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1.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나요?
pt면접에서는 면접관 3명, 지원자 1명 임원에서는 면접관 4명, 지원자5명 들어갔습니다.
Q2. 어떤 유형의 면접이 진행되었나요?
pt면접 임원면접 두가지 형태로 진행됩니다.
Q3. 각 면접은 어떤 식으로 진행되었나요?
pt면접-전공 주제 3가지에서 택1로 해서 면접을 진행합니다. 임원면접-이력서, 자기소개에 관한 질문으로 진행됩니다.
Q4. 내가 받았던 면접질문&답변을 적어주세요.
10년후 계획
~~팀에서 일하고 싶습니다. ~~분야에서 설계경험이 있기 때문에, 그리고 장치들을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거라 생각했습니다.
처음에 한 자기소개에 관한 질문
자기소개에 어떤 내용을 하느냐에 따라 다를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설계경험에 대해서 물어보셨습니다.
Q5. 나의 답변에 따른 면접관의 반응 및 분위기는 어땠나요?
분위기는 압박면접식이었고, 자기소개 그리고 질문 형태로 이어집니다. 이야기를 길게 하면 자르십니다 ㅠㅠㅠ
Q6. 면접 후 아쉬웠던 점과, 터득하게 된 나만의 노하우, 후배들에게 전하는 면접 TIP이 있다면?
필기시험이 거의 30~50%를 차지 하기때문에 면접보다는 필기 시험의 영향이 매우 크다고 생각합니다 ㅠ 그렇기 때문에 kps준비하시는 분들은 필기에 큰 힘을 쏟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전공 pt는 간단한 열역학적인 개념, 펌프에 대한 내용 (케비테이션)과 같은 내용들이 출제되기 때문에 이런 부분을 숙지하시고 가시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인성면접에서는 자기소개는 꼭 준비를 하시고, 답변을 제대로 하실 수 있는 부분들을 소개로 하신다면 그러한 부분으로 이끌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또한, 다른 사기업에서 오신 분들이 왜 공기업으로 이직하는지에 대한 질문들을 받으시는 걸 봤는데 그러한 부분들을 조금 고려하시고 생각해보시고 오신다면 좋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무쪼록 필기가 중요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네요. 그리고 면접전 신체검사-제출서류를 준비해야 합니다. 신체검사는 폐활량 부분이 조금 어려웠네요 ㅠ 그리고 제출 서류는 준비하실 것들이 엄청 많으니 하나하나 꼼꼼하게 확인하셔서 준비하셔야 될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