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2. 내가 받았던 면접질문&답변을 적어주세요. 우리 회사 홈페이지를 보신 적이 잇나여? 봤다면 개선점을 말해주세요 네 본 적이 잇습니다~ 회사 홈피에 개선점은 노인이 주 고객층인것에 반해 글씨 크기가 전체적으로 너무 작다는 것입니다~ 그것을 확실히 보완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DB를 사용해보신 적이 있나요? 네 있습니다~ 2014년부터 2015년까지 1년간 데이터베이스 관리를 통해서 다루어 봣습니다
Q3. 나의 답변에 따른 면접관의 반응 및 분위기는 어땠나요? 면접관의 반응은 대체적으로 좋앗습니다. 그리고 분위기는 정체적으로 편안하게 해주셧습니다.
Q4. 다른 지원자가 받았던 면접질문&답변을 적어주세요. 여자지원자분에게 부산이 집인데 서울에서 근무할 수 잇겟냐고 물어봣어요 여자지원자분 근무 가능하다고 말햇습니다 경력이 잇는 여자분에게 현재 재직 중인 회사가 잇는데 담주에 바로 입사해야 되는데 가능하냐고 물어봣어여 여자지원자분은 바로 입사가능합니다. 그점에 대해서는 걱정하지말라고 하셧어요 남자 지원자에게 정보보안쪽 파트를 실무경력이 잇으신데 시스템 개발이나 데이터 베이스 관리를 얼마나 햇나 물어봣습니다 주 경력은 정보보안쪽이지만 처음 입사해서 데이터베이스 및 시스템 개발 쪽을 주로 담당햇다고 말햇습니다
Q5. 타 지원자의 답변에 따른 면접관의 반응 및 분위기는 어땠나요? 면접관의 반응은 대체적으로 좋앗습니다. 분위기도 면접자 한명 한명을 존경해준다는 느낌을 받앗고 편안하고 좋습니다.
Q6. 면접 후 아쉬웠던 점과, 터득하게 된 나만의 노하우, 후배들에게 전하는 면접 TIP이 있다면? 면접 후 아쉬웠던 점은 NCS 기반 면접이 다른 면접과는 다르게 직무 중심 면접이 진행되다보니 경력이 인턴 1년밖에는 없는 저에게는 아쉬웠던 점이었습니다.
이를 통해서 터득하게 된 나만의 노하우는 앞으로 말을 할때 사례를 들어서 말을 한다면 더욱 좋을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앗습니다. 앞으로 NCS 기반 면접이 진행되면 정말 경력이 없거나 바로 졸업하는 학생들에게는 취업이 힘들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그래서 졸업과 동시에 대기업이나 좋은 회사를 바로 취업하려고 하지말고 본인의 직무에 맞는 배울 수 잇는 회사에 취업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면 미래에 본인이 다니고 싶은 회사에 가기 위한 초석을 마련할 수 잇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그렇다고 현재 우리 나라 중소기업이나 작은 회사를 쉽게 들어갈 수 잇다는 소리는 아닙니다. 너무 스펙에 올임하지말고 작은 아르바이트라도 관련 직무에 지원해서 일을 배운다면 나중에 본인이 원하는 회사에 면접보러 갓을때 남들보다 차별화된 면접을 볼 수 잇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