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를 처리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검사를 실행 중입니다.
내용이 많으면 로딩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로그인 LOG-IN
닫기

로그인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닫기
가입 시 입력한 이메일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확인하기

 로고

1:1 문의 홈페이지 마이페이지

인적성 후기

  • 현대자동차

    HMAT 후기에요.
    2019.08.28
  • HMAT 후기에요. 전 18년 하반기에 응시했어요 <언어이해> 지문 길이 : 10~15줄 문제 유형 - 9개 문단 제시해주고 4번째, 8번째에 올 문단 고르기 (신유형인 것 같아요, 지문 길이가 길어서 어려웠어요 시간이 오래걸리고ㅜㅜ) <논리판단> 교재보다 어렵고 2018 상반기보다 훨씬 어려웠어요..! 조건이 많았고 조건이 줄글로 써있는 경우가 많아서 복잡했어요.. <정보추론> 여기는 사실 잘 기억나는 내용이 없는데.. 숫자는 교재보다 훨씬 간단했어요! 계산이 어려운 문제는 없었는데 표 내용이나 용어? 등이 어려웠어요. 그래서 한 눈에 파악하는 게 오래 걸림. 퍼즐 문제는 3,4문제 정도 나왔던 걸로 기억하네요. <도식이해> 조건 비교 비교 1 작은 네모가 위에 있는 개수 (비교 2, 비교 3 은 기억이 잘 안나요ㅜㅜ) 그동안 나왔던 연결선 문제, 알파벳 가나다, 도형, 숫자 문제보다 훨씬 복잡하고 어려웠어요ㅠㅠ그리고 문제에 단계가 많아서 시간도 오래 걸렸어요.
  • 현대자동차

    HMAT 후기에요.
    2019.08.22
  • HMAT 후기에요.

    <언어이해>

    지문 길이 : 10~15

    문제 유형

    - 9개 문단 제시해주고 4번째, 8번째에 올 문단 고르기

    (신유형인 것 같아요, 지문 길이가 길어서 어려웠어요 시간이 오래걸리고ㅜㅜ)

     

    <논리판단>

    교재보다 어렵고 2018 상반기보다 훨씬 어려웠어요..!

    조건이 많았고 조건이 줄글로 써있는 경우가 많아서 복잡했어요..

     

    <정보추론>

    여기는 사실 잘 기억나는 내용이 없는데..

    숫자는 교재보다 훨씬 간단했어요! 계산이 어려운 문제는 없었는데 표 내용이나 용어? 등이 어려웠어요. 그래서 한 눈에 파악하는 게 오래 걸림. 퍼즐 문제는 3,4문제 정도 나옴

     

  • 현대자동차

    하반기 취준의 시작 HMAT!
    2018.12.29
  • 운좋게 현대자동차의 서류에 합격하게 되어 현대자동차 그룹 타 계열사도 합격하였지만, 당연하게도 현대자동차의 적성검사를 선택했습니다. 10/6일은 비가 많이 오는 날이였습니다. 주변에 계신 타 수험생 중에서 양말이 젖어서 양말을 벗고 맨발을 그냥 책상 위에 올려놓는 분이 많으셨는데 개인적으로는 역한 냄새가 나서 처음에 익숙해지기 전까지 힘들었습니다. 좋은 회사 답게 간식과 취업준비생을 응원한다는 문구가 적힌 선물을 받을 수 있었고, 시험시간이 되어서 시험을 응시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위에 질문에도 기재하였듯, 언어를 잘한다고 생각하는 편입니다. 하지만, 비문학 지문에서 많은 시간을 소비하여 1교시 끝날때부터 좋지 못한 기분을 가지고 계속해서 적성을 풀었습니다. 이 부분에서 좀 문제가 있었던것 같습니다. 딱 보고 잘 모르겠으면 그냥 버리세요! 항상 이렇게 생각하는데 막상 문제를 풀 때는 이게 바로 안됩니다. 하지만 버릴 건 버리고 최대한 풀 건 품으로써, 적성검사의 성적을 높일 수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현대차 같은 경우, 인성을 많이 보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인성에는 정말 정답이 없습니다. 솔직하게 그리고 일관성 있게 가는 것이 좋습니다.
  • 현대자동차

