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PS
시험이 대체적으로 모듈형이었습니다.
응용수리는 저한테 많이 어려웠고 4-5문항은 풀지 못 해 운에 맡겼습니다. ㅠㅠ
시험 준비를 하면서 보았던 교재와는 전혀 다른 유형이었고, 너무 모듈 위주로 나오다보니 당혹스러웠어요.
전체적인 문제 난이도가 평균 이상은 되는 기분이었어요.
응시 전에 간단한 설명과 주의사항에 대해 들었고, 응시장 같은 경우 고등학교에서 응시했다보니
흔히 아시는 교실 그 자체였습니다.
결과는 다행히 합격이라 이제 면접 준비를 하려 합니다.
다들 힘내셔서 좋은 결과 얻으실 수 있길 바래요!
한전KPS
시험 문제 수랑 시간은 모두 5지선다 50문제이고 NCS는 65분, 전공은 50분동안 진행됐다.
영억은 의사소통능력, 수리능력, 문제해결능력으로
출제되었다. 응용수리 7문제, 어휘 관계 2문제, 모듈형
문제해결 2문제, 도형 관계 조건 보고 추리하기 세트형 2문제, 전구 켜고 닫기 세트형 2문제
이거 빼고는 거의 피셋형으로 나왔다. 어렵다고 느끼진 않았는데 문제가 엄청 다양하게 있는 느낌이다.
전공의 경우 전기기기, 전기자기학,
전력공학, 회로이론 및 제어공학에서 출제되었으며 회로이론 및 제어공학에서 문제가 많이 출제되었습니다. 난이도는 어렵지는 않았고 문제 대부분 전기기사 필기 기출문제들 위주로 나왔습니다. 제가 느끼기에는 서울시설공단이랑 비슷하거나 약간 더 어려웠던 것 같습니다.
한전KPS
금번 상반기에 남동발전, 한국수자원공사, 코레일 필기 시험에 응시했습니다. 셋 다 필기에서 떨어지긴 했습니다만, 당시 체감 난이도가 꽤나 높았던 걸로 기억합니다. 보통 한전KPS는 전공 시험이 난이도가 있기로 유명했는데, 이번 필기 치루면서 NCS경우도 시간이 조금 남았고 전공 시험도 난이도가 높지 않은 편이었습니다. (아마 G3전형이라 그럴지도 모르겠습니다.)(발전설비의 경우 기계요소설계, 기계공작법, 재료역학 과목이 출제되었네요.)
한전KPS
한전KPS
한전KPS
한전KPS
한전KPS
한전KPS
한전KP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