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I
지원형태 : 인턴
지원직무 : 경영지원(구매)
직무적성검사 준비 방법, 기간, 특이사항 등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인턴 지원으로 학기 중이었기에 중간고사 공부와 병행하였습니다.
서류 합격 발표 후 공부를 시작하였고, 2주 정도 있었기에 시간이 많지 않아, 서적 등으로 공부하고 바로 모의고사들로 연습하였습니다.
시간이 더 있었다면 다른 책들과 보다 심도 깊은 공부를 했을 것 같습니다.
시험장 분위기, 기억에 남는 문제, 나만의 노하우 등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온라인으로 캠을 켠 상태에서 진행하였습니다.
최근 몇년 간 출제되지 않았던 토너먼트 문제가 나왔고, 수리 1-2번 역시 최근 동향과 비슷하게 출제되었습니다.
추리는 시간이 많이 부족했고, 조건추리가 까다로웠습니다.
삼성SDI
GSAT 2019년 상반기 후기
4월 14일 시험~
언어논리 30문항 - 25분
수리논리 20문항 - 30분
추리 30문항 - 30분
시각적 사고 30문항 30분
총 110문항에 115분
하..... 언어논리 부분은 극악의 난이도 였습니다. 겸양하다의 반의어 젠체??하다? 장첸?? -_ -처음 보는 단어 였습니다.
선뜻 결정을 내리지 못하는 의미를 지닌 서슴다라는 의미도 애매했었어요. 시각적 사고 부분에서는 종이접기와 확률 문제가 어려웠습니다. 원래 GSAT는 어려워요... ㅠ.ㅠ 시험 종료 후 나갈 때 욕하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ㅋㅋ
책은 에듀스와 해커스 걸로 공부하였고 난이도의 유사성이 다른 책들보단 높았던 것 같았습니다. 에듀스 책은 실전 모의고사 5회가 있어서 실전 경험을 길르기 좋은 책이었고, 해커스 기본서는 단기간에 끝내기 위해 구매해서 공부하였어요. 최신 기출유형 및 출제경향이 반영되어 있어 이 부분에서 맘에 들었습니다. 취업 준비를 하다보면 시간관리 부분이 제일 어려운 것 같아요. 인적성은 꾸준히 공부하시는게 제 꼴 안날 것 같습니다.. 화이팅
삼성SDI
언어 지문은 시험친지 꽤 오래되서 기억이 안나네요. 에듀스 교재랑 비슷하게 나왔습니다. 수리는 응용수리 파트가 어려워서 시간을 많이 날렸습니다. 추리는 평이했고, 시각적 사고는 쉽게 나와서 처음으로 다풀었네요. |
GSAT을 도합 세번정도 봤는데 통과한건 이번이 처음이네요. 못푼문제수 2/5/5/0로 합격했습니다. 이번에는 다른 때보다 문제집을 많이 풀었고, 어떤 문제를 풀든 시간을 재고 풀었습니다. 한번 풀었던 문제도 반복해서 다시 풀어봤던게 도움이 되었던 것 같아요. 시간을 재지 않으면 늘어지고 여유롭게 풀게 되는데 이렇게 풀면 풀어도 의미가 없기 때문에 모의고사는 당연히 시간을 쟀고, 틀린문제도 시간재고풀고 다음문제 시간재고 풀고 이런식으로 공부했습니다. 문제 풀면서 저만의 풀이방법이나 요령을 터득했던게 유효하게 작용한 것 같습니다. 이런 적성시험에서 점수를 얻기 위해 제일 중요한 건 판단력이라고 생각합니다. 문제를 마주했을 때 3초내로 빠르게 판단을 하셔야 합니다. 이 문제 풀수 있는지. 풀수있다면 얼마나 걸리는지. 금방풀것같으면 풀고, 조금이라도 시간 오래걸릴것 같으면 바로 넘어가셔야합니다. 못풀것 같은 문제는 바로 버리고 넘어가야됩니다. GSAT풀면서 최악의 상황이 한 문제 풀려고 시간은 다 쏟았는데 못푸는 경우입니다. 심지어 그런경우는 문제를 풀어도 손해입니다. 그 시간에 풀었을 다른 문제들을 날리는 거니까요. 이런 감은 문제를 많이 풀어야만 얻을 수 있습니다. 최소 5권이상은 푸시고, 중요한 문제집은 2번이상 풀어봐야합니다.
삼성SDI
삼성은 매년 나오는 기출문제가 정해져 있습니다. 문제집을 보면 나오는 유형 그대로 나오게 됩니다. 하지만 난이도는 다르지요 ㅠㅠ 언어논리의 경우 항상 어려운 느낌이 강했고, 추리는 조금 쉬웠습니다.
일단 인적성 고사장은 조금 추웠습니다. 그러니까 따뜻하게 입고 가시길 바랍니다. 삼성이다 보니 분위기가 전체적으로 무겁습니다. 다들 문제지를 들고와 공부하는 분위기 였습니다. 그래도 내가 공부한 것과 공부하면서 알게 된 것을 중심으로 시간 관리를 잘 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저의 경우는 학습지는 기본으로 사고 유튜브를 이용해서 모르는 문제의 경우 쉬운 문제 풀이 법을 많이 찾아보았던 것 같습니다. 사람마다 각자 맞는 문제 풀이 방법이 있기 때문에 다양한 문제 풀이 방법을 알아 놓으시고 나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 시험칠 때 시간 단축용으로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고시장에 나오면서 2019 하반기는 사람마다 어려웠던 부분이 다 다른 것 같다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저 같은 경우 언어가 어렵고 추리가 쉬웠지만, 후기를 보면 추리가 어려웠다는 글도 꽤나 많이 있었고, 언어가 쉽다는 글도 있었습니다. 삼성은 다른 인적성들의 기본이 되는 시험이니 꼭꼭 열심히 준비해가세요.
삼성SDI
삼성SDI
삼성SDI
삼성SDI
삼성SDI
삼성SD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