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를 처리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검사를 실행 중입니다.
내용이 많으면 로딩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로그인 LOG-IN
닫기

로그인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닫기
가입 시 입력한 이메일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확인하기

 로고

1:1 문의 홈페이지 마이페이지

인적성 후기

  • 남해화학

    남해화학 직무적성검사 후기~
    2008.11.28
  • 안녕하세요?

    남해화학에 관한 자료가 충분하지 않아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이렇게 글을 올려드립니다.

    먼저, 남해화학은 농협의 계열사로서 농협그룹 계열사들과 함께 인적성검사를 보았습니다.

    아침에 시험보는거라 빈속에 시험장을 갔었는데, 시험장 앞에서 커피며 녹차 그리고 초코파이를 나눠주시는 분들을 보며 따뜻한 정을 느꼈습니다. 저도 차한잔 마실려는 생각으로 가서 "커피한잔해도 될까요?"라고 했더니 손수 타주셔서인지 따뜻한 마음으로 시험장으로 향할 수 있었습니다. 남해화학시험은 농협시험과 동일하게 치뤄지며, 영어와 논술또한 포함되는 줄 알고 걱정했었습니다. 하지만 다행히 남해화학은 논술과 영어가 포함되어있지 않더라구요.(농협은 어떻게 진행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시험은 크게

    언어력 검사, 수리력 검사, 지각력 검사, 추리력 검사, 상황판단력/창의력 검사, 상식, 쉬는시간(20여분정도였던 거 같네요~)

    인성검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큰 특징으로는 시간이 엄청 부족하다는 것입니다.

    제한시간이 작게는 5분 이나 10분 내의 시간이 주어집니다. 제가 보았던 인적성 검사 중에서 가장 시간이 부족한 시험이었습니다. 처음에 언어는 눈을 잘 굴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같은 문장을 두개 주어지고 틀린부분이 있는지 없는지를 찾아내는 문제였습니다. 엄청 빠른 속도로 풀어야지 다풀 수 있습니다. 저는 한 5문제정도 남겨놓았던 거 같습니다.

     

    언어를 풀고, 빠른시간내에 푸는 것이 이 시험의 관건이겠구나! 라고 생각하며, 수리력부터는 전속력을 다해 풀어나갔습니다. 모르면 넘어가고 아는 것 위주로 풀어나가자. 절대 고민하지 말자! 이런 마음가짐으로 임하였습니다. 그러다 보니 적성문제를 인성문제 풀듯이 고민없이 풀어나갔습니다. 물론 모르는 문제는 그냥 넘어가구요. 그런 마음가짐으로 풀다보니 제한시간내에 마지막문제까지 풀 수 있더군요. 짧은 시간을 감안하고 다음 파트로 넘어가기 전에 한숨정도 고를 정도의 시간을 남겨 두었습니다. 그런식으로 문제를 풀어나가니 짧은 시간이지만, 여유도 생기도 긴장도 덜하게 되더군요. 남해화학 인적성의 가장 중요한 부분인 듯 합니다.

     

    그리고 남해화학 인정석의 가장 큰 특징중에 하나는 바로, 창의력을 묻는 주관식 문제가 있다는 겁니다. 제가 받아본 질문은 "길을가다가 어떤 사람이 갑자기 나에게 지갑을 건네주었다. 그 이유는?"이었습니다. 그리고 답지에 공란이 40칸이 있었습니다. 물론 생각할 수 있는 만큼만 적겠지만, 많이 적을 수록 좋겠다는 판단이 들어 그짧은 시간에 40칸을 모두 채웠습니다.

     

    결과는 합격이더군요~

    여러분도 모두들 건승하시길 바랄께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