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1.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나요?
면접관2, 지원자1명
Q2. 어떤 유형의 면접이 진행되었나요?
인성면접, 직무면접
Q3. 각 면접은 어떤 식으로 진행되었나요?
20분간 자소서를 기반으로 한 직무와 인성면접이 실시되었다. 대기실에서 기다리고 있다가
다른층에 올라가서 방 하나에 들어가서 각각 부서의 차장님들이 들어오셔서 진행되었다.
Q4. 내가 받았던 면접질문&답변을 적어주세요.
이수화학 지원동기
화학산업을 기반으로 한 내실이 있는 회사라고 생각해서 지원했다고 답했고
왜 내실이 있냐고 물어보셔서 경쟁사가 국내에 없고 기본 제품인 lab가 앞으로도 수요가 꾸준히 늘어날 것이라 대답.
과잉반응물과 한정반응물이 무엇인가
반응에서 많이 쓰일 수 있도록 충분히 공급해 주는 물질을 과잉 반응물이라고 하고
반응이 일어나기에 양에 제한이 있는 물질을 한정반응물이라고 대답해서 망한것 같다..
자소서 기반질문
내가 이때까지 해온 **한 활동이 이수화학에 어떻게 쓰일수 있는지에 대해서 자세히 물어보셨고
나는 동아리의 경우 소속감의 측면에서, 그리고 했던 프로젝트는 해결해본 경험이 도움 될거라 대답했다.
Q5. 나의 답변에 따른 면접관의 반응 및 분위기는 어땠나요?
대체적으로 편안한 분위기에 긴장을 풀어주려고 많이 노력해주셨고 공정과 제품을 잔뜩 외워갔는데 별 필요는 없었다.
직무에 대해서는 내가 이때까지 해왔던 일을 잘 정리하는게 중요한것 같고, 면접관 多에 지원자 1 면접이라 말을 잘 못해도 집중해서 잘 들어주신다.
Q6. 면접 후 아쉬웠던 점과, 터득하게 된 나만의 노하우, 후배들에게 전하는 면접 TIP이 있다면?
강하게 어필 할 수 있는 기회를 여러번 주셨는데 내가 준비가 부족해서 상당부분 날린것 같아서 아쉽다.
공장이 울산에 위치하고 있어 지방 근무 및 울산에 연고나 거주경험이 있는 사람을 좋아하는 것 같았다.
울산에 살아본 경험이 있어 말씀 드리고 울산은 살기 좋은 도시라고 하니까 좋아하셨다.
홈페이지에 공정과 제품이 상세하게 적혀있어 공부하기 편한데 막상 관련질문은 받지않아서 조금 허탈함.
제품보다는 회사의 사업분야나 미래에 포트폴리오에 대해서 자세히 준비 하는것이 더 좋을 것 같다.
사업분야에 메리트를 느꼈다고 하면 왜 그런지와 또 앞으로 석유화학 분야가 어떻게 바뀔 것 인지
공정에서 발생하는 안전문제들은 어떻게 생각하고 우리회사가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 자세히 물어봄
면접 대기시간은 오라고 적혀 있는 시간에서 길어봐야 1시간이니 바로 면접 본다고 생각하고 준비하고 오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대기실 인원은 계열사 직무별로 다 섞여 있으니 사람이 많다고 해서 긴장할 필요는 없다.
최종 면접의 경우 경쟁률이 4:1 정도라고 들어서 2차 면접 대상자가 되더라도 긴장하고 준비해야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