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를 처리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검사를 실행 중입니다.
내용이 많으면 로딩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변경
닫기
로그인 LOG-IN
닫기

로그인

처음 사용자는 쿠폰을 등록해 주세요.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닫기
가입 시 입력한 이메일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확인하기

인적성 후기

  • SK플래닛

    U타입 후기입니다.
    2016.10.28
  • 저만해도 U타입에 대한 정보를 얻기가 힘들었습니다.

    (소수의 직군 해당) 서합하고 나서 일주일전부터 시작하였습니다.

    너무 아쉬웠지만 무작정 공부만 하였는데..

    U타입은 직무유형이 안나오는 대신 수리및언어 영역이 10문제 추가되고 시간도 더 주어집니다.

     

    이점 유의하시면 될 거 같고 준비했던 과정을 설명드리자면 먼저 에듀스문제집(SKCT를 서합하고 다음날 구매)을

     빨리 한권 풀고 온라인 강의와 함께 문제를 풀어보면서 진행하였습니다.

     온라인강의 퀄리티가 좋아서 에듀스온라인강의를 추천합니다.

     

    에듀스에서 풀었던 대부분 문제들과 비슷한 문제들이 수리영역에 나와서 사실 조금 깜짝놀랐습니다..ㅎ

    저는 여기까지 오는데 한 삼일정도 걸렸구요..

    나머지 시간은 기출문제로 실제시간을 지켜가며 계속 풀어봤던거 같습니다.

    한 문제 한 유형 붙잡고 계속 공부하는 것 보다 시간 지키며 많이 풀어보는게 더 효율적인거 같아요.

    아 또한 OMR과 컴퓨터 싸인펜에 익숙해지시기를 추천해드립니다..

    컴퓨터싸인펜, 수정테이프, 신분증 이외에는 모두 집어넣으라하셨고 스마트폰도 제출하였구요. 좋은 결과 바라겠습니다! 

  • SK플래닛

    국사는 잡고 가야
    2015.11.05
  • 인적성 준비는 상하반기 각각 1주일만 했습니다. 전 원래 국사가 가장 자신있었기에 skct에서 상반기에서도 국사는 만점을 확신했습니다. 하반기에서는 1~2개 틀린 것 같습니다.(난이도가 조금 어려워졌습니다). 관건은 아시다시피 수리와 직무일 것입니다. 그래프라면 그래프, 수식이라면 수식을 많이 풀겠단 전략을 갖고 둘 중 한쪽만 잘 맞춰도 고득점을 올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상반기 합격의 경험을 토대로 생각해보자면, 모의고사를 봤을 때 평균적으로 수리는 8~12/20, 언어는 15~19/20, 직무는 12~13/20 국사는 9~10/10 정도의 점수를 항상 획득했습니다. 하반기 모의고사를 풀 때도 계속 이정도 점수를 획득했습니다. 실제 시험은 모의고사보다는 조금 성적이 떨어졌다고 생각합니다.(상 하반기 모두) 특히 수리는 쳐본 모의고사 중에 하반기가 가장 어려웠는데, 8문제 정도밖에 풀지 못했습니다. 특히 그래프 해석문제의 수가 현저히 줄어든 점이 평소 그래프 문제를 다 맞추겠다는 전략을 세운 제게는 불리했던 점으로 작용했다고 생각합니다.
  • SK플래닛

    SK플래닛 인적성 후기
    2015.11.05
  • 저는 SK플래닛을 지원하여 인적성을 보았습니다. 건국대학교에서 대부분의 계열사가 한번에 진행하다 보니 사람들이 많고 화장실 가기가 어렵습니다. 일찍 나오고 화장실을 미리미리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개인 필기구 사용은 불가하고 사람들이 많다보니 화장실에서 냄새가 많이 납니다. 다른 곳에서 볼일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시험 보는 환경은 매우 좋습니다. 감독관님들도 친절하시고 온도도 적절했지만 너무 더운 옷을 입고 가는 것은 좋지 않을 것 같습니다. sw를 전공하는 사람들 대부분이 한국사를 잘하지 못하는 것 같은데 저도 마찬가지였습니다. 발표 난후 한국사 강의를 조금 듣긴 했지만 다 알지 못하여 한국사 문제를 많이 풀지 못하였습니다. 한국사 부분은 미리 풀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 또 수리 문제를 풀때도 컴퓨터용 사인펜으로 풀어야 되기 떄문에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펜자체가 너무 두꺼워서 너무 지저분해지고 내가 어디 계산했는지 알아보기가 힘들거든요... 아무쪼록 도움이 되었스면 좋겠네요 ... 저한테도 좋은 결과가 있길..
  • SK플래닛

