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를 처리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검사를 실행 중입니다.
내용이 많으면 로딩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로그인 LOG-IN
닫기

로그인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닫기
가입 시 입력한 이메일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확인하기

 로고

1:1 문의 홈페이지 마이페이지

면접 후기

전체 면접후기 2건

  • SPC

    소비자 관점의 질문이 주를 이루었습니다.
  • Q1.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나요?
    면접관 3명, 지원자 3명

    Q2. 어떤 유형의 면접이 진행되었나요?
    영어면접, 실무진 면접(PT 포함)

    Q3. 각 면접은 어떤 식으로 진행되었나요?
    영어면졉 - 기본 진행은 한국어, 영어를 원어민 수준으로 하는 한국인 면접관 3명이 진행합니다. 오픽 유형의 질문을 합니다. 개인단 2-3개 정도입니다. 실무진 면접 - 간단한 pt를 포함합니다. pt 주제는 사전과제로 출제됩니다. 준비는 5분이내였으나 실제로는 2분간 발표하라고 합니다. 그 후에는 실무진이 직무에 관한 질문을 합니다.

    Q4. 내가 받았던 면접질문&답변을 적어주세요.
    다른 직무에 배치되도 괜찮은가?
    지원한 직무에 배치되지 못하면 아쉬울 것 같다. 하지만 회사에서 역량이 적합하다고 생각해서 배치하는 것이기 때문에 다른 직무에서도 잘 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다른 직무에 배치되도 일을 하는데는 문제없다.
    소비자 관점에서 편의점 제품의 보완점은?
    아직까지 양산빵은 저가, 저품질의 이미지가 강하다. 제품을 계속 개선하고 있다는 점을 더 적극적으로 어필해야 할 것 같다. 주요 소비자 층을 겨냥한 유통 채널을 확대하는데 관심이 필요하다.

    Q5. 나의 답변에 따른 면접관의 반응 및 분위기는 어땠나요?
    면접관이 3명인데 각자 캐릭터가 있었습니다. 항상 잘 반응해주는 사람 두 명과 별로 반응이 없는 사람 한명이었습니다. 분위기는 압박이나 꼬리 질문 없이 부드러운 분위기였습니다.

    Q6. 면접 후 아쉬웠던 점과, 터득하게 된 나만의 노하우, 후배들에게 전하는 면접 TIP이 있다면?
    실무진 면접임에도 생각보다 소비자 관점의 질문이 주를 이루었습니다. 제품에 대해 관심을 갖고 가는 것이 좋겠습니다. 남자 지원자에게는 군대를 물어보는 등 면접과정에서도 남자를 선호한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특히 장교출신은 전략적으로 노려볼만 한 회사 같습니다. 영어면접은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지원서에 기재한 것을 고려해서 질문하고, 이후에는 본인의 답변에 따라서 난이도를 맞춰줍니다. 그리고 합격 여부에는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실무진 면접이나 영어면접이나 전반적으로 쉽기 때문에 어떤 부분에서 합격자와 탈락자를 걸러내는지 잘 모르겠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질문이 평이하기 때문에 쉬운 질문안에서 본인만의 관심과 역량을 나타낼 수 있도록 답변 스킬이나 전략을 만들어서 면접장에 들어가야 할 것 같습니다. 다대다면접이기 때문에 다른 사람의 답변에 대한 질문을 한다는 이야기도 있었습니다. 면접장에 가게 된다면 다른 지원자의 발표와 답변에도 귀를 기울여야 할 것 같습니다.

  • SPC

    SPC 파리크라상 영업관리 1차 면접후기
  • 특이한 면접을 하죠. 관능면접과 디자인역량검사.

     

    1. 관능면접은 SPC가 식품회사(샤니/삼립식품/배스킨라빈스/던킨/파리크라상/파리바게트 등)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맛에 대한 감각은 있어야 하기 때문에 실시한답니다.

