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를 처리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검사를 실행 중입니다.
내용이 많으면 로딩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로그인 LOG-IN
닫기

로그인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닫기
가입 시 입력한 이메일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확인하기

 로고

1:1 문의 홈페이지 마이페이지

인적성 후기

  •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인적성 후기
    2017.03.30
  • 경기고에서 치러진 한국투자증권 인적성 후기입니다.

    우선 서류전형에서 10배수를 걸르는 것 같았습니다.

     1000명정도가 된 것 같은데 국민은행과 인적성 날짜가 겹쳐서 결석자가 좀 있었습니다.

    1교시는 경제상식 문제로 코스피 지수, 한국투자증권 문제, 금리관련 문제 등 기본적인

    문제가 나왔는데 평소 경제신문 구독하셨고 경영경제학 전공하심 무난하게 풀 수 있습니다.

     

    2교시는 수학인데 어렵지 않게 풀수는 있지만 시간이 부족함으로 한국투자증권 인적성 책을 빠르게

    푸는 연습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3교시는 회사에서 일어날 수 있는 상황을 주고 자신의 행동을 결정하는 문제인데 신유형이라

    그냥 제가 생각하기에 옳다는 것을 찍었습니다. 변별력은 없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나서 인성을 푸는데 인성은 그냥 자신이 적극적이고 끈기있고

    사람들을 좋아하며 감정에 휘둘려 상황을 망치지 않는 그런 사람으로 생각하시고 푸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인적성은 요령이 중요하기에 많은 연습을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에 대해 많이 알아보고 가세요.
    2016.10.10
  • 한국투자증권은 인적성 검사일 3일 전에 발표가 나서 인적성 공부 할 시간이 많이 없습니다. 하지만, 한국투자증권은 인적성 시험이 크게 어렵지 않기 때문에 3일 동안 시간 투자하면 충분히 인적성 시험을 잘 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단, 관건은 한국투자증권에 대해 평소 많은 관심을 가지셔야 합니다. 경제상식, 직무적합성검사, 인성검사를 보게 될텐데 경제상식은 인적성 교재에는 경제에 대해 많이 나와 있지만 시험지에는 한국투자증권에 관한 문제가 많았습니다. 한국투자증권에 대해 뉴스 기사나 증권 트렌드에 대해 공부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직무적합성검사는 시간은 조금 부족하지만 난이도는 어려운 편이 아닙니다 언어 독해, 수리 문제, 회사 내 상황별 문제 각각 20문제씩 풀어야 합니다. 인성검사는 편하게 보시면 됩니다. 총 340문제가 나오며 매우그렇지않다, 그렇지 않다, 보통이다, 그렇다, 매우 그렇다 중 하나를 고르면 되고, 4문제씩 묶어서 가장 가까운 항목과 가장 먼 항목을 고르면 됩니다.
  • 한국투자증권

    시간관리
    2016.10.08
  • 한투같은경우 이틀밖에 시간을 주지 않아서 부담없이 보았습니다. 문제 난인도는 쉬운편이나 시간을 굉장히 촉박하게 주기때문에 다 풀기조차 힘들거라고 생각합니다 예를들면 한 과목당 20문제면 10분정도 시간을 주는 식이였습니다. 평소 시간관리 하는 연습이 잘되있다면 별다른 문제없이도 고득점을 할 수 있을것이라 생각됩니다. 경제상식은 주로 최근 시사거리 위주로 나오기 때문에 평소 시사에 관심이있으셨다면 큰 문제는 없으리라 생각합니다. 블랙프라이데이, 삼성 소송관련, 최근 한국 시황에관한 문제 등 범위가 폭 넓게 출제 되었지만 난인도 면은 광장히 쉬웠기에 평소 준비만이 고득점에 비결이라 생각합니다. 인성같은 경우는 다양한 문제가 출시되었기 때문에 본인에 맞게 솔직하게 하는 편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저 또한 인재상을 외워가서 해보려 하였으나 시작하자마자 생각을 고쳐먹고 솔직하게 문제를 풀어 나갔습니다. 본인에 방법을 찾는게 가장 중요하겠지만 조금이나마 팁이 되길 바라며 적었습니다.
  •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후기입니다.
    2012.09.30
  • 갑작스레 합격 통보를 받았습니다.

    주변에 합격자들이 많아서 서류에 다 붙여준 것이 아니냐는 말이 돌았습니다.

    수험번호는 1758번까지 부여되어 있었습니다. 부산 사는데, 서울 잠실고까지 가서 시험보고 내려왔습니다.

    인적성검사는 비용을 안 대주니, 서울에 있는 사람들이 이럴 때 보면 부럽기도 하고, 유리하기도 하고 그런 것 같습니다.

    어쨌든, 인터넷 검색으로 하나 찾아낸 후기가 SK인적성과 유사하다고 하길래 SK인적성 검사 조금 보고 갔습니다.

    정말 비슷하더군요.

    우선, 20문제에 15분? 10분? 정도 주는 경제금융상식퀴즈를 치렀습니다. 이것은 경제의 기본 개념을 알고 있느냐 하는 걸 물어보는 문제였습니다. 비교우위, GDP, GNP 개념 차이, B급문화가 아닌 것은 등등의 문제.

    그리고 혹시 시간적 여유가 많은 시험인가 하고, 긴장의 끈을 놓는 순간

    바로 30문제 정도 숨은 그림찾는 문제 즉, 좌측의 문양과 똑같은 문양의 개수를 찾으라는 문제 제한 시간 6분. 헐..ㅋㅋㅋ

    그리고 계속 이어지는 말도 안되는 문제와 시간. 응용계산문제의 경우에는 20문제에 10분이었습니다.

    수추리, 판단력, 창의력 등등 SK와 매우 유사한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인성검사는 매우 효율적이었습니다. 아니오는 빈칸, 예는 검은색 마킹으로 시간을 굉장히 단축할 수 있었습니다.

    더군다나 방송으로 지금쯤 몇 번을 풀고 있어야 한다, 몇 번 이전을 풀고 있으면 한 문제에 생각을 너무 많이 하는 것이다 등등

    친절하더군요.

    그리고 답안지는 원천적으로 교체가 안된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수정테이프 꼭 가져가시기 바랍니다. 쓸 시간이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