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1.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나요?
임원면접은 면접관 3명, 지원자 1명
실무면접은 면접관 5명, 지원자 1명 이었습니다.
Q2. 내가 받았던 면접질문&답변을 적어주세요.
삼성물산이 아닌 제일모직을 지원하게 된 동기
제일모직에서 안전에 관해 할 수있는 일이 많다고 생각하였습니다.
제일모직은 병원, 연수원 등 특화된 시장에 대해서는 최고의 경쟁력을 가지고 있고,
BIM시스템으로 3D를 통해 건물을 미리 봄으로써, 시공기간을 줄이고 있습니다.
안전에서도 이를 이용하여, 위험하거나 사고발생의 우려가 있는 부분에 대해서 좀더 집중적으로 교육하고 조치함으로써
재해를 줄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업체 사람으로부터 비싸보이는 선물을 받게 된다면 어떻게 할 것인가?
사내규정에 고가의 물품은 받으면 안되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이를 상대방에게 설명하여 기분이 상하지 않도록 거절하겠습니다.
Q3. 나의 답변에 따른 면접관의 반응 및 분위기는 어땠나요?
동기질문의 경우 매우 특이하다고 하면서 웃으셨습니다.
선물 질문의 경우, 제 답변을 들으시고 저 이외에 모든 사람들이 그 선물을 받았다면 어떻게 할 것인지에 대해 다시 물으셨습니다.
Q4. 다른 지원자가 받았던 면접질문&답변을 적어주세요.
지원가자 저 혼자였습니다.
지원가자 저 혼자였습니다.
지원가자 저 혼자였습니다.
지원가자 저 혼자였습니다.
지원가자 저 혼자였습니다.
지원가자 저 혼자였습니다.
Q5. 타 지원자의 답변에 따른 면접관의 반응 및 분위기는 어땠나요?
지원가자 저 혼자였습니다. 실무면접, 임원면접 모두 지원자는 저 한명이었기 때문에 다른 지원자에 대한 답변을 할 수 없습니다.
Q6. 면접 후 아쉬웠던 점과, 터득하게 된 나만의 노하우, 후배들에게 전하는 면접 TIP이 있다면?
개인적으로 임원면접에서는 자신감이 잘 드러나 좋은 점수를 받은 것 같습니다.
실무면접의 경우, 제가 준비한 부분에서 문제가 나와 전공피티를 잘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그 이외 전공에 관련한 질문에 대해서는 모르는 것은 잘 모르겠습니다 라고 말하고 아는 부분만 말한 후 나머지 부분은 면접이 끝나고 다시 공부하겠습니다 라고 속이지 않고 당당하게 말한 점이 좋았던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저의 노하우는 전공의 경우 가중 중심이 되는 전공 서적을 인적성 시험 이후부터 정독하고 저 나름대로 다시 정리하였습니다.
정리하는 과정에서 단순히 시험공부하듯 한 것이 아니고, 전공PT를 발표할 수 있는 자료 형식으로 정리하였습니다.
반드시 그대로 나온다고 보장할 수는 없지만, 분명히 일부분이라도 겹치는 부분이 있을 것이고, 저는 그걸 직접 경험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자기소개에 전공학습에 대한 자부심과 성실성을 강조하였기에,
전공학습에 더욱 노력하였고, 면접과정에서 그 점을 뒷받침할 수 있을만큼 전공피티에 최선을 다했기에 면접관분들이 좋게 봐주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