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
NH농협
NH농협
NH농협
NH농협
지역농협 2016년 하반기 대구에서 칠때는 100문제 75분이었는데 경북은 작년 70문제 70분이구요. 그런데 올해 상반기에도 경북은 70문제 70분으로 굳어진거보니까 영역은 그대로 가는듯합니다. 경북권역은 3개의 영역으로 나뉘워져서 쳤습니다. NCS 유형중에 1. 의사소통 2. 수리계산 3. 문제해결및 기타 난이도는 작년도 중하였지만 이번에도 중하. 시간관리가 관건입니다.
1. 의사소통의 경우 기존 nhAT에 나오던 단어문제들중에 어려운건 안나오고 삼성 사트수준 비슷하게 나오고 문법문제 2-3개는 나왔습니다. ncs라기보다 그냥 일반 인적성느낌으로 독해문제들이 나옵니다.
2. 수리계산은 쉬운거 같은데 어려운 문제도 껴있는 형국이라, 시간내 다 풀수있느냐가 관건이었습니다. 수리 쉬운문제는 10초컷인데 이게 기본문제 꼬아서 숫자 좀 더럽게 (나누기 어렵게만든것)낸것들이 시간많이 잡아먹었습니다. 그외에는 다 무난...
3. 문제해결및기타의 경우 이건 무슨 단어문제가 7개정도 나오고 그냥 상황판단 참거짓, 일반인적성에 추리문제들이 쉽게나온것. 순식간에 풀수있어야할정도로 나왔습니다. 전체적으로 ncs인지 뭔지 애매함을 주는게 지농시험 특징인거같습니다
NH농협
NH농협
NH농협
1교시- 논술 공통문제 1문제와 선택문제 2문제중 1문제를 적어야합니다.
시간이 50분인데 2문제를 적어야 함으로 촉박합니다.
평소 논술에 대한 대비를 위해 신문 사설 많이 읽으시고
또한 농협은행 기출들을 풀어보시는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다른 은행들 논술과 다르지 않기에 평소 논술 마니 연습하세요 2교시 -인성 인성은 답이 없으니
솔직하게 하시되 정말 치명적이라고 생각되는 부분은 피하세요.
그리고 은행이다 보니 사람들 좋아하고 설득하는데는 정말 자신있다 이렇게 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마킹을 수정을 허용하지 않기 때문에 문제지에 미리 풀고 옮기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시간은 남습니다. 3교시 ncs 작년부터 엔씨에스가 도입되어서 50분에 40문제 정도를 풀어야 합니다.
언어 수리 통계 위주로 나오고 농협은행의 상품에 대한 문제들이 나오고
수리같은 경우도 계산보다는 그래프를 해석하는 문제가 많습니다. 틀리면 감점이라고 있으니 그냥 모르면 찍지 마시길..
NH농협
우선 인성 검사에서는 딱히 어려운 질문이나 내용은 없지만
잘못 체크할 경우 답안지 자체를 교체해야 해서 신중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4문제가 한 그룹으로 묶이고 가장 가깝고 먼 것을 체크하는 유형이었습니다.
제한시간은 40분 정도 였습니다. 그리고 직무능력 검사는
NCS 유형으로 40문제를 제한시간 50분 내에 풀었습니다. 공기업 NCS와 비슷하게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오답 감점이 있어서 찍지말라했고, 시간 내에 최대한 많이 푸는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제가 생각할 때 시간 내에 다 푸는 것은 힘들고, 30문제 이상 정확히 푸는 것을 목표로 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시험 중간에는 수성사인펜만 사용되고, 잘못 체크하면 답안지 자체를 교환해야되서
다시 마킹하는데 시간을 많이 잡아먹었습니다. 신중히 체크해야 합니다. 그
리고 시간이 넉넉하지 않으므로 시간관리가 핵심입니다.
NH농협
먼저 적성 문제는 NCS 유형의 문제가 나왔고, 수리/정보능력/언어 등 40문제가 나왔고 3-40분 정도의 시간이 주어졌던 것 같습니다. 초반에는 지문의 길이가 짧고 뒤로 갈수록 긴 지문의 문제가 나왔던 것 같습니다. 수리 영역의 문제들은 어려운 수준은 아니었으나 시간이 매우 모자르기 때문에 빠르게 풀려다 보니 못푼 문제도 있었습니다.
보통 25~30문제 정도 푼 지원자들이 합격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NCS도 중요하지만 논술이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논술 - 인성 - 적성 검사 순으로 시험을 치루는데 특히 인성검사의 경우에는 수정테이프 사용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최대한 직관적이고 정확하게 마킹을 해야합니다.
저도 한 두문제 정도는 잘못 체크했었는데 시간이 모자르기 때문에 그냥 넘어갔던 것 같기도 하네요... 어쨋든 농협은행 NCS는 많이 풀어야 한다기 보다는 평균 수준으로 풀되 정확하게 푸는 것이 중요하고 논술 시험 준비에 더 치중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