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기금
심층면접, 실무면접, 토론면접으로 구성되어 있고 진행 순서는 랜덤으로 진행되었다. 각 면접당 10~15분 정도 진행했던 거 같다.
신용보증기금 인재개발원에서 면접을 보게 되었고, 면접 당일날 긴장도 풀겸 미리 도착해서 산책도 하고 복기를 했다. 가져온 전자기기들은 면접 대기실에 들어가기 전에 제출했고, 대기실에 조금 있다가 간단한 면접진행 방식에 대해 설명을 들었다.
면접은 4인 1조로 진행되었고, 나 같은 경우 다른 사람에게 질문을 하던 것을 xx응시자는 어떻게 생각하는지 바로 물어보기도 했다.(살짝 당황) 다행히 연습해갔던 질문이라 차분히 답변하였고 면접관 몇분이 끄덕끄덕하는 걸 보았다. 분위기는 좋은 편이지만 집중 못 하고 잠시 멍때렸다가는 lol 될 거 같다.
신용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은 단체PT, 심층면접, 직무면접을 하루동안 봤습니다. 저희 조의 경우 4명으로 구성되어있었고 단체pt,심층,직무
순으로 보았습니다.
단체PT
두 개의 조가 주제를
하나씩 뽑아서 진행되었습니다. 주제는 일반 행정 하나 중소기업 관련 주제 하나입니다. 발표 후 다른 조로부터 질문을 받는데 찬반토론도 아니다보니 공격적인 분위기도 아니고 질문이 금방 동이 났습니다. 이후 면접관이 조별로 공통질문을 하는데 무난히 받아칠 수 있었습니다.
심층면접
심층면접은 한명씩 들어가며
자소서를 기반으로 한 인선면접이었다. 받았던 질문은 입사 후 따고싶은 자격증은 무엇인지, 신용분석사 자격증에 대해 아는지, CPA 중 어떤 과목이 어려웠는지, 회계의 경우는 어땠는지와 같은 질문들도 들어왔습니다.
직무면접의 경우
조 전체가 들어가 다대다로
진행되었는데 대부분의 질문이 신용보증기금의 사업과 관련되어있었습니다. 작년 후기에는 전공관련이나 압박면접위주였다고
하는데 이번에는 그런 분위기는 아니어서 당황했습니다.
신용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