 않고 화면에 집중해서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자신은 이기적인가 이타적인가
    저는 과거부터 지금까지는 이기적인 사람으로 살아온 것 같습니다. 하지만 대표이사님의 강연을 듣고 책을 읽고 마이다스아이티의 사전과제를 수행하는 등 입사를 준비하면서 앞으로는 여유를 가지고 다른 사람들, 사회, 인류에 이타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겠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삶을 사는 목적, 목표?
    저는 행복하기 위해 산다고 생각합니다. 결국 사람의 최종적인 목표는 행복한 삶을 추구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행복이 무엇인가?
    어떠한 일에 도전을 하고 목표했던 바를 성취했을 때 느끼는 감정이 행복이라고 생각합니다.
    (미리 나눠준)책을 읽을 때 공감 or 비공감 갔던 부분
    우선 공감이 되는 부분은 과거의 제가 현재의 제가 되었다는 점입니다. 과거에 제가 어떻게 살아왔느냐에 따라 지금의 제 모습이 형성되었다는 것은 부정할 수 없을 것입니다. 그리고 이건 좀 아니지않나.. 라기 보다는 제가 과학 쪽을 잘 몰라서 뇌과학 이야기가 나올 때 그 부분을 읽고 이해하는 것이 어려웠습니다
    취업준비생이 되어보니까 현재 취업난이나 현재 사회 상황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제가 취업준비생이 되기 전에는 취업난이라는 것을 실감하지 못했었습니다. 어느 정도 시간을 투자하여 노력을 하고 준비를 하면 다들 취업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였습니다. 하지만 제가 취업준비생이 되어보니 취업과 직장의 소중함을 뼈아프게 느낄 수 있었고 간절함과 갈망 또한 아주 커졌습니다. 아직 많이 부족한 저이지만 이런 저에게 마이다스아이티는 사막의 오아시스와 같은 회사이고 꼭 입사하고 싶은 마음 뿐입니다.
    본인이 뭔가 일을 빠르게 처리하는지 느린 편인지 아니면 계획을 오래 세우는 편인지
    저는 신중한 성격을 갖고 있습니다. 이 것이 제 성격상 단점이 될 수가 있는데 가끔 너무 신중할 경우 계획을 오래 세우다보니 무언가를 빠르게 결정해야 할 타이밍에 그 타이밍을 놓쳐버리는 일이 생길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서 일찍 준비하고 계획하되, 평소에 계획이 세워졌으면 더 이상 길게 고민하는 일 없이 곧바로 그 계획을 빠르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는 습관을 들이고 있습니다.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본인의 장단점
    전 사람들과 사귀는데도 신중한 편이라 처음에 사람들과 관계를 맺고 그 사람에 대해 알아가는데 시간을 좀 투자하는 편입니다. 그 시간을 거쳐 사람들과 가까워지면 더 큰 신뢰를 주고 깊은 유대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나눔을 실천한 적이 있는지
    저에게 있어 가장 기억에 남는 나눔 실천은 000 축제에서의 행사보조 및 환경정리 활동입니다. 이 날 특히 어르신 분들이 상당히 많이 오셨습니다. 어떤 일을 하게 될 지 기대가 컸고 어르신들께 잘할 수 있을지 하는 걱정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어르신들께서 웃으시면서 인사해주시고 말을 걸어 주셔서 제가 오히려 나눔을 받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덕분에 처음에 했던 걱정과 몸의 고됨도 모두 잊고 눈 깜짝할 사이에 활동을 즐겁게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나눔은 기쁜 마음을 가지고 자발적으로 해야 즐겁지만, 어릴 때는 그저 봉사활동 시간을 채우기 위해 봉사 아닌 봉사를 했었기 때문에 기쁘지 않은 것은 물론 보람도 느끼지 못했었습니다. 하지만 이 나눔 활동만큼은 제대로 자발적으로 한 활동이었기 때문에 그동안 느끼지 못했던 나눔의 참된 보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회사다니다가 이직하는 사람들에 대해 어케 생각하냐
    이직하는 사람들은 자신이 소속된 회사에서 행복을 못 찾은 사람들이라고 생각합니다. 사람은 결국 행복을 추구하기에 자신의 행복을 찾기 위해 이직을 하는 것 같습니다.
    다른데 지원서 어디 썼나?
    지원한 회사들 말씀드렸습니다.
    이런거까지 해봤다 하는 일
    저는 최근까지 주말마다 000 입구 근처에 있는 000 음식점에서 홀 서빙을 하였습니다. 하루에 12시간씩 일을 하였는데 손님이 엄청 많고 무거운 음식과 그릇들을 계속 서빙하고 운반하다보니 허리와 다리가 엄청 아픈 경험을 하였습니다.
    십 년 뒤에 회사 나갈거 아니냐?
    아직 회사를 다녀보지도 않은 상황에서 무조건 평생다닌다 라고 말을 한다면 너무 무책임한 거짓말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제가 지금 자신있게 말씀드릴 수 있는 것은 물론 회사를 다녀봐야 알겠지만 지금 저의 마음가짐은 마이다스아이티를 평생 직장으로 생각하여 지원을 하였고 입사 준비를 했으며 이 마음가짐을 계속 간직할 자신이 있습니다.

    Q5. 나의 답변에 따른 면접관의 반응 및 분위기는 어땠나요?
    면접 분위기는 웃으시면서 질문하시는 좋은 분위기였습니다. 웃으시면서 꼬리질문 많이 하시고 그런 면에서 압박감이 있습니다.

    Q6. 면접 후 아쉬웠던 점과, 터득하게 된 나만의 노하우, 후배들에게 전하는 면접 TIP이 있다면?
    압박적인 꼬리 질문에 정신없이 대답하다보니 45분이라는 시간이 훌쩍 지나갔습니다. 질문들에 맞춰 대답하다보니 제가 보여드리고 싶은 저의 모습들은 못보여드렸고 단편적인 모습만 보여드린거 같아서 아쉬웠습니다. 아직 결과는 안나왔지만.. 이런 상황속에서 자신을 얼마나 어필하느냐가 중요한 것 같습니다. 자기소개는 따로 안 시키니 준비하실 필요는 없을 것 같고 마지막 질문이나 마지막 할 말은 시키니 준비해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 외에는 나, 행복 이런 주제이다보니 따로 준비를 많이 한다기 보다는 진솔한 자기 이야기를 잘 풀어내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면접이라고 좋게 포장된 저의 모습보다는 제 속에 있는 진짜 저의 모습을 보고 싶어 하시는 것 같았습니다. 면접 전에 면접 안내자분이 굉장히 친절하시니 그 분과 궁금한 점 등 많은 이야기를 하면서 입을 풀고 긴장도 푸는 것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면접 전에 면접비 2만원 지급 받으시고요. 여유 있으시면 준비된 간식 드시면서 배를 채우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