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세븐
코리아세븐
1차면접
1. 지원동기 : 전공이랑
지원하신 직무랑 많이 다른데 왜 지원했는지
2. 주어진 업무가 복잡하게 밀려오는 상황에서 어떻게 대처할 것인지?
3. 본사와 경영주 사이에 추구하는 방향이 상충되는 상황에서 어떻게
할 것인가?
4. 영업사원은 본사와 경영주 사이 어떤 역할을 하는지?
5. 최근 1년간 목표를
설정하고 목표를 이룬 경험이 있는지?
꼬리질문: 구체적으로 어떻게 이뤘는지
6. 자소서 입사 후 포부에 관한 질문
7. 운전은 가능한지
8. 세븐일레븐을 방문하면서 아쉬웠던 점 3가지
9. 방문했던 점포에 갔을때 느꼈던 점은? 불편한 점이 없었나?
꼬리질문 : 위기관리 질문
-> 그래도 해결이 안될 시 어떻게 할 것인가
10. 마지막 말이나 말하지 못한 경험
줌으로 봤고 면접관 2분과 지원자 1명씩
면접을 봤습니다. 1분자기소개를 준비했으나 질문이 없어 마지막말에서 말하고 나왔습니다. 이후 간단한 아이스브레이킹과 질문들을 해주셨고 20분정도 면접이
진행되었다. 끝나고 인성검사도 같이 진행되었습니다.
코리아세븐
코리아세븐
코리아세븐
코리아세븐
5.28(화) 롯데그룹 코리아세븐 전역장교전형 최종합격하였습니다. 총 5명 합격 24명 면접보았습니다.
롯데그룹공채는 원스탑 면접입니다.
직무능력검사+토론면접+역량면접+임원면접
4가지를 모두 봅니다.
면접 순서는 인원들 마다 랜덤이고 직무능력검사는 모든 면접이 끝나고 동시에 봅니다.
면접분위기 : 아주 편하지만 장시간 대기소요가 있어서 정장차림으로는 불편할 수 있습니다.
직무능력검사 : 합격제로 상대평가는 아닙니다. 면접점수가 중요합니다.
토론면접 : 엄마 가산점제에 대한 토론(시간내 결론도출이 중요하다고 하셨슴)
찬성과 반대의 의견으로 토론하였고 사회자를 한명 뽑았습니다.
토론주제에 대해 5분 정도 생각하고 메모 시간을 주었지만 적은 것은 토론면접장에 가져가지 못합니다.
면접관은 2분에 상석에 앉아 계시고 편안하게 해주셨습니다. 지켜보시기만 합니다.
면접관을 중심으로 좌우 3명씩 앉았습니다.
대답 : 엄마가산점제는 적극 도입되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우리나라는 고령화사회로 경제활동인구가 점점 줄어들고 있는 추세입니다. 엄마들의 취업에 도움이 된다면 경제활동인구가 늘어날것이고 우리나라 경제성장에도 큰 도움이 될것입니다. 나아가 유통산업에 발전으로 세븐일레븐의 매출향상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엄마가산점제는 적극 도입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임원면접 : 면접관 총 4분이 계십니다.
질문 : 전공을 살리지 않고 왜 영업관리직으로 지원하였느냐?
답 : 아르바이트와 군경험을 통해 전공보다는 영업직이 제 적성에 더 잘 맞고 더 잘 할 수 있다고
판단되어 지원하였습니다. 제가가진 사교성과 업무협조능력을 통해 매출향상에 기여하겠습니다.
질문 : 나이가 많은 편인데(30) 나이가 적은 선배들과 잘 지낼수 있겠느냐?
답 : 나이가 적지만 저보다 경험이 많고 배울 점이 있기 때문에 선배로서 예의를 다 하고 더 잘 할려고 노력할것입니다.
저의 성격으로 미루어보아 직장생활에 있어 충분히 극복 가능하고 어린 선배에게 지적받지 않기 위해서도 더 잘 할 것입니다.
