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AI역량검사는 집에서 진행하였고 면접, 인적성검사 순으로 했습니다.
온라인 링크를 보내주셔서 면접 전에 AI역량검사를 진행 후 면접을 본다고 하셨습니다.
일반적인 AI역량검사 진행방식과 비슷하다고 봅니다.
AI역량검사는 기초적인 질문 3개가 출제되었습니다. 1분자기소개와 지원동기, 성격의장단점이었고 출제 후에 생각할 시간도 주어졌습니다. 여기까지는 평범하나 후에 푸는 문제들은 상당히 어려웠습니다.
AI역량검사 실시 전 테스트가 있으니 꼭 한 번 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후에 특별한 상황에 놓여졌을 때 어떻게 답변하는지도 나와있습니다. 본인의 솔직함을 보여주는 게 좋을 듯 싶습니다.
인적성 난이도는 처음 본 사람은 상당히 많이 당황 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미리 인적성 공부를 해서 대비하는 것이 좋을 거 같습니다. 그리고 시간이 모자란 편이라 풀 수 있는 것을 먼저 진행하는 것이 좋을 거 같습니다.
본 역량검사 실시 전 한 번 테스트 하는 게 있는데 진행하면서 익숙해지면은 수월하게 하실 수 있을겁니다.
비대면인 만큼 집에 가지고 있는 마이크와 웹캠 상태 꼭 확인하시고 시험 치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대상
대상
현대상선 인적성 검사 시험장에서 재밋는 점은
다른 기업들에 비해 시험을 보러 온 지원자들 중에 여자들의 비율이 높다는 점이었습니다.
전체적인 시험내용과 과정은 일반 현대그룹의 인적성고사와 거의 비슷했습니다.
따로 준비를 하고자 하신다면 현대자동차 인적성고사를 통해 준비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각정확성의 경우 숫자, 영어, 외계어문자(?)들이 적힌 TABLE에서
선택지에 없는 숫자, 영어, 외계어문자 등을 찾는 형태로 진행되었습니다.
언어유추력, 추리력 부분의 경우에는 이미 시중에 나와 있는 문제집들을 통해서
충분히 준비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응용계산력과 수추리력의 경우 문제집을 통해 일반적인 형태의
수계산을 익혀 두시는게 좋습니다. 시간은 적고 계산은 많기 때문에
정해진 시간 안에 많이, 그리고 정확히 푸는 것이 관건입니다.
수추리력의 경우
간격이
1,3,5,7,9 형태로 증가하는 형태
1,1,2,3,5,8,13, 등의 형태로 증가하는 경우
1,2,4,7,11,16, 의 형태로, 간격의 간격이 1,2,3,4,5로 증가하는 경우
짝수 번째는 x2, 홀수 번째는 -5 의 형태로 바뀌는 경우
등등의 문제가 출제나왔습니다.
창의력은 어려운 문제였습니다. 너무도 형이상학적인 모양이라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둥근 물체에 한 부분이 직사각형 모양으로 원중심부분까지 잘린 듯한 모양이었습니다.
이게 뭔지 참 많이 쓰는 것 자체가 어려웠지만 최대한 많이 쓰고자 노력 했습니다
저는 많이 못 썼는데 다들 많이 쓰셨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