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를 처리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검사를 실행 중입니다.
내용이 많으면 로딩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로그인 LOG-IN
닫기

로그인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닫기
가입 시 입력한 이메일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확인하기

 로고

1:1 문의 홈페이지 마이페이지

인적성 후기

  • CJ건설

    시간 관리를 철저히 하라!
    2018.04.14
  • CJ 인적성에서 제가 느낀점을 두가지 말씀드리자면 1. 시간관리를 철저히 하라는 것 입니다. CJ는 95문제를 순서없이 55분동안 푸는 방식입니다. 한문제당 30초의 여유 시간이 주어지는데 언어추론이나 논리같은 경우는 30초 안에 안풀리는 문제가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자신이 자신있는 분야 (저 같은 경우는 수열은 거의 100%확률로 풀고 넘어가는 편이라 여기서 시간을 줄일 수 있음) 에서 시간을 줄이는게 중요합니다. 그리고 CJ는 푼 문제 대비 정답의 갯수가 중요합니다. 많이 푼다고 좋은것도 아니므로 정확히 풀고 정답률을 높이도록 하는 연습이 매우 많이 필요합니다. 2. 컴퓨터용 사인펜으로 문제를 푸는 연습을 해야합니다. 시험 당일날에는 컴퓨터용 사인펜을 제외하곤 풀지 못하게 되있습니다. 평소 펜이나 샤프같은 얇은 필기구로 풀다가 시험 때 사인펜으로 풀면 평소의 90% 밖에 풀지 못합니다. 펜이 두꺼워서 식 세우는데도 어색하고 도형을 찾기도 어색하고 여러모로 어색하여 적응을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애초에 문제집을 풀때도 책에다가 바로바로 사인펜으로 풀어보는 연습을 하셔야합니다. 이면지나 연필 쓰지 말고 사인펜 쓰세요 사인펜!!
  • CJ건설

    CJ건설 인적성 후기
    2017.12.17
  • 1. 준비과정 CJ 인적성의 경우 짧은 시간에 많은 문제를 풀어야 하기 때문에 무엇보다 문제 푸는 속도와 시간을 포인트로 두고 준비하였습니다. 2. 시험장의 환경 제가 있던 고사장 만일 수도 있지만 다른 회사의 인적성 시험장과 비교하였을 때 진행하시는 분께서 회사에 대해 궁금한 점이나 기타 질문에 대해 친절하게 답변을 해주셔서 대기시간이 무료하게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3. 문제풀이 저는 상반기 CJ 인적성에 합격하였던 경험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 당시 전체 문제 중 60% 정도 풀이 후 시간이 부족하여 20% 정도 찍은 후 남은 20%를 공란으로 남겨두었습니다. 따라서 오답에 대한 감점은 없다고 생각하였고 1차 면접의 배수가 높기 때문에 60% 이상의 정답률이면 합격이 가능하다고 판단했습니다. 따라서 이번 하반기의 CJ 인적성에서도 60~70% 정도 문제를 풀이하고 남은 문제 중 절반은 찍은 후 절반은 공란으로 남긴 채 제출을 하여 합격하였습니다. 또 유형별로 출제되는 것이 아니라 섞여서 출제되기 때문에 어느정도 자신있는 파트위주로 푸는 것도 많은 문제를 푸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CJ건설

    시간과의 끝없는 싸움
    2017.04.14
  • 저는 개인적으로 이번 대기업 공채는 씨제이건설 딱 한곳만 지원했고, 운 좋게 인적성을 보러 가게 되었습니다 저는 따로 준비를 많이 하지 않았고 서류전형 발표가 난 후 벼락치기로 준비를 했습니다 때문에 많은 문제를 풀어 보지 못했고 급하게 모의고사 위주로 시간을 맞추어 연습했습니다 특히나 어려웠던 유형은 자료해석으로 일단 넘긴 후 맨 마지막에 풀고자 했지만 시간이 부족하여 찍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렇게 연습을 하고 시험 당일이 되었습니다 아침 일찍 시험장에 도착했지만 9시부터 입실이 가능했고 그 전에는 들어갈 수 없었습니다 cat는 95 문제를 오후 15분 안에 풀어야 했고 cj at 의 경우에는 45분간 풀어야 했습니다 찍으면 단점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았지만 그래도 꽉 채우고 싶어서 모든 문제는 모조리 찍은 후 제출하였습니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공개된 cj 인적성 여기에 간절함은 컸고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습니다 앞으로 준비하게 드실 분들은 시간 관리에 특히 주의하여 연습하시면 좋은 결과가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 CJ건설

