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를 처리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검사를 실행 중입니다.
내용이 많으면 로딩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로그인 LOG-IN
닫기

로그인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닫기
가입 시 입력한 이메일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확인하기

 로고

1:1 문의 홈페이지 마이페이지

인적성 후기

  • CJ올리브네트웍스

    cj인적성
    2019.08.23
  • CJAT 후기 1교시 언어 25문항 30분 : 언어읽기(주제 찾기, 일치불일치), 언어 추리 2교시 언어 15문항 15분 : 단락 순서 정하기, 구조파악, 문법오류 찾기 3교시 수리 25문항 35분 : 응용수리, 자료해석 4교시 도식 추리 15문항 20분 1교시 지문분량이 대체적으로 길었습니다. 한페이지를 꽉 채워서 문제가 출제되었습니다 앞 15문제가 일치불일치, 뒤 10문제가 언어추리 문제였습니다 단어추리는 안나왔습니다 탄소배출권 종묘 일치 불일치 (문무, 무무 / 종묘 제례 건축 양식) 언어추리 > 6분 8분 10분의 공연이 있다 2교시 10문제 정도가 순서 배열 문제였습니다. 문장을 ㄱㄴㄷ에 넣는 문제, 한 단락을 ㄱㄴㄷㄹ에 끼워넣는 문제, 가나다라마 문장을 아에 배열하는 문제, 가나다라마 문장을 배열하면서 순서를 맞추는 문제 5문제 정도는 틀린문장을 올바르게 수정했는가에 대한 문제였습니다 3교시 앞 15문제가 자료해석, 뒤 10문제가 응용수리 문제였습니다 농도문제, 거리시간속도 문제, 확률 질병에 걸릴 확률 문제. 질병에 걸렸다고 판단되었을 때, 질병에 걸렸을 확률은? 1대에서 3대까지 300만원, 4대부터 80만원. 최소 몇대를 팔아야 이득인가? 1교시에 2개, 2교시 3개, 3교시 4개의 수업이 열림 2개의 수업을 골라 듣는 방법? 4문제중 2문제는 ox, 2문제는 5지선다일때, 적어도 2문제를 맞힐 확률? 4교시 LG 도식추리문제와 비슷했음. 3X3의 표 안에 동그라미 흰/검, 동그라미 안에 여러가지 모양
  • CJ올리브네트웍스

    이번에 유형이 완전히 바뀌었어요
    2019.07.03
  • 2019 상반기 CJ 인적성 정말 어려웠습니다. 저는 서류 합격할 줄 모르고 준비 안하고 있다가 서류 통과 결과 난 뒤에 부랴부랴 문제집 2권 사서 푼 케이스인데요. 오히려 그래서 다행이라 생각했습니다 ㅋㅋ... (CJ 하나만 바라보고 인적성 올인하시는 분들도 계셨을텐데 진짜 너무하다 싶었어요) 원래는 4가지 유형이 다 섞여있는 형태로 짧은 시간에 많이, 정확하게 푸는 그런 유형이었던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2교시로 나눠서 4영역을 2개씩 나눠서 봤어요. 수리영역은 나름대로 수월하게 풀만했고.. 나머지는.. ㅋㅋ 정말 마음 비우고 풀었어요. 대신 찍진 않았어요! 언어파트도 정말 난이도 높구나 생각했는데 제일 하이라이트는 도형이었어요. 원래 유형은 블럭이었는데 그런거 하나도 없고 다 큐브돌리기 문제였어요. 저는 난생처음 풀어보는 유형이라 당황스러웠는데 앞에 6문제 정도는 나름대로 풀만 한 것 같기도 하더라고요. 문제 다 풀고 나면 쉬는시간 10~20분 정도 주고 적성 검사합니다. 적성검사만 1시간이 걸렸어요. 1시쯤 시작했는데 시험이 끝나고 나니까 노을이 지고 있었어요... (약 6시간 소요...)ㅋㅋㅋ 시험이 끝나고 나서 CJ 계열사에서 만든 과일 착즙 주스 나눠줬습니다.
  • CJ올리브네트웍스

