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를 처리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검사를 실행 중입니다.
내용이 많으면 로딩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로그인 LOG-IN
닫기

로그인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닫기
가입 시 입력한 이메일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확인하기

 로고

1:1 문의 홈페이지 마이페이지

인적성 후기

  • SK E&S

    정말 어렵습니다 SKCT
    2017.11.08
  • 실행역량도 다 못푸신 분들이 있다는 이 시험.... 차근차근 미리미리 준비를 제대로 잘 해가야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을 거같아요. 이번에 저는 동국대 명O관에서 시험을 봤는데, 일단 고사실에 의자도 책걸상통합형 의자라 많이 불편하고 한 고사실에 거의 5~60명을 낑겨 박아서.... 많이 답답하고 그랬습니다. 그리고 화장실도 두개 층에 한개? 학교 고사실 환경이 많이 열악하더라구요. 남자화장실에 줄 4~50m씩 서있는 광경은 정말 처음봤습니다. 다음에는 어떤 고사장이 걸릴지모르겠지만 미리미리 이런 건 생체리듬을 잘 준비해야 좋다고 생각합니다. 시험난이도는 상입니다. HMAT도보고 다 봤지만, HMAT이 어려운건 도식추리가 휘몰아쳐서 멘붕을 오게만들지만 이 skct는 그런건 없는 대신 기본적인 상황 파악, 연산능력, 업무적인 "센스"를 많이 본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시험자 명단 인원 세어 보니까 한 25~30배수? 뽑은거같던데... 여기도 상당히 많이 뽑았더라구요. 준비 확실히 하셔야 ㅠㅠ 면접까지 갈수있을거같습니다. 시험 결과는 아직 나오지 않았지만 제발 붙었으면 좋겠네요. 아무튼 내년 상반기에 보시는분들 다 화이팅입니다.
  • SK E&S

    2017 하반기 SK E&S 인적성 후기
    2017.10.30
  • 2017년 10월 29일 SK E&S SKCT를 동국대에서 응시했습니다. 준비는 합격 후 에듀스 교재를 구매하여, 실전모의고사 2회까지만 풀어보고 준비를 잘하지 못한채 응시했습니다. 동국대가 충무로역이나 동대입구 역으로 가야하는데 생각보다 캠퍼스와 그 주변이 상당히 복잡했습니다. 길을 미리 잘 알아보고 가야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그리고 대학 강의실이다보니 책상과 의자가 일체형이고 강의실도 비좁은 곳에서 봐서 개인적으로 중학교나 고등학교에서 보는 것보다 응시환경은 불만족스러웠습니다. 그리고 필기구를 컴퓨터와 수정테이프만 사용할 수 있어 계산문제를 풀때 불편했습니다. 먼저 실행역량은 방심하고 있다가 너무 천천히 고민해서 풀다보니 마지막 3문제 정도를 못 풀었습니다. 고민하지 않고 빨리 답을 정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수리와 언어, 직무 영역은 에듀스 교재와 유형이 많이 유사하여, 크게 어려운 점은 없었지만 수리 영역 난이도가 꽤 높아 많이 풀지는 못했습니다. 한국사 영역 또한 기본적인 상식 수준으로 쉽게 나올 줄알고 공부를 전혀 안했는데, 꽤 공부가 필요한 한국사능력검정시험 1급 수준으로 출제가 되어 많이 풀지 못해 아쉬웠습니다. SKCT가 개인적으로 가장 철저한 준비가 필요한 인적성 시험이라고 느껴졌습니다.
  • SK E&S

    동국대 skct 20170423
    2017.07.10
  • skct r타입 동국대 20170423 간략 후기 준비는 일주일 정도 했습니다 에듀스 책 한 권 풀었습니다 처음에는 유형 익히려고 슬슬 풀고 모의고사는 시간 딱 맞춰서 푸는 연습했습니다. 한국사는 공부한 적이 한 번도 없어서 책에 있는 내용이 딱히 도움이 되지는 않았습니다. 그냥 책에 있는 내용이라도 알고 가려고 정리해서 다 외웠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좀 불안해서 유투브에 있는 하루만에 한국사 정리하기? 이런 강의보고 밤새서 10시간 정도 걸려서 정리했습니다. 물론 아예 공부를 하지 않은 것보다는 괜찮았지만, 실제 시험에서는 도움됐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시험 당일은 결시는 거의 없었고 꽉 찼습니다. 시계도 못쓰게 하고 뭐 가져온거 신분증빼고는 아무것도 못 꺼낸다고 보면 됩니다. 처음으로 시험보는 인적성이라 긴장보단 이상하지만 약간의 기대? 설렘? 으로 시험봤습니다. 인터넷 상에 skct 난이도에 대해서 익히 들어왔지만, 어렵지는 않았던 것 같습니다. 모르는건 정말로 다 비워뒀고 역시나 한국사는 아는게 많이 없어서 그런지 딱 그 영역에서만 조금 당황했습니다. 전체적으로 평이했고, 일주일 정도만 바짝 준비한다면 큰 문제 없는 것 같았습니다. (한국사 빼고ㅜ)
  • SK E&S

    skct 후기
    2017.05.11
  • 환경: 동국대에서 모든 계열사가 모여서 보아 다소 정신이 없었습니다. 제가 시험을 치렀던 교실은 책상이 너무 작아서 좀 불편했습니다. 다른 점은 다 괜찮았습니다. 문제: 수리 직무는 역시나 어려웠습니다. 시중에 나와있는 모든 책들의 난이도에는 비교를 할 수가 없을 정도입니다. 연립방정식 문제 많이 나오니 긴 지문을 읽고 무엇을 미지수로 설정할 지 빠르게 결정하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언어, 직무 문제는 문제의 난이도 자체가 어려웠다기 보다는, 지문이 길어 시간 관리가 어려웠습니다. 긴 지문을 빠르게 읽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인성 문제는 솔직하게 대답하다보니 20분이나 남았습니다. supex 인재상에 맞추어서 문제 푸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사소한 특징들: 컴퓨터용 사인펜 제외한 필기구 사용 불가합니다. 손목시계 착용 불가하며, 핸드폰 앞으로 일괄 제출했었습니다. 올해 상반기에는 포스코와 겹쳤었지만 그래도 SK 시험을 보러 온 사람들이 많아 보였습니다. 저희 교실은 결시율 0%였습니다.
  • SK E&S

