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를 처리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검사를 실행 중입니다.
내용이 많으면 로딩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로그인 LOG-IN
닫기

로그인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닫기
가입 시 입력한 이메일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확인하기

 로고

1:1 문의 홈페이지 마이페이지

인적성 후기

  • 엔씨소프트

    NCTEST 후기
    2017.11.22
  • NCTEST는 일반 인적성과 직무테스트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인적성의 경우 효성기업과 유사하다는 평이 많습니다. 문제수는 작지만 주어진 시간이 짧습니다. 저도 반 혹은 반 조금 넘게 풀이를 한게 대부분이었습니다. 찍지는 않았습니다. 면접중에 테스트지가 본의아니게 보여서 알게되었는데. 득점이 높았습니다.(꽤나 높았던것으로 확인) 시험장은 경기고였는데, 사람은 1500여명이었습니다. 저는 적게 뽑는 직군이라 사람이 몇 없었고, 군데군데 결시가 있었습니다. 사실 적성은 평균 이상만 해도 될것 같고, 인성은 개인 인성이 중요한것 같습니다. 가장 중요해보이는것은 직무테스트였습니다. 인문계 지원자들의 경우 솔직히. 뭐가 나올지 모르고 준비한다고 되는 것이 아니기 떄문에, 홈페이지나 엔씨 관련 뉴스를 섭렵하는게 좋아보입니다. 음.. 저는 AI지원자였는데. 직무테스트 수준은 거의.. 책을 그대로 가져온 느낌이었어요. 실무수준의 지식도 요구하지만, 상당히 높은 수준의 이론을 물어보기도합니다. 그리고 AI가 한분야가 아니라 굉장히 여러분야인데.. 골고루 나왔습니다. 시간이 모자랐습니다.... 물론 시간이 남았다고 하여도 풀수 있던것은 아니었습니다만.. 이론에 충실해야 했던 느낌이었습니다.
  •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인적성 후기입니다.
    2012.11.13
  • 11월 10일 경기고등학교에서 시험봤습니다.

    시간은 9시부터 5시까지 시험봤구요

    점심시간은 12시 20분~1시 20분이고 도시락을 제공하는데 무려 아웃백 도시락을 주시네요..

    덕분에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오전에는 인적성 봅니다. 난이도는 삼성 SSAT랑 비슷한 것 같습니다.

    한자는 없구요 문장배열은 싸트랑 똑같은 식이고 도형추리랑 수열, 그림 찾기 있습니다.

    어렵기 보다는 시간이 매우 촉박합니다. 문제 20개 주고 6분안에 풀라는 식이예요.

    오후에는 직무능력테스트를 하고 1교시엔 객관식 문제입니다. 정보처리기사 수준의 문제가 출제됩니다.

    2교시는 코딩 시험이네요.. 6개의 문제가 있고 시험지는 총 8장입니다.

    제가 기억나는 문제는 이진트리의 깊이 구하는거랑, 수 정렬하는거, 연산자랑 숫자 사이에 쉼표 찍는 거 기억나네요..

    한 문제는 도저히 못 풀겠어서 놔두고 나머지 5개는 풀었습니다.

    결과는 어떻게 나올련지..

  • 엔씨소프트

    NC소프트 인적성 검사를 보고....
    2007.10.08
  •  

     어제 SK 적성 검사를 마치고 나서 늦은 밤에 NC소프트 인적성 검사를 온라인으로 치르게 되었습니다.

    IT기업이라서 그런지 인적성을 인터넷으로 치루더라구요.

     기억나는대로 각 영역에 대해 말씀드릴께요. 조금 두서가 없어도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하루에 두 개 회사의 인적성 검사를 치루다 보니 헷갈리기도 하고, 하루가 지나고 나니까 기억도 조금은 흐릿해지는 것 같네요

     

    먼저 언어영역 문제로는 비슷한 말 혹은 반대되는 말을 짝짓는 문제가 나왔습니다.

    4개인지 5개인지 기억은 안나는데 4개 혹은 5개의 단어를 나열하고 비슷한 말이나 반대된다고 생각하는 단어들을 짝짓는 문제였습니다.

     

     언어영역이라고 해야 하는지 모르겠지만, 아무튼 매우 인상깊은 유형이 있었습니다. 설명을 하자면 먼저 보기로 

    o = 사람, ^ = 도구, ㅁ = 건물 .... 식으로 다섯개의 도형과 그 도형이 의미하는 단어를 알려주고 문제로는 예를 들어 "ㅁ"안에 "o"가 있고 " ㅇ"에는 "^"이 연결되어 있는 그림이 주어집니다.

    그리고 문제의 보기에는 여러 문장이 주어지는 데 저는 정답을 "집안에서 철수가 망치를 들고 못질을 하고 있다"로 적었습니다. 아무튼 이런 식의 문제가 있더라구요. 풀면서 매우 재밌었던 기억이 납니다.

     

     다음은 수리영역이었는데, 먼저 계산문제들이 있었습니다. 연습장과 볼펜을 미리 준비해서 푸는 것이 좋고, 계산기가 있으면 더욱 좋을 듯 합니다. 계산 문제는 단순한 사칙연산의 문제와 비교적 복잡하고 자리수 많은 계산도 섞여 있었습니다. 자연수와 소수의 범위에서 문제는 나왔고, 루트나 기타 다른 수학기호들은 등장하지 않았습니다.

    수리영역에 자주 등장하는 수열과 계산식을 세워서 풀수 있는 속도, 농도, 확률의 문제들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SSAT나 SK적성검사와 매우 유사한 유형의 문제였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이정도에서 적성검사는 끝이 났던 것 같습니다. 역시 우려했던 한자문제는 출제되지 않았습니다. 참 다행이었습니다.

     

    인터넷으로 치룬 인적성검사라 그런지 다소 긴장감이나 집중도가 떨어지기도 했지만, 열시히 풀었습니다. 미리 종이와 펜등을 준비하고 시험 볼 환경을 만들어 놓은 다음에 시험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자꾸 옆에서 가족들이 시끄럽게 떠드는 바람에 집중에 방해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중간에 모르는 단어의 뜻을 물어 볼 수 있어서 득도 있긴 했습니다. ㅋㅋ

     

    저는 NC소프트 인적성은 게임같이 즐기면서 임했습니다. ㅋㅋ 여러분도 즐기는 마음으로 푸신다면 보다 좋은 성과가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GOOD LUCK입니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