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1.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나요?
면접관 3명과 지원자는 2명씩 입장했습니다.
Q2. 내가 받았던 면접질문&답변을 적어주세요.
주택금융공사가 하는 일을 알고있는가?
네. 주택금융공사는 전국민 보금자리 마련을 위하여 다양한 대출상품. 즉, 디딤돌대출, 보금자리론, 아낌e, t플러스 보금자리론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가장 핵심사업인 주택연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택금융공사의 주택연금 홍보를 위한 방안을 제시해보세요
우선 연령대별 타겟팅 홍보가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2040에게는 꾸준한 미디어 노출을 통한 홍보와 sns를 활용한 홍보가 적절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고령층 세대에는 직접 찾아가는 홍보, 설명회등을 통한 홍보가 필요하다고 판단됩니다.
Q3. 나의 답변에 따른 면접관의 반응 및 분위기는 어땠나요?
타겟팅 마케팅을 제시한 것은 만족하셨지만 좀더 디테일한 방안을 원하셨습니다. 하지만 딱딱한 분위기가 아닌 전반적으로 잘못 알고 있는 부분은 수정해주시는 등 따듯한 분위기에 진행되었습니다.
Q4. 다른 지원자가 받았던 면접질문&답변을 적어주세요.
은행권 준비를 많이 한 것 같은데 주택금융공사 인턴쉽을 한 이유는?
제가 은행 인턴, 은행권 면접 최종까지 갔음에도 불구하고 주택금융공사에 지원한 이유는 하반기를 위한 첫걸음을 내딛고싶어서 입니다.
현재 상반기에 금융권이 많이 열리지 않았고 주택금융공사 공채 또한 노리고 있기때문에 더큰 발전을 위해 인턴쉽에 지원했습니다.
자격증이 많은데 취득한 특별한 이유가 있었습니까?
자격증은 경제학을 전공하며 관심사를 전문화시키기위해 취득하였습니다. 금융7종자격증과 mos를 취득하여 실무에서도 스펀지와 같은 습득력을 보일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위해 취득했습니다.
주택금융공사의 주택연금 홍보를 위한 방안을 제시해보세요
앞서 옆지원자가 말한것처럼 연령대별 타겟팅을 기반한 홍보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장년층 고령층에게는 좀 더 접근하여 친근한 분위기 속에서 설명이 필요하기에 노인정 홍보나 컨벤션 홍보등을 통해 접근을 확대해야합니다. 예를 들어 저희 부모님도 주택연금에대해 잘모르시기에 제가 서칭을 통해 정보를 모아 알려드리는 등 홍보가 부족한 것을 느꼈습니다. 중장년층에 대한 홍보가 적극적으로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Q5. 타 지원자의 답변에 따른 면접관의 반응 및 분위기는 어땠나요?
예시등에 대해 만족을 하셨으며 mos자격증에 대해 많은 질문을 하셨습니다. 활용성이 높은지 취득기간은 얼마나 걸리는지에 대해 질문하셨고 준비를 많이한 지원자라고 칭찬을 했습니다.
Q6. 면접 후 아쉬웠던 점과, 터득하게 된 나만의 노하우, 후배들에게 전하는 면접 TIP이 있다면?
첫면접이었기에 큰욕심없이 배우러 간다는 마음으로 임했습니다. 당시 면접을통해 많은 것을 배웠고 긴장을 풀고 차분히 자신의 이야기를 풀어가야함을 느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옆지원자의 스펙에 눌리지않고 당당하게 자신의 이야기를 펼치는 것입니다. 당시 저는 옆지원자의 다양한 자격증 및 인턴 경험 등에 기가 죽에 면접 후반부에는 면접관님이 옆지원자에게 집중하시는 것을 느꼈고 많은 아쉬움이 남았었습니다. 준비한 것들을 넘어서서 예상못한 더 많은 이야기를 풀어가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해당 기업에 대한 공부와 연구입니다. 당시 입장 5분전에 부랴부랴 주금공 주요사업을 확인하고 암기했으나 미리 준비했다면 더 좋은 이야기를 풀어냈을것입니다. 이처럼 많은 것을 얻은 첫 면접이었습니다. 면접이 끝나고 같이나온 지원자에게 피드백을 해달라고 하며 그의 경험을 듣는 등 다음면접을 위해 준비한 결과 현재 타기업에 최종에 갈 수 있었습니다. 3월 둘째주에 얻은 귀중한 면접기회는 첫 취업준비학기인 이번학기에 많은 교훈을 얻게했습니다. ! 모두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