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를 처리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검사를 실행 중입니다.
내용이 많으면 로딩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변경
닫기
로그인 LOG-IN
닫기

로그인

처음 사용자는 쿠폰을 등록해 주세요.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닫기
가입 시 입력한 이메일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확인하기

인적성 후기

  • 예스이십사

    예스24 인적성 후기
    2019.07.27
  • 예스24는 사실 10대 기업처럼 이 기업만의 문제들을 정리해 책으로 내놓은 것이 거의 없습니다. 따라서 준비할때 막막하게 느껴질수 있는데 LG에서 출제되는 유형과 거의 비슷한 것들이 많았고 또 전체적인 NCS를 벗어나지는 않았습니다. 저도 마찬가지로 LG 인적성 기출문제들로 준비했고 실제로 시험을 보면서도 비슷하다고 생각한게 많았습니다. 그리고 인적성 후에 면접이 여러차례 준비되어 있다보니 아무래도 합격배수는 높은 편 인것 같습니다. 평소에 NCS나 GSAT를 어느정도 풀어보신 분이라면 LG인적성 기출문제 몇권을 풀어보며 연습하시는 것으로 인적성은 무난하게 통과하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저는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인적성 시험을 봤는데 큰 광장같은 곳에서 한번에 보다보니 결시자 자리도 눈에 쉽게 들어왔는데 10자리중 1자리는 비어있었던거로 기억합니다. 또한 한번에 전부 시험을 보다보니 평소보다 집중력이 떨어질수도 있습니다. 모두들 원하시는 기업에 원하시는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 예스이십사

    부족한 환경과 자료속에서 치르는 인적성
    2017.05.22
  • 제목그대롭니다. 일단 서류 발표이후 3일만에 치뤄진 인적성 시험입니다. 예스이십사는 인터넷에 관련된 정보가 너무 없습니다. 그래서 2015년에 치른 사람의 글 하나를 발견하고, 유형만 파악하여 준비했습니다. 자료도 부족했지만, 시험 현장도 부족했습니다. 매년 봤다고 인적성 봤다는 회사가 굉장히 어리숙하게 진행을 하더군요. 입실 마감시간에... 장소가 잘못되었다고, 짐싸들고 150여명에 가까운 사람들이 강당을 옮겼습니다. 시험장이 굉장히 어수선하고, 3인 1책상이라서 비좁았습니다. 여지껏 봤던 인적성 시험중 가장 불편하게 시험을 보았네요. 시험도중 모두 신분증 꺼내라고 친절하게(?) 알려주셔서, 집중력도 깨지고, 한두문제 풀 시간도 잃었네요.. 어수선하더라도 집중하시면서 푸시길 바랍니다. 시험문제는 인성 / 언어, 수리, 문제해결, 직무해결 / 필기 이렇게 이뤄집니다. 필기의 경우, 본사람도 있고, 없는 사람도 있다는 글을 보았으나, 갑작스레 보았습니다. 추가점수용 문제라고는 하나 생각보다 읽지 않은 책들에 관해 물어봐서 준비를 제대로 하지 못했습니다. 오히려 베스트셀러를 위주로 준비했는데, 필독서 위주로 물어와서 참 아쉬웠습니다. 인성은 예스or노 두가지로 묻는 형태입니다. 적성은 시간이 촉박했을뿐, 문제가 쉽습니다. 저는 심지어 언어에서 예전에 풀었던 유형과 똑같은 문제를 접한 적 이 있습니다. 에듀스에는 등록되어있지 않아 못올렸는데, 경기도 공공기관 시험볼때 봤던 유형을 접했습니다. 같은 회사것으로 추정됩니다. 시중에서 흔히 볼 수있는 문제여서, 이미 전부터 인적성을 준비하신 분이라면 어렵지 않게 푸실겁니다. 다만, 필기는 대비가 쉽지 않습니다. 평소에 책을 많이 읽어두는 습관을 가진 분이라면, 정말 쉬울겁니다. 꿀팁이 되었길 바라며, 글을 마칩니다
  • 예스이십사

    예스이십사
    2017.04.27
  • 인턴모집 서류 발표 후 인적성 준비를 처음 시작했습니다. 인터넷에 후기가 별로 없어서 걱정이 됐는데, 작년에 예스이십사 인적성을 보신 분의 후기를 참고해서 준비했습니다. 언어영역, 수리영역, 직무적성, 사무적성(?) 평가 영역이 있는데요, 대기업/중견기업 대비 인적성 책을 한 권 사서, 출제되는 문제유형만 골라서 풀었습니다. 물론 시간관리 하는 연습도 중요합니다. 시험 당일에 신분증과 화이트, 컴퓨터용 사인펜을 챙겨갔어요. 언어영역과 수리영역은 40문제씩 30분이 주어졌는데, 시간이 굉장히 모자르니, 잘 안풀리는 문제/ 모르는 문제는 빨리빨리 넘어갔습니다. 직무적성평가 영역과 사무적성 평가(?) 영역은 각 30문제 씩 15분이 주어졌습니다. 이 두 개의 파트는 문제가 어려운게 아니고, 빠른 시간 내에 자료 해석?과 주어진 자료에서 틀린 부분 찾아내기와 같은 문제였습니다. 역시 빠르고 정확하게 푸는게 중요했어요. 그리고 시험 직전에 감독관님께서 틀린문제로 인한 감점은 없다고 하셨어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