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를 처리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검사를 실행 중입니다.
내용이 많으면 로딩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변경
닫기
로그인 LOG-IN
닫기

로그인

처음 사용자는 쿠폰을 등록해 주세요.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닫기
가입 시 입력한 이메일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확인하기

면접 후기

전체 면접후기 1건

  • 나이키스포츠

    나이키스포츠 - 마케팅 면접후기
  • Q1.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나요?
    면접관 2명(인사팀 1명, Sales 직원 1명) 지원자 5명(직무 섞임)

    Q2. 내가 받았던 면접질문&답변을 적어주세요.
    ABC마트 근처에 있는 나이키 스토어의 매출을 증진하기 위한 방법은 무엇인가?
    가격적인 측면은 쉽게 접근할 수 없기에 저는 물류측면으로 접근하겠습니다. 특히 물류 부분에서도 인기 상품에 대한 재고관리를 들고싶습니다. 패션업의 특성 상 인기에 따른 수요가 굉장히 유동적이기 때문에 다양한 사이즈를 제공하는 신발 및 의류업체에서 재고관리는 굉장히 중요합니다. 저는 타 멀티샵과의 차별점을 이러한 재고관리에 두고, 멀티샵에서 사이즈가 없어 발걸음을 돌리는 고객들을 잡겠습니다.
    평소에 어떤 운동을 좋아하고 이를 나이키의 마케팅적 측면에 녹여낼 수 있는가?
    저는 등산을 주로 하기에 이 부분에 있어서는 나이키 제품과 어느정도 거리가 있습니다. 하지만 보편적인 운동의 측면에서 말씀을 드리자면, 나이키의 장점은 단연 우수한 디자인과 성능, 그리고 브랜드 이미지입니다. 저는 기능에만 충실하지 않고 미적으로도, 즉 디자인이나 브랜드적으로 강점이 있는 나이키의 장점을 마케팅적으로 잘 녹여낼 수 있다고 자부합니다.

    Q3. 나의 답변에 따른 면접관의 반응 및 분위기는 어땠나요?
    긍정적이었습니다. 특히 인기 품목에 대한 재고관리의 중요성에 많은 칭찬과 공감을 받았습니다. 가격적인 측면을 건드리지 않은 것도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등산을 좋아하고, 그렇기에 나이키 제품의 사용이 좀 부족하다는 것은 좋은 호응을 얻지 못하였습니다. 하지만 나름의 임기응변으로 근정적인 호응을 얻어내었다고 자부합니다.

    Q4. 다른 지원자가 받았던 면접질문&답변을 적어주세요.
    나이키가 향후 어떤 유통채널에 힘써야 하는가(토론 면접 질문, 영어로 진행)
    영어 면접인 만큼 다들 준비한 것을 말하는데 큰 무게를 두었습니다. 여러 유통채널 중 직영점과 멀티샵에 중점을 두고 영업을 이어가야 한다는 의견을 내었습니다.
    본인이 해오신 것들이 스포츠 마케팅과 좀 다른데 스포츠 마케팅에 관심을 갖고 지원한 이유는?
    다른 지원자 분 께서는 언론사에서 인턴을 하셨고 이러한 활동을 통해서 사람들이 무엇에 반응하고 자극을 받는지 알게되었다고 하였습니다. 이를 통해서 스포츠 마케팅과 자신이 쌓아온 일의 본질은 같다고 생각한다고 이야기하며, 경험을 활용할 수 있기에 본인은 일을 잘 수행할 수 있다고 말하였습니다.
    특별히 활동하는 운동동호회가 있습니까?
    이 질문은 공통질문 이었습니다. 한 지원자께서 나이키에서 주최하는 달리기 동호회에 주기적으로 참가하고 있다고 대답하였습니다.

    Q5. 타 지원자의 답변에 따른 면접관의 반응 및 분위기는 어땠나요?
    영어 토론면접에서 의견이 잘 모아지지 않았고 각자 준비한 내용을 이야기하니라 토의가 잘 이루어지지 않아 특별한 피드백없이 직무면접으로 넘어갔습니다. 다대다 직무면접은 압박면접이 아니였습니다. 하지만 좋은 대답에는 꼭 호응을 하고 실제로 이렇게 하고있다라는 언급을 해주셨고, 좋지 않다고 생각되는 답변에는 그냥 넘어가셨습니다. 지원자들이 받은 질문 중 호응을 해주신 답변은 운동동호회, 그 중에서도 나이키가 주최하는 행사에 많이 참가하는 동호회 활동에 대한 것이었습니다.

    Q6. 면접 후 아쉬웠던 점과, 터득하게 된 나만의 노하우, 후배들에게 전하는 면접 TIP이 있다면?
    위에 간략하게 적었듯이 나이키 면접은 총 1시간으로 영어면접 30분, 다대다 직무면접 30분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여러 직무가 섞인 5명의 지원자가 한팀이 되어 면접을 보았기 때문에 심층적인 질문을 받진 않았습니다. 나이키에 대한 관심과 활동 그리고 본인의 강점과 마케팅 및 영업에 대한 제안이 주가되는 면접이었습니다. 토론 면접인 첫 영어면접에서 나름 사회자 역할을 하고 사람들의 의견을 모으는게 점수를 따는 좋고 쉬운 방법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무래도 영어로 진행되었던 토론면접이다보니 사람들이 각자 준비한 이야기 위주로 하였습니다. 이러한 과정때문에 서로의 의견이 잘 모이지 않았습니다. 다대다 직무 면접은 아무래도 사람이 많다보니 1인당 2개의 질문을 받았습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회사에 대한 깊은 이해와 회사가 현재 진행하고 있는 마케팅 및 영업에 대해 충분히 숙지하는게 좋은 결과를 얻는 지름길 인 것 같습니다. 회사 내부에 지인이 있다는 이야기나 회사에 굉장히 관심이 있고 자기가 느낀 것과 제안할 점을 제시하는 분이 있었는데 굉장히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처럼 적극적인 태도도 면접에 있어서 굉장히 중요한 자세인 것 같습니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