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를 처리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검사를 실행 중입니다.
내용이 많으면 로딩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로그인 LOG-IN
닫기

로그인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닫기
가입 시 입력한 이메일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확인하기

 로고

1:1 문의 홈페이지 마이페이지

인적성 후기

  • 한국산업기술진흥원

    한국산업기술진흥원 NCS 후기입니다.
    2017.03.30
  • 한국산업기술진흥원 NCS +인성검사 후기입니다. NCS는 의사소통능력, 문제해결능력, 수리능력, 자원관리능력 각각 15문제를 20분씩 푸는 것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시중에 있는 문제집 2권 풀고 갔는데 유사하게 나왔습니다. 다만, 시간이 정말 부족했습니다. 왜냐하면 15분에 20문제로 1문제당 1분도 안되는 시간에 문제를 풀어야 하는데 문제를 다 읽지도 못하는데 1분이라는 시간이 지나가기 때문입니다. 다른 회사의 ncs 시험보다 시간이 훨씬 촉박했습니다.

     

    타 인적성처럼 여러 영역별로 짧은 시간에 많은 문제를 푸는 형태로 진행되었습니다. 다만, 문제가 인적성이 아니라 ncs 문제였다는 차이 입니다. ncs 홈페이지 샘플문제와 형식은 유사했으나 난이도는 더 어렵게 느껴졌습니다. 문제중에 언어추리 문제에서 시간 말도 안되게 부족하니 뒤부터 푸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달력문제도 나왔습니다. 그리고 응용계산에서는 시간 속력 거리 문제와 일률 계산 문제로 무난했습니다. 자료해석 같은 경우에 5급 및 7급 민간경력자 채용 기출문제가 있는데 그 문제집을 보면 많이 도움될것 같습니다. 언어논리, 상황판단, 자료해석으로 나뉘어지는데 거기에서 자료해석이랑 상황판단이 도움될 것입니다. 무조건 시간을 재서 문제풀이 연습을 하고 무엇보다 중요한것은 그 문제에 대한 리뷰인 것 같습니다.

     

    여러군데 시험을 보더라도 문제집으로 시험장의 환경, 분위기를 비슷하게 조성하고 풀이 해보는 것이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시간이 매우 촉박해서 찍으신 분들도 있다고 하는데 그것도 유의해야할듯합니다. 어느 곳은 찍으면 감점되는 회사도 있기 때문에 문제풀떄 주의 해야 할 것입니다. 전공공부처럼 ncs 는 공부한다고 실력이 느는것 같지 않아 답답합니다. 현재 가지고 있는 문제집으로 문제를 풀고 리뷰하는 것으로 보완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에듀스에서도 온라인 ncs 모의고사를 늘려줬으면 좋겠습니다. 에듀스 발전회사, 실전모의고사3회분짜리, 직업기초능력평가(초기) 다 풀었는데 실제 유형, 실전처럼 문제를 더 늘려줬으면 좋겠습니다. 봉투 모의고사 식으로도 판매했으면 구매의향있습니다. 

  • 한국산업기술진흥원

    한국산업기술진흥원 인적성 후기
    2016.05.25
  • 다른 기업과 다르게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은 두번의 필기(?) 시험을 거치게 됩니다. 서류 제출 후 모두에게 온라인으로 인적성 시험을 볼 수 있게 해줍니다. 해당 인적성은 우리가 평소 많이 접했던 GSAT와 같은 일반 인적성과 동일하게 제출됩니다. 파트별로 시간이 나뉘어져 있고, 정해진 시간 안에 해당 파트의 문제를 빠르고 정확히 풀면 됩니다. 언어/수리/추리/상식 파트가 나왔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온라인 인적성의 특성상 부정행위를 감독할 수 없어 계산기 활용이나 인터넷 검색 등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저는 애초에 문제 유형을 모르고 테스트를 시작했기 때문에 계산기나 핸드폰을 준비할 여력이 없어 아는대로 풀어 제출했습니다. 해당 온라인 인적성에서 합격해 통과한 사람들에 한해 오프라인 인적성을 볼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게 됩니다. 보통 다른 기업의 경우 시험장에 도착하면 일찍부터 학교 및 고사실에 입장할 수 있도록 허용해주는데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은 학교 입장까지 제한했습니다. 조금 시간이 지나니 학교 안으로는 입장을 허용해주었지만 고사실에는 입장할 수 없어 시험을 보러 온 많은 지원자들이 운동장이나 정문 근처 바위 등에서 앉아있거나 서있어야 했습니다. 기업 입장에서는 통제를 쉽게 하기 위해서일수도 있겠지만 중요한 시험을 앞두고 있는 지원자 입장에서는 고사실 입장이 불가하니 사람들이 지나다니는 외부에서 공부를 하기도 애매하고 집중도 되지 않아 조금 이상했습니다. 게다가 입장 시에도 수많은 인원이 한 출입구를 이용해 입장하며 자신의 고사실을 찾는 바람에 입장도 느리고 사람이 몰려 자칫하면 위험한 상황이 있을수도 있지 않았나 싶습니다. 시험은 두 파트로 나뉘어 보게됩니다. 첫번째 파트는 온라인 인적성과 비슷한 유형으로 일반 인적성을 보게 됩니다. 시간이 넉넉했던 편이라 난이도는 다소 낮았습니다. 첫번째 파트가 끝나고 곧장 두번째 파트 문제를 풀게 되는데 다른 기업에서 쉽게 접하지 못했던 유형의 문제였습니다. 상황을 제시한 후 가장 적절한 행동 등을 고르는 문제였습니다. 아마 직장생활 경험이 있거나 NCS 기본 이론과 실제 출제 문제를 풀어본 경험이 있는 분이라면 쉽게 푸실 수 있을것입니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