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를 처리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검사를 실행 중입니다.
내용이 많으면 로딩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로그인 LOG-IN
닫기

로그인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닫기
가입 시 입력한 이메일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확인하기

 로고

1:1 문의 홈페이지 마이페이지

면접 후기

전체 면접후기 3건

  • CJ올리브영

    확실한 자기만의 스토리를 고민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Q1.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나요?
    직무면접은 면접관 2분, 지원자 3명 이었고 심층면접(보고합시다)는 면접관2분 지원자 6명이었습니다.

    Q2. 어떤 유형의 면접이 진행되었나요?
    직무면접은 직무, 인성면접이었고 심층면접은 주제가 주어지면 이에 대한 팀플?을 진행하여 면접관님들께 보고하는 토론+PT유형이었습니다.

    Q3. 각 면접은 어떤 식으로 진행되었나요?
    직무면접은 면접관 2분에 지원자 3명이 들어가서 50분정도 진행되었습니다. 공통질문으로 면접을 하되, 대답하는 과정에서 개인별로 꼬리질문들이 좀 있었습니다. 심층면접의 경우 지원자 6명이 들어가서 2시간정도 소요됩니다. 주제가 주어지고 개인 아이디어를 생각해내고 5분PT를 준비하는 시간을 가집니다. 아이디어 발표와 질의응답을 거친후, 조별 토론을 통해 한 가지 주장으로 주제에 맞게 보고를 준비합니다. 1차 보고를 진행한 뒤 피드백을 주시고, 피드백을 반영하여 최종적으로 2차 보고를 하고 2차 피드백을 받으면 끝입니다. 피드백을 받을 때에는, 저희가 준비한 안의 리스크에 대해서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개별적으로 질문을 받습니다.

    Q4. 내가 받았던 면접질문&답변을 적어주세요.
    인사직무에 필요한 역량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저는 꼼꼼함과 주인의식이라고 답했습니다. 채용팀 인턴을 하면서 꼼꼼함과 주인의식의 중요성을 느꼈다. 라고 답했습니다.
    왜 올리브영에 지원했는가?
    인사업무가 다른 유통업, 다른 기업들보다 더 중요하게 작용하는 기업이기 때문에 지원했다고 답했습니다.

    Q5. 나의 답변에 따른 면접관의 반응 및 분위기는 어땠나요?
    면접분위기는 좀 편안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많이 긴장돼서...ㅠㅠ 잘 모르겠네요....잘 한 건지...

    Q6. 면접 후 아쉬웠던 점과, 터득하게 된 나만의 노하우, 후배들에게 전하는 면접 TIP이 있다면?
    너무 긴장해서 약간 답변하는 게 외워서 하는 것처럼 전달됐을 거 같아서 많이 아쉽습니다..ㅠㅠ 원래 말주변이 없어서....대화하는 느낌의 지원자가 되기 위해 더 많이 준비해야할 것 같습니다...ㅠㅠ +스터디 많이 하시는데, 올리브영은 씨제이 기업중에서도 지원자가 많지 않아서 스터디 구하기가 어려웠습니다. 그런데 막상 갔는데도 별로...도움이 된다거나 하는 느낌은 아니었어요. 심층면접 준비를 스터디에서 보통 하시는 거 같은데, 생각보다 심층면접(보고합시다)는 굉장히 자유롭고 많이 부담되지 않아서 그것보다 개인적으로 스토리와 인성, 직무에 대해 고민하고 답변을 생각해보시는 것에 면접 준비 시간을 많이 할애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직무면접의 경우 기본적인 인성질문보다 확실히 직무와 연관해서 많이 질문을 하시더라구요. 왜 올리브영이냐. 왜 하필 이 직무냐 이런 지원동기에 확실한 자기만의 스토리를 고민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또 심층과 직무 모두 같은 직군 지원자와 함께 들어가는데, 특히 심층면접의 경우 토론+PT형태라서 경쟁구도가 만들어 지는 것같은데,, 사실 조별바이 조별이라 경쟁보다 같이 과제를 잘 해결해나가기 위해 협조하고 협력하는 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모두들 화이팅합시다..!