    2017년 4월 23일 SKCT 후기
    2017.04.30
  • 16일 GSAT을 보고난 뒤 일주일동안 단독으로 SKCT를 준비했습니다. 워낙 이번 GSAT가 쉽게 나와서 그랬는지 현장에서 느꼈던 체감 난이도는 SKCT가 높았습니다. 제가 시험봤던 강의실에서는 70명에서 80명 정도 시험을 봤는데 그 덕분에 시계가 잘 보이지 않았고, 그래서 준비해간 아날로그 손목시계를 책상에 올려뒀는데 감독관이 그 마저도 사용을 못하게해서 시간관리를 잘 못했습니다.ㅠㅠㅠ 실행논리는 문제집에서 정답을 주지 않기 때문에 어떻게 행동하는 것이 정답이고 오답인지 판가름이 나지 않아 가장 헷갈리고 어려웠던 부분이었습니다. 나름 소신껏 옳다고 생각하는 방향으로 열심히 찍었습니다.ㅎㅎ 언어영역은 확실히 독해가 어려웠습니다. 수리 문제는 2문제 못풀었습니다. 직무는 M 유형을 봤는데 제대로 공부하지 못해서 많이 헤맸습니다. 이과문제 인 것 같았는데 문과적인 역량도 요구하는 문제가 많았어서 이과였던 저에게는 어려웠습니다. 이공계열 우대였지만 결국에는 문과적인 역량도 함께 보는 것 같았습니다. 한국사는 대체로 평이한 수준이었습니다. 제대로 몰랐던 문제가 한 문제였습니다. 시간관리가 관건입니다! 시계를 보지 않고도 제한된 시간 안에 다 푸는 연습 많이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SK E&S

    SK E&S
    2015.05.25
  • 어려웠어요 정말ㅋㅋ 인적성 웬만한 대기업은 다 봤다고 생각하지만, SK는 소문대로 정말 어렵더라구요 똑똑한 사람만 뽑아간다는 소문이 무슨 의미인지 알 것 같았어요 시험 자체가 수리 문제가 타기업이랑은 수준이 정말 차이가 많이 나더라구요 생각을 요하는 문제랄까...? 수리에 자신있었는데, 수리문제 6문제 정도 못풀었구요 한국사는 굉장히 쉬운 편이었는데, 약간 헷갈리는 부분도 있었어요 그리고 실행역량을 다 못풀어서 진짜 걱정되더라구요 실행역량이 은근 그냥 인성검사 같은데 시간이 굉장히 많이 걸려서 당황했어요 오래 되서 잘 기억은 안나지만, 굉장히 어려웠다는 기억만 남네요
  • SK E&S

    SK E&S 인적성 후기
    2015.04.30
  • 26일에 전체 그룹사가 건대에서 시험을 보았구요. E&S는 병원 뒤쪽 예술대학 건물에서 보았습니다. 고사장은 다른층에도 있었는지는 확실하지 않은데, 제가 본 층에서는 4개 고사실에서 고사실 마다 50명 이상 봤던것 같습니다. 결시자는 거의 없었구요. 타 그룹 인적성과 달리 방송으로 진행하지 않고 고사장 내 감독관별로 개별 진행으로 이뤄집니다. 시간 분배가 가장 문제였는데, 고사장 앞에 시계가 걸려있긴했는데, 시험 시작시간을 알려주지 않고 그냥 바로 시작하라고만 해서 정확히 시간 체크를 하지 않으면 언제끝나는지 애매해져서 시간 관리하기가 상당히 애매합니다. 1분 남았다고 알려는 주지만 그때는 이미 다 풀고 마킹을 해야하기 때문입니다. 평소에 시간 칼같이 재서 연습하는게 중요하다고 느껴지는 시험이었습니다. 에듀스 책으로 공부를 했는데, 확실히 책보다는 좀 더 어렵게 출제됩니다. 유형도 다르구요, 특히 직무 같은 경우 R&D는 거의 다르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별로 기억이 안나네요 문제가...)
  • SK E&S

    sk 인적성 후기
    2015.04.29
  • sk의 경우 건국대에서 모든 계열사가 한꺼번에 시험을 봤습니다. 1교시는 상황판단 문제입니다. 각문제에 따라 정답이 있다고 하니.. 주의해서 풀어야 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시험이 끝나고 나서 이 소리를 들었습니다. 슬프네요ㅠ 언어, 수리, 직무, 한국사의 경우 문제 오답시 감점이 있다고 하여서 남은 문제는 찍지않았습니다. 직무가 저는 가장 어려웠고 수리, 언어도 시간이 살짝 부족했습니다. 컴싸로만 풀어야됩니다. 두꺼운 컴싸말고 빨간 사인펜 양쪽에 달려있는것 준비하시면 수리문제 푸실때 좋으실것 같습니다. 또한, 오랜 시간 인적성을 진행하기 때문에 싸인펜을 2개 정도 가져가는 게 좋을 것같습니다. 실제로 시험 보는 도중에 사인펜이 나오지 않아서 교환했습니다. 결과는 다음달 15일에 발표됩니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