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를 처리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검사를 실행 중입니다.
내용이 많으면 로딩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로그인 LOG-IN
닫기

로그인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닫기
가입 시 입력한 이메일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확인하기

 로고

1:1 문의 홈페이지 마이페이지

인적성 후기

  • STX

    stx 직무적성검사 후기
    2006.04.26
  •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연세대학교 백주년 기념관에서 stx 직무적성검사를 치뤘습니다.

    먼저 시험장소가 진행, 대구, 대전 , 서울 이렇게 4군데에서 동시에 시험을 실시하였구요.

    원하시는 지역 어디서든지 시험을 응시해도 상관은 없었습니다.

    시험은 총 3영역으로 구성되었습니다.

    1. 언어 능력 48문항(20분)

    2. 수리 능력 38문항(35분)

    3. 적성검사 100문항(40분)

    이렇게 3영역을 시험방법, 문제집배부 등의 일을 포함해서 약 2시간정도 걸린것 같습니다.

    1. 언어 능력

    일정의 정보가 주어진 12개의 지문이 주어집니다. 그리고 이 지문을 토대로 하여 4문제씩 총 48문제를 풀게 되어있습니다.

    즉 지문에 관련된 질문이 나오고 이 질문이 참인지 거짓인지 아니면 알 수 없는지를 선택하는 것이었습니다.

    여태까지 해왔던  직무적성검사와 약간 다른 방법에 다소 당황스러웠습니다.

     

    2. 수리 능력

    일단은 계산기가 주어집니다.  그리고 계산기를 이용하여 문제를 풀어야하는데 여러 개의 그래프와 도표를 제공한뒤

    이 도표를 근거로 하여 여러가지 질문에 답변하는 형식의 문제였습니다. SSAT에서 볼수있는 그래프와 도표문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대신에 난이도는 조금 더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3. 적성검사

    100개의 문항중에 자신이 생각하기에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문장 1개, 가장 멀게 생각되는 문장 1개씩 선택하여 총 200개의 문항을 선택해야 합니다. 이것도 이전에 했던 직무적성검사와 달라서 약간 당황스러웠습니다.

     

    시험은 3개밖에 치루지 않았지만 사전정보가 없어서 정말 당황스러웠습니다. 그리고 수리영역에서는 계산기를 주는 바람에 잔뜩 겁을 먹고 문제를 풀었구요. 이것으로 당락이 결정되지는 않지만 좋은 점수를 받아야 사장면접에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텐데... 약간 걱정이 됩니다. stx지원하신 모든 분들에게 좋은 결과가 있길 기대합니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