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를 처리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검사를 실행 중입니다.
내용이 많으면 로딩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변경
닫기
로그인 LOG-IN
닫기

로그인

처음 사용자는 쿠폰을 등록해 주세요.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닫기
가입 시 입력한 이메일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확인하기

면접 후기

전체 면접후기 1건

  • 한국소비자원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중요
  • Q1.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나요?
    실무진면접 4명 지원자 4명 임원면접 6명 지원자 4명

    Q2. 어떤 유형의 면접이 진행되었나요?
    실무진면접 4명 지원자 4명 20분 다대다 면접 임원면접 6명 지원자 4명 20분 다대다 면접

    Q3. 각 면접은 어떤 식으로 진행되었나요?
    실무진면접 4명 지원자 4명 20분 다대다 면접 이후 이어서 5분 휴식 바로 임원면접 20분 진행 임원면접 6명 지원자 4명 20분 다대다 면접

    Q4. 내가 받았던 면접질문&답변을 적어주세요.
    단통법에 대한 찬/반 선택 의견 말하시오
    단통법에 대해 반대합니다. 그 이유는 소비자의 선택권을 존중해 주어야 한다는 입장입니다. 감사합니다.
    이직 사유
    백화점 경험을 좀 더 보편적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적용, 도움을 주고 싶었다.

    Q5. 나의 답변에 따른 면접관의 반응 및 분위기는 어땠나요?
    이직 사유에 대해서 좀 더 솔직한 답변이 필요했음 공익이나, 발전 보다는 솔직한 이직 사유가 필요

    Q6. 면접 후 아쉬웠던 점과, 터득하게 된 나만의 노하우, 후배들에게 전하는 면접 TIP이 있다면?
    아쉬웠던 점 1. 이직 사유에 대한 솔직한 답변 필요 2.. 다대다 면접의 경우 두괄식 요점만 간략히 말하는 것이 중요 3. 소비자원 기업분석 및 소비자문제에 대한 사고, 생각등을 정리하는 것이 필요 4.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중요 전반적으로 차분하고, 진솔한 사람을 좋아하는 것 같은 느낌을 받음 [받았던 질문] 1. 자기소개 2. 단통법 3. 전공을 어떻게 활용 3. 이직사유 4. 소비자분쟁위원회란? 임원면접 받았던 질문 1. 강점/단점 2. 함께 일하고 싶은 사람/ 일하기 싫은 사람 3. 상사와의 갈등 4. 가장 힘들었던 경험 5. 따돌림을 할 경우 어떻게 할 것인가? 전반적으로 시간이 없어보였음, 다대다 면접이니 짧고 간략하게 의견을 전달하는 것이 중요해 보였음 하지만 답변 내용은 전문적으로 하는 것이 좋아 보였고, 전반적으로 진솔하게 하는 것이 중요함 면접관의 눈을 피하지 말고 솔직히 하는것이 중요. 말을 빠르게 하지말고 천천히 더듬더라도 본인의 의견을 잘 전달하는 것이 중요해 보였음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