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1.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나요?
면접관3 지원자 5 면접이였습니다.
Q2. 어떤 유형의 면접이 진행되었나요?
인성면접 위주로 진행됬습니다.
Q3. 각 면접은 어떤 식으로 진행되었나요?
간단한 오티 후 면접이 진행되었습니다. 자기소개, 직무에 관한 지식, 성격의 장단점 등 기본적인 내용 위주로 질문해주셨고, 개인적으로 과나 활동사항에 따라 질문이 있었습니다.
Q4. 내가 받았던 면접질문&답변을 적어주세요.
생산지원이 무엇이라 생각하세요?
일,주,월 별로 계획을 세워 다른 부서들과 협업하여서 주어진 제품을 빠르고 정확하게 생산하는것입니다.
물류쪽 자격증이나 교육은 왜 받았나?
원자재의 조잘 부터 시작해서 생산에 이르기까지 프로세스 자체가 물류와 많은 연관이 있다고 생각하여서 공부를 하였습니다.
Q5. 나의 답변에 따른 면접관의 반응 및 분위기는 어땠나요?
긴장하지 않도록 배려해 주시는 모습이 좋았습니다. 말을 끊는다던지 차별하는 모습은 보이지 않았고 모두 공평하게 질문해 주셨습니다.
Q6. 면접 후 아쉬웠던 점과, 터득하게 된 나만의 노하우, 후배들에게 전하는 면접 TIP이 있다면?
면접관이라고 너무 걱정하고 긴장하지 말고 주위에 거주하시는 어리신 분들이라 생각하고 차분히 면접에 임했으면 좋겠습니다. 면접 특성상 토론이나 PT면접 등이 진행되지 않아서, 인성에대해 차근히 준비하고, 지원 분야에 대한 확실한 지식이 되있다면 다른분도 충분히 합격하시리라 봅니다. 그리고 물어보신 질문들을 생각해보니 주로 인턴경험이라던지 직무에 관련되서 얼마나 일을 잘 할 수 있느냐에 대한 질문이 많았던것 같습니다. 경력자분도 계셨고, 신입분들도 계셨는데 인턴경험이나 교육사항, 경력사항에 대해 착실히 준비하신다면 더 많은 점수를 받았을 것 같습니다. 저는 직무와 관련되지 인턴을 하여서, 면접경험이 별로 없었기에, 생산쪽 분야라서 제대로 준비를 하지 못하여서 점수를 좀 깍아먹은것 같네요 ㅠㅠㅠㅠ 특별히 어려운 내용들은 없었던 것 같고, 공장이 원주에 위치하고 있는데 집에서 출근이 가능한지, 불가능하다면 어떤식으로 생활에 나아갈 것인지 이점도 되게 중요하게 생각하신 것 같았습니다. 모두 준비 열심히하셔서 합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