    준비할 시간이 적기 때문에 유형을 미리 파악하는게 중요
    2018.12.13
  • 서류 합격 발표가 HMAT 2일 전에 났습니다. 발표 후에 유형을 파악하기엔 시간이 부족하기 때문에 미리 책도 사서 유형을 분석해보는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10월 6일 아침에 시험치러 가는데 태풍이 불어서 대부분 응시자들이 바지와 신발이 젖은채로 입실했습니다. 태풍에도 불구하고 결시자가 1~2명밖에 없었습니다. 회사에서 덧신을 제공해주는데 오히려 찝찝함이 가중되기 때문에 비가 온다면 여분의 바지나 양말을 챙격가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간식도 제공해주는데 물과 에너지바, 고구마츄 같은 간단한 간식을 제공해줬습니다. 시험시간이 길어서 인성검사칠 때 쯤에 지칠 수 있기때문에 별도의 간식을 챙겨가는것도 권해드립니다. 시험 난이도는 전반적으로 무난한 편이나 시간이 부족해서 다 풀지는 못하고 과목당 5개정도 못풀었던거 같습니다. 특히 논리추리가 시간이 부족해서 반정도 겨우 풀었습니다. 자료해석과 정보추론은 거의 비슷하게 데이터 분석 유형을 푼다고 보시면 되는데 현대가 특히 2과목이나 보기때문에 미리 연습을 많이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도식이해는 항상 새로운 유형으로 출제가 되는데 자신만의 풀이법을 빨리 찾는것이 중요합니다. 풀이법에 따라서 5문제 겨우 푼 사람과 거의 모든 문제를 푼 사람으로 나뉩니다. 흔히 현대자동차는 인성검사가 중요하다는 얘기를 많이 합니다. 다른기업에 비해서 질문 문항도 다소 까다로웠습니다. 꾸밈없이 솔직하게 체크하는것이 가장 맘 편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후배님들 잘 준비하셔서 좋은 결과 있길 바라겠습니다~!
  • 현대자동차

    미리미리 하세요
    2018.10.07
  • 인적성은 그때 되서 한다고 안늘어요. 미리미리 하세요. 그리고 체계적으로 하면 좋을꺼 같아요. 문제를 무작정 많이 푸는게 아니라 어떤 방식으로 풀어야 될지 생각하고 시간 재면서 풀고, 사람들이랑 스터디하면서 이런 식으로 풀면 더 빨리 풀 수 있다 같이 서로 방식을 공유하면서 푸는게 좋을 것 같아요. 이번 도식이해도 제 생각엔 그렇게 어렵지 않았던 것 같은데 제가 혼자 어렵게 생각해서 풀다보니 오래 걸려서 많이 못 풀은것 같아요. 그리고 인적성 보기전에 초콜릿 꼭 사가요. 딴 데는 잘 모르겠는데 현대는 적성보단 인성이래요. 인성 준비 철저히 해가서 인재상이랑 비슷하게 하면 되실꺼라고 생각합니다. 이제 인적성을 하나 봐서 시작이겠지만, 긴장 안하면 붙고 긴장하면 떨어지는거 같아요. 작년 인턴 준비할 때도 그랬고요. 다시 말씀드리지만 인적성은 많이 한다고 늘지 않아요. 체계적으로 해야 늘어요. 책 많이 사서 푼다고 해서 고득점 맞는게 아니라 좀 타고나는 것도 있지만 이것은 체계적 학습으로 충분히 극복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현대자동차

    시험 팁
    2018.04.13
  • 많은 분들이 부모님과 함께 오기 때문에 주차 공간이 부족하고 차량 동선이 시험장 근처에서 굉장히 복잡합니다. 지하철을 타고 근처에서 내려서 오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 학교 주변 편의점은 포화 상태입니다. 일찍 도착하게 되면 강당에서 기다릴 수 있는 공간을 안내 받습니다. 현대에선 빵 쿠키 물을 주었습니다. 시험 도중에 간간히 먹어 당을 충전하면 좋습니다. 카페인은 다소 비추합니다. 이뇨 작용 때문에 화장실에 자주 가고싶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화장실이 상당히 좁고 사람은 많기 때문에 과식하지 않고 오시는 것이 좋습니다. 화장실 문제가 상당히 많으므로 갈일 없는 상태가 가장 좋습니다. 전날 고구마 같은 음식은 절대적으로 삼가하시는게 좋습니다. 3과목 즉 1시간 정도 진행하고 15분 가량 쉬는 형태입니다. 그리고 층 밖으로는 못나가기 때문에 층내에서 쉬게 합니다. 과목이 다 끝나게 되면 인성검사를 실시 합니다. 인성검사는 두차례로 첫번째에서는 좋은것 위주로 나오고 두번째에서는 안좋은 인성도 고르는 문제가 나옵니다. 첫번째 인성검사에서 나오는 질문도 중복해서 나오기 때문에 잘 기억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 현대자동차

    HMAT은 굉장히 어렵습니다.
    2017.12.25
  • HMAT은 GSAT를 공부하셨으면 겹치는 부분도 많지만 다른 부분도 굉장히 많습니다. 특히 이번 하반기는 역대급 난이도 조절 실패로 굉장히 어려웠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15문제중 6문제만 풀지도 않고 거의 찍은 수준이었습니다. 그래도 붙었다는 것에 굉장히 놀라웠던 기억이 있네요. 이렇게 예외적인 사항이 발생하지 않는다는 가정하에 주의사항을 써보겠습니다. 일단 인성검사가 모든 부분중에 제일 중요합니다. 인성검사에서 과락이나 통과를 하지 못하면 적성 결과에 관계없이 탈락입니다. 그렇기에 현대자동차가 원하는 인재상에 대해 공부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인성검사가 몇백문제가 되는데 그 이후에 바로 에세이를 씁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인성을 풀고 손이 떨려서 에세이를 완성하지 못했던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에세이를 쓰기 위해 주어진 시간이 많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주어진 시간안에 서론-본론-결론을 짜고 에세이를 체계적으로 쓰는 연습을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이렇게 붙었다고 글을 쓰는 저도 왜 붙었는지는 모르곘네요. GSAT위주로 공부하다가 현대 서류 합격하면 HMAT교재사서 푸셔도 늦지는 않다고 생각합니다.
  • 현대자동차