질문 : 당신의 가치관으로 받을 때 직장은 어떤곳이라고 생각하느냐
답 : 정이 있는 학교입니다. 하루의 반을 보내는 직장의 동료들은 가족과 같으며 업무에 있어서는 전문성 등 능력을 키울 수 있는 배움이 있는 학교입니다. 직장을 통해 저의 역량을 펼치고 전문성을 키워나갈것이며 동료들과 따뜻한 가족처럼 정이 있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른면접자에게) 질문 : 오늘 먹은 점심 도시락(세븐일레븐 PB판매제품)은 맛있었느냐? 맛있었습니다.
얼마정도 하는것 같나? 4000원이라고 대답, 6000원이면 사먹을 의향이 있느냐? 네 사먹을 것 같습니다.
역량면접(2:1) 좁은공간에 여자분과 남자분이 노트북앞에 앉아 계셨습니다. 편안한 분위기로 유도하셨고 계속 질문을 던지셨습니다.
질문 : 책임감이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답 : 군 생활동안 지휘관이 내일 보고서를 보자고 하면 새벽1시가 됐던 2시가 됐던 완성해서 지휘관 책상위에 올려놓고 퇴근할 정도로 책임감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질문 : 그런식으로 야근을 하면서 업무를 할 정도면 밑에 사람들에게는 더 가혹하게 업무를 주고 일을 시키지 않나요?
답 :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밑에 사람이 못하면 더 자세히 알려주려고 하고 더 잘 할 수 있도록 칭찬하고 배려하는 편입니다.
실제 제가 데리고 있던 부하에게 그런식으로 알려주니까 이제는 알아서 맡은업무를 척척해내고 있어 뿌듯합니다.
제가 야근을 하면서 보고서를 작성했던 이유는 제 능력을 인정받고 칭찬받고 싶은 마음에게 더 열심히 했던것 같습니다.
질문 : 대인관계는 어떻습니까?
답 : 친구들과 원만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저의 결혼식에서 고향은 00지방이지만 식은 경기도에서 하면서 100의 친구들이 와주었습니다. 군 복무중 휴가중에도 항상 친구들과 우정을 쌓았고 그런 친구들 모두가 저에게 소중한 친구들입니다. 또한 면접을 오기전에 코리아세븐에 현직자와 만나서 정보를 받을 수 있었던 것도 이런 원만한 대인관계가 있었기에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질문 : 보통 모임에서 리드하시는 편인가요? 아니면 재미있게 하는 역할인가요?
답 : 저는 보통 모임에서 리드를 할려는 친구가 있으면 자연스럽게 따라주는 편입니다. 하지만 특별히 리드하는 인원이 없다면 제가 적극적으로 나서는 편입니다. 대학 친구들 10명과 스키여행을 떠날 때 친구들에게 회비는 얼마다..장소는 어디다..렌트가 등등 모든 계획을 제가 다 짜고 인터넷검색등을 통해 가격비교를 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스키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질문 : 최근에 그런식으로 여행을 다녀온 경험이 있습니까?
답 : (최근에는 없어서 망설이니까 면접관님이 최근 아니라도 상관없다고 하셨슴)
네 홍콩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돌발질문 : 몇명이서요? / 3명입니다.
돌발질문 : 몇일동안 다녀왔죠? / 7박8일입니다.
계속 대답 : 네이버검색을 통해 항공권을 구입하고 인터넷홈페이지를 통해 게스트 하우스를 예약하고...
돌발질문 : 자유여행이었나요? / 네 제가 일정을 잡고 직접 돌아다녔습니다.
돌발질문 : 싸웠죠? / 아닙니다. 여행중에 싸운적은 없습니다.(면접관 그래?라는 표정지으심) 다만 사진찍는 것 때문에 각도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 등등 사소한걸로 한번 트러블이 있었습니다.)
질문 : 마지막 하고 싶은말은?
답 : 처음부터 월등한 능력을 낼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맡겨 주시면 책임감을 가지고 열심히 노력할 것이고 전문성을 쌓아 누구보다
업무에 있어 뛰어난 인재가 될것입니다. 최고에 실적을 내어 코리아세븐에 매출향상에 크게 기여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중간중간 빠진말도 있겠지만..기억나는것 다 적었습니다.
면접관님 두분다 웃어주셨고 마지막 나갈때 좋은결과 기대하라고 하셔서 합격을 예감하는 순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