    CJ 인적성 후기입니다.
    2019.05.23
  • 2019 4월 20일 CJ 후기 입니다.. 1 언어 / 추리 영역 비문학처럼 긴 지문 읽고 답 고르는 유형 10문제 (다 엄청 장문) 명제 / 논리게임 유형 15문제 총 25문제 30분 2 언어영역 CJ 언어 유형중 문단내용에 따라 글 나누는 유형 15문제 15분이었던듯 3. 수리영역 소금물/속도 같은 수학문제 유형 자료해석 유형 25문제 30분 4. ??영역 - 문제가 거의 안에 도형 볼 필요없이 회색/검은색만 잘 판별해가면서 가도 다 풀렸음 시험전반 - 첫파트 첫번째 영역은 언어 지문이 꽤 길어서 뒤에 논리부터 푸는것이 유리한 느낌 - 첫파트 두번째 영역은 에듀스 GSAT의 일부 유형과 매우 비슷한데, 플러스로 글의 순서 정리까지 함께 해야하는 유형도 있었음 - 둘파트 첫번쨰 영역은 평이한 다른 에듀스 인적성 수리영역과 비슷함. 소금물/거시속 요런류가 다른회사에 비해 살짝 더 쉬웠음 - 둘파트 두번쨰 영역은 HMAT 기출 유형이랑 좀 비슷하다고 느꼈음.
  • CJ올리브네트웍스

    깊게 공부하기보다는 실전처럼 계속 연습하는게 가장 도움 될 듯 합니다.
    2018.04.18
  • 문제집 최소 2권을 사서 실전처럼 시간재고 마킹도 하면서 컴싸로 풀면서 공부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일 듯합니다. 그리고 문제 유형도 나오는 유형만 나온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cj 전용 문제집으로 꼼꼼히만 공부한다면 문제없을듯합니다. 그래도 난이도는 문제집보단 어려웠습니다.ㅠㅠ 어휘 문제 전부다 어려워서 5분남겨두고 남은거중에 어휘나 수추리, 블록 문제만 골라풀 계획이었는데 어려워서 풀수가 없어 난감했습니다. 수추리는 각 항 차이를 적어보면 금방 답이 나오는 경우가 많아서 쉬웠고 상식은 뭐나왔는지 기억이 안나지만, 공부한거는 하나도 안나오고, 특히, cj적인 문제도 딱히 없었던듯함니다. 있었어도 배경지식과는 상관없이 문제안에서 해결가능한 문제였던 듯합니다. 전체적으로 문제집보다 훨씬 어렵다는 느낌이고 풀어본적 없는 느낌(?)이었습니다. 확실히 전문가가 열심히(?) 만든 문제인 것 같은...... 그리고 미리가서 문제 풀어보실 분들 중에 시끄러우면 집중 잘 못하시는 분들은 그냥 일찍가서 주변 카페에서 풀어보는걸 추천합니다. 계속 cj노래가 나오고 운동장까지도 노래가 나오기 때문에....
  • CJ올리브네트웍스

    부족한 부분을 파악하기!
    2017.12.30
  • 서류합격 소식을 듣고 책을 먼저 구매했습니다. 에듀스의 책 이외에도 다른 종합서를 하나 구매했는데, 결과적으로는 에듀스책만 계속 보는게 더 나았다고 생각합니다. CJ는 뭔가 고유의 문제유형이 있는듯 했기 때문에, 종합서에있는 문제보다는 CJ문제를 계속 푸는게 나은것같아요. 에듀스가 매우 비슷하게 나왔어요. 시험장 앞에서 1~2시간 공부할 생각에 조금 일찍 도착해서 근처카페를 찾아보았으나 모두가 CJ인적성문제를 풀고계시더라구요..... 앞에서 공부할 생각이시면 아주 일찍가시기를 추천합니다. 저는 올리브네트웍스의 IT계열의 시험을 본 터라 올리브영 관련 분들하고는 거리가 좀 있게 배치되었어요.. 계단이 아주아주아주 많은 5층? 에서 보았습니다.. 게다가 화장실이 2층이라서 왔다갔다 힘을 너무 뺐어요 ㅠㅠ 가방 놓고 화장실 가지 마시고 들렸다가 올라가세요..시험보기도전에 힘 다빠집니다. 이외의 시험장 환경은 쾌적했고 학교앞 가드분들이 조금 무서웠던것을 빼면 별다른 이슈사항 없었던 것 같습니다!!
  • CJ올리브네트웍스