  • CJ올리브영

    준비한 내용이 나올 확률은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 Q1.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나요?
    직무면접: 면접관 2명, 지원자 3명 PT: 면접관2명, 지원자6명

    Q2. 어떤 유형의 면접이 진행되었나요?
    PT면접, 직무면접

    Q3. 각 면접은 어떤 식으로 진행되었나요?
    PT면접은 올리브영의 모바일 쇼핑 활성화 방안에 관한 주제로 6명이서 상사에게 보고하는 형식으로 진행. 직무면접은 일반 인성면접처럼 다대다로 진행되었다.

    Q4. 내가 받았던 면접질문&답변을 적어주세요.
    본인희망직무 이외의 직무로 발령받는다면 어떻게 할 것인가?
    희망직무가 아니더라도 일단 입사한 후 훗날 희망직무로 갈 수 있도록 역량을 개발할 것이라 대답했습니다.
    본인이 자식 있다 가정했을 때 좋은 대학교냐? 전공이냐? 취직할 때도 고려해서 대답바람.
    전공을 보고 학교를 보내겠다고 대답함. 요즘은 취직할때 전공이 굉장히 중요한 요소라 생각하기 때문. 그리고 적성에 맞는 일을 한다는 것이 대학 네임밸류보다 좋다고 생각한다고 대답했습니다.

    Q5. 나의 답변에 따른 면접관의 반응 및 분위기는 어땠나요?
    먼저 자기소개를 짧게! 시키셨고 내가 준비했던 자기소개를 들으시고 말씀 잘하셨는데 너무 외워온 티가 난다고 하심. 그러고 그다음부턴 좀 더 진솔하게 말하라고 함. 하지만 다들 준비해온 거 함.

    Q6. 면접 후 아쉬웠던 점과, 터득하게 된 나만의 노하우, 후배들에게 전하는 면접 TIP이 있다면?
    면접관은 진솔하게 대화를 나눠보고 싶은 느낌인데 처음에는 우리 팀 분위기 자체가 그게 잘 안됐던 거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피티면접은 괜찮았는데 직무면접(인성)이 좀더 어려웠습니다. 직무관련해서는 별로 묻지 않고 어떤 사람인가를 파악하려고 하는 느낌이었습니다. 보통 면접준비로 예상질문+답을 준비하지만 주로 준비한 내용이 나올 확률은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피티면접역시....전혀 예상못한 주제가 나왔지만 읽어볼 자료를 간단히 주기 떄문에 아이디에이션 하시고 적극적으로 참여하시면 무리없을 것 같습니다. 꼭 발표를 한다고 좋은것도 아니고 안한다고 마음편한것도 아니고 그렇습니다....그냥 상황봐가면서 하시는게 좋겠습니다. pt다음에 직무면접을 보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그게 아니면 너무 대기시간이 길어서 지루하고 다시긴장되고 그랬습니다ㅠㅠㅠㅠ 물론 순서는 본인이 정할수 없는 것이기에 최선을 다하는게 중요할 것 같네요. 그리고 배수는 높고 생각보다 채용인원이 많지 않아서 결과발표기다리는동안 너무 기대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 CJ올리브영

    CJ올리브영 인턴 면접 후기입니다.
  • 저는 인턴입니다.

     

    cj 면접 장소는

    동대문역사문화공원입니다.

    cj라고 잘 안 써있는 경향이 있습니다 ㅠ

    그래서 주위 사람들한테 물어봐도 잘 몰라요.

    지하철 5호선 6번 출구로 나가셔서 쭉 걸어간다음에 왼쪽으로 꺾으면

    바로 크고 높은 새건물이 보이는데 그곳이 cj빌딩

    1층 안에 뚜레쥬르 작은게 있기 때문에

    cj인 것을 눈치 챘습니다.

    4명이 들어갔구요.

    인터뷰는 3분이 물어보셨어요.

    먼저 자기소개, 지원동기, 내가 왜 이 직무에 잘 맡는지, 상사가 어려운 것을 부탁하면 어떻게 할 것인지,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은?

    이었습니다.

    총 30분 동안 밖에 면접을 진행하지 않아서 ㅠ

    별로 말을 못했어요.

    그리고 다 여자만 들어가서 그런지

    말씀을 굉장히 잘하시더라구요 떨지도 않고 ㅠㅠㅠㅠ

    아무튼 면접준비 많이 하시는게 좋을 것 같구요.

    처음으로 실무진면접이라 걱정을 많이 했는데,

    역량 면접이 아니라서 아주 짧았어요. 제가 말 할 수 있는 시간은 5분도 채 되지 않았던 듯 .

     

    참고하시고 준비하세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