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를 처리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검사를 실행 중입니다.
내용이 많으면 로딩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로그인 LOG-IN
닫기

로그인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닫기
가입 시 입력한 이메일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확인하기

 로고

1:1 문의 홈페이지 마이페이지

인적성 후기

  • 국민연금공단

    2020하반기 국민연금공단 필기 후기
    2021.08.17
  •  

    국민연금공단 NCS 60문제였고 피듈형이라고 들었는데 모듈형에 거의 가까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의사소통/수리/문제해결/정보/조직이해 모두 골고루 출제되었고 그 중 의사소통은 쉬원편이었던 거 같습니다. 조직이해 파트는 그래프 응용문제보단 거리속력시간, 집합, 규칙성, 일문제 위주였습니다. 문제해결에서 명제 조건추리문제는 1~2문항씩 나왔었습니다. 정확하지는 않지만 엑셀 기능이랑 오류(NUM!,#DIV/0!) 문제도 있었습니다.

     

    전공은 경영(11), (12), 행정(11), 사복(3), 연금(2) 정도로 나왔던 것 같습니다.

    경영은 마케팅부분이 많았고 기억나는 문제는 STP이론, 디마케팅, MBO랑 평정척도법.. 이정도입니다.

    경제의 경우 거시위주로 나왔던 거 같습니다. 베블렌효과, 가격차별, 솔로우 모형, 필립스곡선, gdp 디플레이터 계산문제랑 고전학파모형에서의 경제정책효과문제, 준지대 문제 등이 나왔습니다.

    법이 엄청 어려웠습니다. 헌법,민법,형법,행정법 정도 나온 것 같은데 민법에서 많이 나왔고 지금 생각나는 문제는 법인문제(정관), 임대차법형법 형 가중(누범).. 이 정도입니다.

    행정은 지방자치나 예산쪽에서 많이 출제되었고 초합리모형 나왔습니다. 사복이랑 연금법은 현금급여랑 절대적빈곤/문화적빈곤이 출제되었습니다.

     

    전반적으로 상반기보다는 어렵게 나온 거 같습니다.

     


     

  • 국민연금공단

    국민연금공단
    2017.04.26
  • NCS 의사소통능력 - 정확히 모르겠다. 앞에 3문제 풀고 PASS 했다. 문제는 우리가 익히 알고있는 일치하지 않는 내용, 주제 찾기, 빈칸 유형이였다. 수리능력 - 숫자를 중간에 뚫어 두고 규칙 찾는 유형, 정사각형의 3개 숫자 적고 하나 규칙찾는 유형, 기본 수리유형의 문제들, 공식적혀있고, 답 찾는유형 이 출제 되었다. 문제 난이도는 중하 정도이다. 문제해결능력 - 유사어 반의어? 문제 단어의 관계 찾는 문제 들이 이루었다. 어렵지 않았다. 조직이해능력 - SWOT분석, 국민연금 기본 상식문제들이 출제, 뒷 부분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공문이나 이런 지문에 3개문제 딸려 있는 식의 문제…. NCS같은경우 파트별 20문항 총 80문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60분이 주어집니다. 영역별로 문제도 나누어서 나오기 때문에 자신이 잘하는 영역부터 빠르게 많이 정확하게 풀어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NCS는 조직이해능력-> 문제해결능력 -> 수리능력->의사소통 순으로 거꾸로 풀어나가는 것을추천드립니다. 의사소통은 지문이 길기 때문에 생각보다 시간이 오래걸릴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모르겠다면 빠르게 PASS하시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문제에 너무 많은 집착을 하신다면, 시간관리에 실패하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종합직무지식검사는 기출문제를 참고로 풀어보고, 기본적인 내용들, 큰 범위에서 공부하신다면 문제 없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오히려 NCS에서 승패가 갈릴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아, 참고로 귀마개 사용을 허용해주셨는데, 참고하세요. 아참고로 총 시험에서 틀려도 감점은없었으니, 잘 찍는것도 중요할 것 같습니다. 그럼 화이팅 하세요
  • 국민연금공단

    2017상반기 국민연금공단 필기 후기
    2017.04.25
  • 시험장소 : 자양고등학교 (건대역 도보10분 거리) 고사장 저희 반은 25명 중 5명 정도 결시였습니다. 10:00 - 11:00까지 NCS 80문항 11:00 - 11:15 휴식 11:20 - 12:10 전공시험 50문항 (법/행정/경영/경제/사회보장 각각 대략 10문제씩) 전공시험은 먼저 다 푼 사람은 퇴장가능 * 수정테이프 사용 불가 * 종료 5분 전까지만 OMR카드 교체 가능 전공시험은 먼저 다 푼 사람은 나가도 된다고 하더라구요 (시간 널널하긴 했어요) 체감상 난이도는 크게 어려운 편은 아니었지만 또 결과는 운과 실수 실력 모든 걸 종합해야하기에 전혀 예측할 수가 없네요ㅜㅡㅜ 통합전공을 너무 급하게 준비하는 바람에 너무나 걱정을 많이 하고있었는데.. 시험을 다 친 지금! 오히려 Ncs가 더욱 맘에 걸리네요 60분에 80문제 중 60문제정도밖에 풀지 못한 것 같아요! 1분에 1문제 이상 어떻게 풀라는거지;;; 다시 풀 기회를 얻는다면..(그럴리없지만) 배점이 같다는 가정 하에 수리를 잠깐 넘겨두고 조직이해능력부터 푸는게 훨씬 이득일 듯! 시간이 많이 부족했어요 통합전공은 생각보다 괜찮았습니다 기억에 남는 것은 법 문제가 조금 어려웠고 나머지는 평이했습니다. 통합전공 중 2과목 이상은 예전부터 공부해왔기 때문에 나머지 과목에 집중해서 했습니다 만약 거의 모든 과목을 다 처음 보시는 분이라면 몇달 전 부터 꾸준히 공부하시길 추천합니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