    일찍 가시고 시간 관리 주의 하세요.
    2017.04.09
  • 먼저 저는 잠신고등학교에서 이번에 인적성 시험을 보았습니다. 아침 9시부터 입실이 가능하기에 교문 밖에서 9시까지 다른 수험자분들과 대기를 하다가 입실을 하였습니다. 여기에서 주의 하실점은 제가 시험을 본 고사장만 정문을 개방을 안하시는 건지 후문으로 입실을 해야 했는데 정문에서 후문까지 돌아가는데 생각보다 멀어서 늦게 가면 입실 못하실 분이 있겠구나 싶었습니다. 입실을 하시면 성시경?의 부드러운 목소리로 CJ로고송이 계속나오고 있습니다. 들으면서 마인드 컨트롤을 하고 있으니 중앙방송을 통하여 시험 안내를 해주셨습니다. 앞서 적었듯이 CAT를 중앙방송 지시에 따라 실시 되는데 유의사항에서 최대한 순서대로 풀고 모르는 문제는 풀지 않는 것을 추천한다는 방송은 인상 깊었습니다. 시험이 시작되면 20분전?25분전?에 방송 한번 5분전 1분전 총 3번의 안내 방송이 나오며 미친 듯이 문제를 풀었습니다. 이후 10분의 쉬는 시간이 있는데 개인 소지품은 쉬는 시간에도 이용을 금지되어있어서 화장실만 잠깐 다녀와서 CJAT을 실시 하였습니다. 근데 저는 한번도 CJAT문항을 안보고 갔는데 45분만에 270문제를 보고 마킹하는데 딱 45분이 걸렸습니다. 다른분들은 준비를 하셨는지 40분정도?에 다하시더군요. 뭐 성적에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개인 성향을 묻는 것이기에 솔직하게 일관성 있게만 답을 하면 되는 것이라 CJAT는 걱정 안하시고 들어가셔두 별 문제는 없을 듯 합니다. 개인적으로 더 적는다면 책상위에는 신분증과 CJ에서 지급한 컴퓨터용사인펜, 화이트만 있어야 하기에 맨몸으로 가실분은 가셔두 상관이 없을듯 하지만 일찍 입실하셔서 인적성 책을 보시는 분이 많기에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오답 노트 혹은 용어정리 집 등등) 이건 개인의 마인드컨트롤이니 각자에 맞게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준비하시는 모든 취준생 여러분에 좋은 결과가 있으시길 바랍니다.
  • CJ건설

    CJ 인적성 시간관리
    2015.12.03
  • 본인이 어떤문제가 강하고(빨리 푸는지, 정답률이 높은지가) 빠른 포기능력이 중요한 것 같아요. 시간두고 연습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CJ는 다른 문제들과 달리 영역별로 분리되어 있지 않고 문제 통합으로 섞어서 나오기 때문에 자신이 강한 유형의 문제가 무엇인지 파악하는 것이 특히 중요합니다. 또 한 문제에 너무 소요시간을 많이 하면 안 되고 끝까지 긴장감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중간에 빨리 풀었다고 생각하고 살짝 놓았더니 뒤에서 말렸네요. 멘탈유지가 중요하더라구요. 암튼 준비자분들 화이팅하세요. 50분 안에 쭉 80문항 푸는 분도 계시던데, 그런분들은 정답률 높이는게 중요할 것 같습니다. 본인이 어떤문제가 강하고(빨리 푸는지, 정답률이 높은지가) 빠른 포기능력이 중요한 것 같아요. 시간두고 연습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CJ는 다른 문제들과 달리 영역별로 분리되어 있지 않고 문제 통합으로 섞어서 나오기 때문에 자신이 강한 유형의 문제가 무엇인지 파악하는 것이 특히 중요합니다. 또 한 문제에 너무 소요시간을 많이 하면 안 되고 끝까지 긴장감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중간에 빨리 풀었다고 생각하고 살짝 놓았더니 뒤에서 말렸네요. 멘탈유지가 중요하더라구요. 50분 안에 쭉 80문항 푸는 분도 계시던데, 그런분들은 정답률 높이는게 중요할 것 같습니다. 준비자분들 화이팅하세요.
  • CJ건설

    cj 인적성 후기입니다.
    2015.04.29
  • cj인적성 고사장에 입실하면 줄기차게 cj노래가 반복되어 나옵니다. We are the beeeeeest cj~~ 9시 50분 입실에 실제 시험 시작한 건 11시쯤이었던것 같고 적성검사 55분에 95문제를 먼저 풀고나서 10분간 휴식시간이 부여되고(화장실 다녀올수 있습니다) 그 이후에 인성검사 240문제정도를 풀고 1시 전후로 시험이 끝났던 것 같습니다. 에듀스 교재로 준비를 했는데 난이도는 크게 차이 없었던것 같습니다. 역사는 조금 기초를 탄탄하게 준비하면 좋은 결과가 있었을 것 같네요. 교재보다 쉬웠던 부분은 도형결합이었던것 같고 시간배분 연습을 많이 하시면 좋은 결과 있을듯 합니다.
  • CJ건설

    CJ 인적성
    2015.04.20
  • 기대를 안하고 있었던 지라 서류합격 발표 후 1주일 동안 부랴부랴 준비를 했는데, 이전에 ssat 준비를 했던지라 조금은 수월하게 할 수 있었던 것 같네요. 시험 장소에 입실시간 다되서야 도착했는데, 고퀼의 cj song이 무한 흘러나온더라구요. 시험장에서 조금 더 공부해야지 했던 분들은 방해가 됐을지 몰라도, 저 같은 경우에는 오히려 긴장도 풀리고 기분좋게 만들어주더라구요. 처음 방송때는 CJT와 CJAT 사이에 화장실출입 통제한다고 했는데 나중에는 10분 정도 휴식시간이 있었습니다. 막 돌아다니는 분위기는 아니고 가만히 앉아있거나 엎드려있는 분위기였어요. 문항수와 시간은 예상과 달리 CJT 95문제에 55분/CJAT 210(?)220(?) 문제에 40분 주어졌습니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