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제이의 경우 서류발표후 일주일 정도 시간이 있어서 저는 온라인 강의를 들었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한번도 강의를 들어본 적이 없어서 수리영역의 경우 매우 도움이 되었습니다.
빨리 푸는 방법과 자료해석 근사치 감각을 키울 수 있었던 것 같아요. 그래서 조금이나마 문제풀이가 빨라진 거 같아요. 또 씨제이는 상식에서 씨제이관련 문제가 많이 나오기때문에 이를 정리해줘서 온라인 강의 들으시는 거 추천하는 바입니다!!
씨제이는 총 95문제를 55분 안에 풀어야 하는 건데요..저는 아무리 빨리 풀어도 70문제를 못 풀겠더라구요... 55~60문제정도 풀어요..ㅠㅠ 그래서 정답률에 초점을 맞췄는데 아직 결과가 안나와서 많이 긴장되네요...ㅠㅠ
공간지각능력같은 경우 시중 문제집보다는 쉽게 나왔지만 저는 워낙에 공간지각능력이 없어서 어려웠어요.... 앞에 쉬운 문제만 풀고 다 넘어갔던 기억이 나네요.
cat와 cjat 사이에 쉬는시간이 10분 정도 있지만 여유롭지 못해서 화장실 가는 걸 비추하시더라구요. cat시작 전에 꼭 화장실 다녀오시고, 가방을 cat시작 전에 모두 앞으로 가져다 놓고 시험을 치기 때문에 쉬는시간에 인재상이나 cjat유형 살펴볼 수가 없어요! 시험 시작전에 잠깐이라도 확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CJ올리브영
시간관리 연습
2017.10.31
저같은 경우는 특히나 문제를 느리게 푸는데 CJ의 경우 모든 영역이 한번에 섞여서 55분간 푸는 유형이라
시간관리가 더더욱 관건입니다. ㅠㅠ
저는 아무리 빨리 풀어도 55분간 55문제가 한계더라구요... 저는 인터넷강의를 들으면서 수리영역의 경우 빨리 푸는 방법에 대해 익혔고, CJ상식 정리를 했던 것 같습니다. 수리영역의 경우 조금이라도 스피드를 낼 수 있어서 도움이 되었지만 CJ상식과 같은 경우 문제 유형이 너무나도 달라서 하나도 도움이 되지 않았습니다. ㅠㅠㅠㅠ
아직 인적성결과가 발표나지 않았지만...매우 우울하네요...꼭 가고 싶었던 기업인데... 미리미리 인적성 공부를 해뒀으면 지금보다 더 빨리 더 많은 문제를 풀 수 있었을 것 같다는 생각에 아쉬움이 많습니다.
인적성 고사장에서는 모두 같은 직무 분들이 시험을 치르는 것 같았어요. CJ는 문제지 앞에 지원직무를 표기하는데 제 주변은 모두 똑같아서 아..한 반에 몰아 넣었구나 생각했어요. 정원은 30명 정도였어서 아마 30배수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CJ는 통으로 시험 보기 때문에 중간에 화장실 갈 시간적 여유가 별로 없어요! CAT 치고 CJAT 치기 전 10분 쉬는시간이 있지만 화장실가는 것을 권유하진 않으시더라구요. 화장실 줄도 엄청나게 길어서 못간 분들도 있을 것 같아요. CAT시작 전에 미리미리 갔다오시기를 권유드려요!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