     

     4가지 물을 마시는데 향이 전부 달라요. 4가지 물 중 3가지는 같은 맛, 한 가지만 다른맛인데 향기가 넷 다 다르니 어렵더군요.

     그리고 향을 맡고 어떤 향인지 맞추는 것도 있네요. 3가지 향을 맡았는데 1개는 땅콩잼향, 1개는 수박바아이스크림향기;;

     또 1개는 딸기향이라고 썼네요.

     그리고, 마지막 문제는 4가지 물을 먹고 신맛/짠맛/단맛/쓴맛을 구분하는 건데 중복될 수도 있다고 하네요.

     맛이 매우 미미하게 나서 자극적인 것을 주로 먹는 요즘 학생들에게는 어려울 수도? 전 좀 1개가 어려웠어요. ㅋ

     

    2. 디자인역량검사는 6문젠데, 기본적으로 대부분 프랜차이즈 형태로 이루어졌고, 관리하면서

     매장의 디피나 뭐 컨셉을 잡아주기도 하니까 디자인도 잘 봐야한다며 봅니다.

    4개의 그림 중 가장 구도가 좋은것?은 무엇인가. 4개의 색깔중 온화함/정열적임/흥분유발....을 나타내는 색은 뭔가.

     뭐 등등 이 있었는데 애매했어요 ㅋ

     

    3. 실무진면접

     세분이 계셨는데 1분은 잠깐 조셨다 깨셨네요 ㅋ 인사담당자가 아니라 실무진인것 같다는 느낌이 팍팍들었어요.

     한 분은 인사담당자시라 이것저것 물어봤는데 가운데 실무진은 관심없는 듯한 느낌이 물씬 ㅋ

     질문은.. 당연히 "준비해오신거 해보세요. 1분자기소개" 이거랑,

     전 여자라 특별히 뭐 "요즘 설문조사해보면 여자는 외모때문에 취업에 영향끼친다는 결과가 80퍼센트다.. 어떻게 생각하나?"

     그리고 마지막으로 할말 있는지도 물어보고

     그리고 저한테만 면접관 웃겨보라고 하셨는데 이게 제일 어려웠네요.

     또 대형마트에 파리바게트를 입점시킬건데 다른 경쟁업체도 있다. 어떻게 입점시킬거냐 물으셨고.

     경쟁업체 앞에서 판촉행사 해봐라. 어떻게 할거냐... 이런거도..

     요리가 취민데 어떤 걸 잘하나? 비법은뭔가? 라면스프같은거나 뭐 이런거..

     저 빼고 두분한테는 영어를 시켰네요. 저한테는 옆에분이 영어로 좀 길게 말하자 저한테 해석해보라고. 해석하니 안물어서 안도~

     가장 살면서 힘들었던 점이랬나 실패했던 적이랬나 질문했고요.

     학점 안좋은사람은... ㅇㅇ씨, 학점이 좋은 건 아니네? 그러셨네요.

     지금껏 준비한거는 뭐냐? 지금까지 면접 몇 번 봤냐? 옆에분은 7번봤는데 다 떨어졌다 하니 그 이유는 뭘까요? 했네요.

     저한테도 면접 몇번?? 제가 2~3번 봤다. 하니 왜 떨어졌냐해서 아직 안떨어졌다하고 그러나 SPC가 제일 가고싶다고 외침 ㅋ

     

     

    4. 역량검사(인성검사)

     이건 집에와서 하라고 안내문 나눠줬네요. 어렵진 않은데 인성검사가 ㅈㅔ일 어려운 것 같아요 ㅋ

     

     

     

    끝나고 면접비는 1만원 파리크라상상품권과 1만원 배스킨/던킨상품권주셨네요.

    별로 안떨렸는데... 맘에 안들었던 면접 ㅋㅋ

    준비못한만큼 아쉬웠어요 ㅎ

    은근히 까다로운 곳이었어요. 2차에는 레포트까지 제출해야하고, 3차까지 있는 것 같아요.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