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1. 면접 전 준비사항 롯데그루 면저은 하루에 모든 면접전형을 진행하는 전형이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무래도 면접을 보고 다른 2차면접을 기다리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있지만 하루에 다 보기 때문에 정신적으로 많이 지칩니다. 그렇기 때문에 컨디션 관리가 가장 중요합니다. 저는 인천에 있는 롯데기공 본사에 가서 보게되었습니다.
면접은 아침8시부터
-PT면접
-토론면접
-임원면접 2:1
-L-tap
순으로 봤습니다. 가기 전에 L-tap 문제집을 한권 다 풀어보고 기본적인 롯데기공에 대한 정보와 인성면접에 대해 철저히 준비를 했습니다. 최근 기사나 기업분석 위주로 주의 깊게 살펴보았습니다.
Q2. 내가 준비(예상)한 면접 질문&답변 롯데기공 지원 동기 아무래도 연구개발부서 이다 보니 저는 학과생활때 했던 프로젝트 위주로 질문을 준비했습니다. 기공에서 다루는 보일러를 다양하게 개선한 프로젝트를 답변으로 준비했습니다.
타 지원자보다 차별화 된 점 아무래도 무턱대고 가는 것보다 저에 대해 어필할 수 있는 것 위주로 많이 찾아보고 생각해봤습니다.
너도나도 비슷한 대답과 비슷한 열정으로는 승산이 없다고 생각하고 대학교때 했던 경험위주로 열정과 저만의 특기를 부합시켰습니다.
Q3. 실제로 나온/ 나를 당황하게 한 질문&답변 상사가 이기적이고 자기 주장이 옳다고만 한다면 처음에 이 질문을 받았을 때는 상사가 아무래도 오래 근무했고 경험도 있으니 상사의 의견을 따른다고 했는데 계속해서 꼬리질문으로 상사의 주장은 틀린데 어떻게 할 것이냐.? 이런식으로 나와서 당황을 했습니다.. 그래서 소주 한잔 하겠다고 했습니다;;;
창의적인 경험 아무래도 연구개발 부서이다 보니 창의성을 많이 요구했습니다... 준비해간 창의성에대해 1~2개 말을 했는데.. 계속 해서 요구를 해서 머리속으로 쥐어짜느라 힘들었습니다.. 결국...신문에서 본 웨어러블을 접목해서 아무거나 말했습니다..ㅜㅜ
자신의 성격을 변화시킨 경험 무언가 변화시킨 경험을 많이 요구했습니다... 변화, 창의성을 요즘 많이 추구하는 것 같았습니다.
저는 생각이 잘 나지 않아서 가장 대중적인.. 소심한 성격을 바꾸기 위해 여자에게 많이 번호를 물어보았다...라고 대답을 했는데.. 빵터져 분위기가 좋아졌었습니다...
Q4. 면접 후 아쉬웠던 점과,터득하게 된 나만의 노하우, 후배들에게 전하는 면접 TIP 사실 면접이 오전이라 모텔에서 잠을 자고 갔었는데.. 전날 벨트를 챙겨오지 않아서.. 굉장히 당황했었스니다......
그래서 벨트를 최대한 눈에 안띄게 하느라 집중을 잘 못했었습니다.. .항상 가기 전에 복장점검은 필수 !!!!! 첫인상이 아무래도 좌지우지를 하니!!! 그리고 자신감!! 긴장하지 말고 친구와 이야기 한다는 생각으로 하는게 굉장히 중요한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