    CJ올리브네트웍스 세일즈&고객서비스 인적성 후기
    2017.12.07
  • 대다수의 사람들이 인적성 공부를 안하고 가도 된다고 하지만, 나는 문제집을 사서 한번이라도 풀어보고 가는 것을 추천한다. 문제는 많이 풀어봐야 좋고, 이런 문제 유형에 익숙해져야 문제를 푸는 데 걸리는 시간도 단축 될 수 있을 것 같다. 나는 시험 일주일 전에 두 번 정도 공부하고 갔는데 아직 문제 유형에 익숙해지지 않아서 그런지 문제를 이해하는데 다소 시간이 걸렸다. 그래서 종합적으로 시간관리가 부족했다. 출제된 문제 유형은 언어유추, 수추리, 도형지각이 전체 문제의 90퍼센트정도 되었고 나머지 10퍼센트는 틀린 그림찾기식(두가지 문장을 놓고 어떤 부분이 서로 다른지 찾는 문제)의 문제와 같은 한자 찾기의 문제가 나왔다. 나는 도형지각이 가장 어려웠다. 언어유추는 교재 한번만 훑어봐도 어느정도는 맞을 수준이었고 수추리나 도형지각은 꼭 한 두번 공부해보고 가는 걸 추천한다. 종합적인 인적성 테스트 난이도는 "중"이고 인적성 공부를 해본 사람이라면 준비를 안하고 가도 무방할 듯 싶다. 졸업한지 꽤 됐거나 이미 감을 잃은 사람이라면 꼭 사전에 공부를 하고 가시길.
  • CJ올리브네트웍스

    CJ올리브네트웍스 SALES&고객서비스 인적성 후기
    2017.12.07
  • 1. CJ그룹 공채보다는 난이도가 확실히 쉬운 편 2. 에듀스 CJ그룹 실전모의고사 책으로 공부함 3. 일주일 전부터 준비했더니 수추리가 조금 어려웠음 4. 출제되는 문제 유형은 언어유추/수추리/공간지각 (난이도는 책 내용보다 쉬움) 5. 위 세가지 유형말고도 두가지 문장을 주고 두 문장의 다른 부분을 찾아라 는 문제가 나옴. 6. 적성검사(CAT)보다는 인성검사(CJAT) 비중이 더 크다 7. 적성검사는 시간이 충분했음. 모르는 문제는 패스하고 아는 문제부터 골라가면서 80%는 다 풀었음 8. 인성검사는 시간이 조금 부족했다. 문제가 엄청 많았고 비슷비슷해 보이는 문제가 계속 나왔다 9. 인성검사는 일관성있게만 답변하라고 해서 CJ인재상에 맞게 골랐다. (열정,정직,창의) 10. 컴퓨터싸인펜, 수정테이프 필수 지참인데 안 가져온 분들이 계셨다 11. 오리엔테이션했던 강의실에서 옆사람과 사이에 한 줄을 비워두고 일렬로 앉음 12. 지방 지원자들은 인적성/면접을 하루에 같이 보기때문에 더 힘들 것 같다. (인적성 테스트 끝나면 바로 면접실 직행)
  • CJ올리브네트웍스

