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를 처리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검사를 실행 중입니다.
내용이 많으면 로딩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로그인 LOG-IN
닫기

로그인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닫기
가입 시 입력한 이메일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확인하기

 로고

1:1 문의 홈페이지 마이페이지

인적성 후기

  • 한국IBM

    인적성후기
    2017.12.06
  • 인성은 실시하지 않으며 적성만 진행되는데 모두 수열과 방정식이다. 문제 모두가 영어로 진행되어서 기본적인 어학실력이 요구된다. 아무래도 외국계기업이라 그런 것으로 생각되며 실제로 영어 회화실력을 중시하는 기업이다. 계산기로 풀 수 있기 때문에 역시 기본적인 수리력만 있으면 무난히 풀 수 있다. 각 영역 당 2~3 문항을 제외하곤 모두 풀었었다. 하지만 문항별로 제한시간이 있어 그 시간에 맞게 풀어야 한다. 한국의 인적성 보다는 시간도 많이 주고 훨씬 풀기에 수월했다. 인터넷에 적성을 준비하기 위한 모의테스트와 출제족보도 있으니 시간 여유가 있다면 풀기를 바란다. 하지만 나는 풀지 않고도 합격하였는데 난이도가 모의테스트보다 더 쉬웠던 것으로 생각된다. 좀 특이했던 것은 서류에서 거의 탈락시키지 않고 모두 적성을 볼 기회를 주는 것 이었다. 따라서 적성에서 좋은 결과를 거둔다면 무난하게 면접으로 갈 수 있을 것이다. 정말로 한국 기업의 적성에 비해 쉽고 계산기를 활용해도 되기에 겁먹을 필요가 없다.
  • 한국IBM

    [한국IBM] 여타 기업의 직무적성검사와는 큰 차이를 보입니다.
    2011.12.15
  • 한국IBM의 직무적성검사는 여타 기업의 직무적성검사와는 큰 차이를 보입니다.

    지원자로부터 요구하는 능력은 수학적 사고 및 빠른 계산 능력입니다.

    검사는 크게 두 파트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첫째, 수열입니다. 유형으로 보면 SSAT의 수열과 크게 다르지 않지만, 난이도는 상당합니다. 10개 가량의 복잡한 상관관계를 가지는 수열에서 마지막에 올 수를 추리해야 합니다. SSAT의 난이도를 생각하신다면 풀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둘째, 응용계산입니다. 마찬가지로 SSAT의 응용계산과 비슷한 유형이지만, 매우 복잡한 계산을 정확하게 하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한국IBM의 직무적성검사를 풀면서 느낀 점은, 준비를 많이 해도 차이가 나지 않을 것이라는 점입니다. 기본적으로 유형을 확인하고 간다면 도움이 되겠지만, 각 문항별 주어진 시간인 2분15초 내에 각 문제를 정확하게 풀어내야 합니다.

    저의 경우 전체 문제 중 2/3을 정답을 제출하였고, 모르는 문제는 패스한 결과 합격하였습니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