    SK플래닛 건국대학교에서 봤어요
    2015.10.27
  • 건국대 생명환경대학인가 거기서 봤는데 ㅠㅠ 다들 여유롭게 가세요... 저는 건물 입구 출구 못찾아가지고 하마트면 시험 못볼 뻔했어요 ㅜㅜ 분위기는 좋고 감독관님들도 친절하셨어요.. 시험은 그냥 벼락치기로 한다고 되는게 아닌것 같아요.. .꾸준한 연습이 필요하다고 느꼈어요.. 페이스가 중요한것 같다고 느꼈습니다. 언어는 수능볼때 언어 잘하신 분들이면 쉬웠겠구나 라고 생각했어요 저는 원래 언어 잘 못해서... 읽는데 한참 걸리고 ㅜㅜ 다 읽었는데도 이해 안가서 힘들었어요 원래 SK는 긴 지문으로 유명한데 이번에는 대부분 다 짧은 지문이었어요 짧은 지문을 읽고 내용을 추론하는 문제가 많이 나왔던 것 같습니다. 직무는 SW였는데 while문 돌면서 *$ 찍어서 출력결과 나오는 문제 있었구용 전제를 골라라? 이런문제도 있었어요! 또 개인시계 사용 불가능했구요, 정말 시간이 너무너무 많이 모자랐어요 ㅜㅜ 컴퓨터용 사인펜만 사용 가능하구요. 저희 고사장만 개인 수정테이프 사용못하게 한거 같아요 ㅎㅎ 결과가 어찌되었든 좋은 경험이었습니다ㅜㅜ.
  • SK플래닛

    시간관리 철저히!
    2015.04.30
  • 시험장 분위기

    1. 계열사마다 다른 건물을 쓰는데, 건물 앞에 크게 회사 이름을 붙여 둬서 찾아가기 어렵지 않았습니다.

    2.이름표가 책상에 다 붙어있고 건대 강의실도 쾌적해서 시험보기 좋은 환경이었습니다.

    3.감독관분들도 친절히 질문에 응해주십니다.

     

    시험내용

    1.개인시계를 볼 수 없고, 강의실에도 시계가 없습니다. 감독관이 그 자리에서 초시계로 시간을 재며 10분 전, 1분 전을 알려주기 때문에 시계를 보지않고 문제를 빨리 푸는 연습을 해야합니다.

    2.문제 유형은 비슷했으나 더 어렵고 내용이 많았습니다. 특히 직무 영역에서 시간이 매우 부족하기 때문에 연습을 하면서 내가 풀 수 있는 문제와 아닌 문제를 빨리 판별하는 능력을 길러야 합니다.

    3.영역별로 내가 어떻게 시험을 풀어갈지 상상을 많이 하고 가셔서 당황하는 일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시간이 부족하거든요.

    4. 실제로 언어영역 풀고있는데 프린트가 잘못되어 한장이 또 들어가있었습니다. 문제가 반복되어 깜짝 놀랐었는데 다행히 마킹이 밀리지 않아서 넘어갈 수 있었습니다. 여담이지만 초콜릿 등 당분 충전 먹거리를 가져가셔서 시험 직전에 드세요. 저도 에듀스 후기 글에서 문제를 몇개 더 공부하는 것 보다 컨디션이 가장 중요하다고 하여, 그 전날 잠도 푹자고 초콜릿도 가져갔습니다. 

  • SK플래닛

    시험장 앞에서 펜 사지 마세요
    2015.04.27
  • 건대에서 시험치뤘는데 건대 곳곳마다 아주머니들이 펜 팔더라고요. 저도 가져온 펜 외에 하나 더 있으면 좋을거같아서 샀는데... 개인이 지참한 펜은 쓰지 못하더라고요. sk측에서 준비한 펜으로만 문제 풀 수 있습니다^.^ 괜히 돈 쓰지 마셔요! 그리고 문제가 정말 시중에 나와있는 어떤 문제보다 어렵습니다. 보통 다른 인적성은 시간이 부족해서 못푸는 상황이 발생하는데 sk는 시간이 주어줘도 못푸는 정도의 난이도입니다.ㅋㅋㅋㅋ 이 부분 참고하시고 진짜 빡세게 열공하세요... 체감 난이도는 올해 싸트보다 더 어려웠어요. 모두들 열공하시고 좋은 결과 얻으세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