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증권
>> 면접에 앞서, 사전 알림 없이 논술시험을 보았습니다.
다행히도 금융논술 등 난해한 주제는 아니였고, 와튼스쿨의 협상사례를 보여주며, 본인이 영업점에서 은행원으로 근무한다면
어떻게 고객을 설득할 것인가에 대한 논술이였습니다. B4용지 앞면 및 뒷면이 있으며, 시간은 1시간 입니다.
평소 신문 자주 읽으시고 가기 전에 한 두번 논술 작성하시면 무난히 푸실 수 있을 문제입니다.
면접전형은 인성면접 한 번 이었습니다. (토론과 PT는 없었습니다.)
5(면접관):6(지원자)으로 공통질문으로만 질문하셨고 지원자 답변을 들은뒤 추가질문은 하지 않으셨습니다.
오고가는 대화 형식이 아니라서 두괄식으로 간략하고 핵심을 말해야 할 것 같습니다.
지원자 모두에게 동일한 공통 질문이였습니다.
1. 1분 이내 자기소개 및 지원동기 >> 지원동기는 따로 준비하지 않고 그냥 제 강점을 키워드화 한 두 가지 위주(적극성, 성실성)로 답변했습니다.
2. 우리 경제가 어려운 이유와 저축은행 해결방안 >>사회 전반에 깔린 희망이 부족한 분위기 때문에 경제가 어려운 것 같다. 사잇돌2 및 햇살론 등 정책금융상품을 잘 판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3. 아무거나 세일즈 해보세요 >> 저는 제가 방문한 압구정지점에 대한 개선방안을 판매한다고 하고, 제가 개선했으면 하는 아이디어를 말씀드리며 구매하시길 요청드렸습니다.
4. 본인의 핸드폰에 연락처가 100개가 있다면, 어떻게 더 늘려갈 것인가? >> 저는 내부고객인 임직원들을 100명, 영업하며 뵙게 되는 고객님들 100분 총 300명 까지 늘리겠다고 했습니다.
5. 저축은행이 고금리로 인한 서민 금융의 착취라는 인식이 있는데, 본인은 어떻게 생각하는가? >> 그렇지 않다고 했습니다.(지원자 모두 그렇지 않다고 함) 그 이유는 과거 저축은행의 전신인 신용금고의 설립취지도 서민과 소상공인의 경제지원이고, 돈이 많은 우량 고객도 대출의 파이를 키우기 위해 저축은행을 이용하기 때문에, 일부 개인신용에 집중하는 회사들로 인한 편견이라고 생각한다.
5개 공통 질문 후 면접이 종료되었습니다.
>> 추가 질문을 하지 않으셔서 어떻게 받아들이신지 잘 모르겠습니다. 표정은 전반적으로 온화하셨습니다.
다만 원하는 답변을 들으셨을땐 고개를 끄덕거리거나 옅은 미소를 지으셨지만, 다소 핀트가 엇나간 이야기를 하면 지루해 하거나 다른 행동을 하셨습니다.
면접 보시면서 이부분도 잘 캐치하셔서 분위기에 맞게, 때론 말이 짧을 수 있다면 짧게 끝내는 것도 좋은 방안이라 생각합니다.
대신증권
2011년 8월 5일
대신증권 업무직 인턴 면접 후기 간략히 적어봅니다.
오전팀이랑 오후팀이랑 나누어져 있었던 거 같은데
오전팀은 면접을 먼저보고 인적성을 봤구요.
오후팀은 인적성을 먼저보고 면접을 봤구요.
저는 오후팀이라서 인적성시험 보고나서
ㄱㄴㄷ 순서로 6명씩 차례로 들어가 면접을 봤어요.
면접관은 3분이 앉아계셨고요.
인턴면접이라 그런지 완전 기본적인 질문들만 해주셨어요.
지원동기, 장단점, 10년 후 자신의 모습 등등 .
저는 이마저도 떨려서 제대로 답변을 못했지만요 ㅠ_ㅠ
업무직 인턴뽑히면 3개월 후에 정규직 전환시험? 이런거 보고 정직원 될 수 있다고 들었던 거 같애요.
기다리는 시간동안 파리바게뜨 빵과 여러가지 과자를 제공해 주셨다는 ㅋㅋ
건물도 깔끔하고 직원분들이 친절하셔서 좋았던 기억입니다 ^^
대신증권
[논술시험] 하반기 경기전망에 대해 하루 안에 보고서를 써야하는데, 어떻게 해야 가장 신뢰도 높은 보고서가 나올지 설문조사대상, 조사내용, 조사방법을 서술하시오.
[실무진면접] 면접은 한 30분정도로 무지 짧았고, 자기소개 전체 한뒤, 개별질문 1~3개 정도 했네요
대기시간이 너무 길어서 좀 지루했고요. 2시간정도 대기한 것 같아요. 먼 지역순으로 해줘서. 저는 아마 대전으로 해놨던 것 같아요. 충남대사람들이랑 면접을 주로봤거든요.
질문은 자기소개랑.. 다른 지역에서도 할 수 있나? 주로 자기소개 내용에 대한 질문이었습니다.
자격증 있는 사람은 자격증 준비 많이 했네? 언제부터 증권쪽에서 일하려고 준비했어요? 이런질문도 몇번했고..
특이한 자격증..같은 거 있는 사람은 왜 준비했냐고 묻기도 했습니다.
자기소개에서 ~~에서 일한 경험을 살려... 이런식으로 말하면 ~~에서 머했어요? 뭐배웠어요? 이런질문도 하고
면접은 어렵지 않고 쉬웠네요. 자기차례 지나가면 질문이 다시 오지는 않더라고요.
그냥 슝 한번씩 훑고 끝.
면접비는 3만원이었고요 ㅋ 연수원에서 했고. 업무직이었어요. 그래서 여자분이 많더라고요.
저는 업무직이라 연습삼아 해야겠다 생각했는데 면접가서 보니까 업무직 하시려고 준비하시는 분 많더라고요~~
연습삼아 해야겠다는 건방진 생각해서 떨어졌나봐요. 가서 많은 거 느꼈네요 ^^ 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