    cj인적성
    2017.10.23
  • 2017 하반기 10월 22일 일요일 오후에 CJ 인적성을 보고 왔습니다. 저는 오후 시간이었습니다. 겹치는 인적성이 많았던 날로 빈 자리가 꽤 있었습니다. 기억에 남는 건 컴퓨터 싸인펜으로 풀라고 안내방송으로 말해주는 것이었습니다. 막상 문제를 풀면 아시겠지만 시간이 매우 부족하기 때문에 사실, 다른 펜으로 풀고 다시 마크할 시간이 없습니다. 풀고 바로 마크 하기도 바빠요. 실제로 저도 문제를 다 풀지 못했습니다. 답지를 걷을 때 보니 다른 분들도 풀지 못한 빈 공간이 꽤 보였고요. 그리고 CJ 인적성 같은 경우에는 풀지 못한 경우에 찍지 말라고 되어 있어요. 인적성 검사지 맨 앞에 적혀 있기도 하고요. 매번 인적성 보러 갈때마다 찍어되 되는지 항상 궁금했었기에 적어둡니다. ㅎㅎ 그리고 CJ 관련 문제들도 있었던거 같습니다. 평상시에 CJ에 관심이 있으면 풀 수 있도록 말이죠. cj는 많이 푸는 것도 중요하지만 정확하게 풀는게 중요한것 같아요; 정답률(?) 도 좀 보는 것 같고요. 다들 힘내서 취뽀하세요!
  • CJ올리브네트웍스

    홍대광의 노래를 무한 반복으로 들으며...
    2017.10.23
  • 시험장에 1시간 일찍 가셔서 홍대광의 잘됐으면 좋겠다~~ 들으며 미리 마인드 컨트롤을 하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문제는 다른 기업에 비해 쉬워요. 역시 문제는 시간이죠...그리고 시험 시간에 예상치 못하게 끝나는 시간 물어보고 이런 사람들 있으니 카페같이 산만한 곳에서 연습 해보시길 추천합니다. 의외로 인성이 상황 판단 문제가 좀 있어서 시간이 걸려요. 못푸신 분들도 더러 있으니 참고하시구요..성비는 확실히 다른 기업에 비해 여자가 많았어요. 저희 고사장은 남2 여26.....뭐죠 ㅋㅋㅋ 아 퍼즐 문제는 시중 교재들 보다 쉬우니 걱정 안하셔도 되구요. TVN 프로그램이랑 영화 꼭 숙지해서 가시구요. 아 콜럼버스가 미대륙 발견한 년도 꼭 외우세요. 임진왜란 병자호란두요...찍지 마시고 아는 것만 푸세요. 시험지 앞에도 그렇게 써있었어요. 인성은 무조건 다 푸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수리 문제는 시중 문제집 난이도 정도로 기억합니다. 저는 평소에 연습 했던 거 보다 한 4-5문제 못풀었네요.
  • CJ올리브네트웍스

    CJ를 위해서 문제집 2개를 풀었습니다.
    2017.10.23
  • 우선 서류도 빼놓을 수 없으니 간단히 말씀드리겠습니다. 자기소개서 작성 시 우선 기업분석을 먼저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기업에서 강조하는 인재상, 핵심가치, 그리고 직무에 필요한 핵심역량, 그리고 비슷한 직무경험을 찾아내세요. 그리고 그 부분을 내가 가지고 있는 정확한 팩트 + 경험과 어떻게 회사에 적용할 지를 쓰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인적성은 원래 예전부터 차근차근 준비했었습니다. 단기간에 인적성 감은 올릴 수 있지만 실력은 올리기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미리 인적성 준비해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물론 기업마다 인적성 문제가 다르기는 합니다만, 비슷한 내용들도 많습니다. 일반적인 언어 독해는 물론이며, 도식적추리와 도형추리의 전체적인 맥락, 그리고 응용계산 등 충분히 실력을 올릴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따라서 미리미리 준비해놓으시는 걸 추천드리고요. CJ 같은 경우는 시간싸움이 매우 중요합니다. 물론 어느 인적성이나 시간이 부족한 것은 마찬가지이지만 CJ의 경우는 모든 영역의 문제를 한번에 시험을 봅니다. 따라서 한 문제에 막히고 있다면 나머지 시간을 전부 쓸 수 있다는 것이죠. 따라서 많은 문제를 풀어보시고 이에 따라 시간을 관리하는 방법을 익히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인적성 시험을 보며 느낀 것이지만 하나의 문제집만으로 준비하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인적성 시험은 그 문제집 처럼 나오는 게 아니기 때문이죠. 따라서 많이 당황스럽기도 합니다. 따라서 최소 2개 이상의 문제집을 푸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