    안될거라고 생각하지 말고 미리 준비하세요
    2017.11.15
  • 설마 현대자동차 서류가 붙겠어...?라는 생각으로 인적성 준비 하나도 안하고 있었는데 설마가 사실이 되었습니다!! 서류 발표나고 부랴부랴 인적성 준비를 하려니까 시간이 3일밖에 없더라구요 에듀스 문제집은 샀는데 삼일만에 다 풀 수 있을 것 같지도 않고 문제 유형이나 보고 시험보러 갔습니다. 저는 공채가 처음이고 인적성도 처음이라 더 어렵게 느껴진 것 같기도 합니다. 근데 진짜 너무 어려워서 한 영역당 다섯문제도 못푼 부분도 있었어요ㅋㅋㅋ 인적성 끝나고 나오면서 제일 후회되었던게 서류쓸때 인적성 문제집 안풀고 친구들이랑 전화로 징징대면서 놀았던 거였어요 후배님들은 후회없도록 미리미리 인적성 공부 시작하시구 한국사도 미리미리 정리해놓으셔서 저같이 후회하는 일 없었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인적성 준비는 해야겠는데 뭐부터 해야할지 모르겠으면 서점에서 대기업 여러곳 인적성 모아놓은 문제집이라도 사다가 푸세요 안푸는 것보다 도움됩니다. 물론 찍어놓은 기업이 있다면 그기업 문제집 출판사별로 사두고 푸는 걸 추천드립니다. 화이팅ㅎㅎ
  • 현대자동차

    흐멧
    2017.10.31
  • Hmat은 이번까지 총 3번을 응시하였는데, 모두다 합격하는 운이 있었습니다. 그간 결과들을 다시 생각해보면, 시험을 잘볼때도 물론 있었지만 이번 하반기 공채에서는 너무나 못봐서 가망이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허나 다들 알다시피 현대자동차는 적성시험보다는 인성에 중점을 두는듯 싶습니다. 회사의 인재상에 맞추어 표기하다보면, 신뢰성이 떨어질뿐더러 시간안에 다 못끝내는 경우도 다반사라,, 그냥 자기 소신껏 풀라는 것이 정답인 것 같습니다. 제가 골랐던 대답들에서는 가끔 화가 날때가 있다, 우울한 감정이 문뜩 들때가 있다 등 객관적으로 좋지 못한 항목에 대하여도 어느정도 있다고 선택하였고 또한 내가 어떠한 문항에 대하여는 매우 그렇다라고 표기한 경우도 5~6개 정도는 있었던것 같습니다. 후기들을 살펴보면 중도의 미덕(!?)이라며 양끝에 항목을 선택하지 말라고 하지만,, 지금까지의 저의 경험을 생각하면 오히려 자기소신껏 선택하는것이 후회도 없고, 자신을 더 잘 보여줄 수 있는 포인트가 될거라 생각합니다.
  • 현대자동차

    2017 하반기 현대자동차 인적성 후기
    2017.10.28
  • 9월 30일 잠신고에서 현대자동차 HMAT을 응시했습니다. 다른 계열사의 경우, 선착순으로 자리를 앉는 경우도 있었는데, 현대자동차는 미리 가나다순으로 고사실과 자리가 정해져 있습니다. 그리고 지난 상반기의 경우 끝나고 밥버거와 콜라를 줬었는데, 오늘은 시험 중간 쉬는 시간에 먹으라고 바나나, 트윅스, 에너지바, 물을 주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끝나고나서 주는 것보다 중간에 허기를 달랠 수 있어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로 HMAT을 5번째보는거라, 시험 유형이나 진행 형태는 익숙했습니다. 타회사에 재직중인 상태에서 준비를 하다보니 책도 구매하지 않고 문제도 전혀 하나도 안풀어보고 지난 응시 경험만 믿고 대책 없이 간거라 약간 걱정을 했습니다. 그렇지만 여러 번 시험을 보기도 했고, 지난 시험들때 준비를 꽤 했었기 때문에 다른 응시 때와 큰 차이없이 문제를 풀 수 있었습니다. 언어와 논리는 다른 때와 큰 차이가 없었고, 자료해석과 정보추론은 개인적으로 자신있는 영역인데 난이도가 약간 어려워졌다고 느꼈습니다. 도식이해 또한 이번에 한글과 알파벳 두가지 글자의 형태 변화를 알아내야하는 문제가 나와 상당히 어려웠습니다. 못 푼 문제들은 전부 찍지는 않고, 2,3개 정도씩만 찍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