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를 처리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검사를 실행 중입니다.
내용이 많으면 로딩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변경
닫기
로그인 LOG-IN
닫기

로그인

처음 사용자는 쿠폰을 등록해 주세요.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닫기
가입 시 입력한 이메일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확인하기

인적성 후기

  • LS전선

    인적성으로 많이 안떨어뜨린다고 하네요
    2017.03.30
  • LS전선은 채용규모가 작아서인지 다른 대기업관는 다르게 한 학교에서

    전체 시험자가 325명가량정도 되었습니다. 결시자는 생각보다 많지는 않았어요.

     3~5명? 그리고 LS전선은 인적서어 시험이 끝나구 나면 인적성비 2만원을 줍니다.

     

     그런 점에 있어서 타기업보단 훨씬더 좋았던것 같네요. 또한 시험시작시간보다 조금 늦게 오셔도 될거같아요

     막상 시험 시작시간이 되었는데 감독관도 교실에 없었어요.

    예고된 시간보다 20분 있다가 방송으로 오리엔테이션을 시작하였고,

    오리엔테이션 20분 후에 인성검사부터, 그리고 적성검사까지 실시하였습니다.

    인성검사는 Y or N로 선택하는 문제였고, 적성검사는 타인적성검사와 별반 다를바는 없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지원자 중 대부분이 개발/영업 직무가 차지했고, 재무 직무는 한강의실+ 5~6명정도였어요.

    생각보다 인원이 매우 적어서 조금 놀랐습니다. 인적성은 그냥 기본 교재로만

    공부해도 충분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마찬가지로 시간관리가 가장 중요한것 같아요.

     시간이 매우 부족했습니다.

    하지만 탈락자는 타기업에 비해 적은편으로 알고있습니다. 

  • LS전선

    ls전선 인적성 후기입니다.
    2014.10.26
  •             난이도는 생각보다 높진 않았어요!! 그렇다고 다 풀 수 있던건  아닌데...

    연습때는 다 풀었던 문제들도 거기서는 시간이 모자르긴 하더라구요

    시간 배분 연습이 가장 중요한것 같아요 인적성은


    감독관님 말씀으로는 인성이 참 중요하다고

    함께 일할 사람을 뽑는 것이기 때문에....

    인성 잘 보시면 괜찮을 것 같아요^0^


    그리고 인적성비를 따로 챙겨주셔서 완전 감동....

    예비LS인들을 챙기는 모습 짱입니다!


    인성까지 약 130분 동안 풀었어요

    한 건물에 같은 계열사 지원한 사람들이 모여서 인적성을 풉니다ㅎㅎㅎ

  • LS전선

    LS전선 구매분야 인적성검사 후기입니다.
    2010.05.20
  • 2010년 5월 15일에 있었던 LS전선 구매분야 인적성 검사 후기입니다.

     

    내방역 근처 선빌딩 3층 ORP연구소에서 쳤습니다. 전 인적성검사 3일전부터 에듀스에서 LS전선 모의고사를 열심히 풀고 들어갔습니다.

     

    그런데 웬걸..... 전혀 다른 유형의 문제가 나오는 겁니다. 전 상경계열이라 언어영역,수리영역 이렇게 2개만 나올줄 알았는데

     

    무려 5개의 검사가 있었습니다. 언어추리,자료해석,공간지각,언어이해,상식. 이렇게 5개 영역이었구요. 각 영역별 30문제씩 총 150문제였습니다.

     

    첫번째 언어추리는 예를들어 a,b,c,d,e 의 5명이 있고, a는 b보다 키가 크다. d는 e와 c보다 키가 크지 않다. 등등 이런 조건을 주고, 보기 1번부터 4번 중에 다음중 틀린것은? 이런 문제 였습니다. 상당히 시간이 모자라서 10문제정도 찍은거 같네요.

     

    두번째 자료해석은 자료를 주어주고 간단한 덧셈 뺄셈을 이용해서 계산을 하는 문제였는데 이것 역시 시간이 매우 짧습니다.

     

    세번째 공간지각은 여러개의 정육면체로 이어진 블럭을 보여주고 그것을 임의대로 분해해서 하나의 블럭을 보여준다음 분해된 나머지 블럭을 찾는 문제와 완성된 도형을 보여주고 전개도를 찾는 문제였습니다. 상경계열이라서 당연히 이런건 안나올줄 알았는데..... 거의 다 찍고 넘어갔습니다.

     

    네번째 언어이해는 그나마 쉬운편이었는데요. 수능의 언어영역 생각하시면 거의 흡사할겁니다. 한두개의 문단을 주고 그 글의 주제를 찾거나 문단의 흐름에 맞지 않는 문장 찾기, 문장의 연결사(그러나,그래서,그리고 등등)찾기 문제였습니다. 이 영역은 그나마 주어진 시간에 문제를 다 풀수 있었습니다.

     

    다섯번째 상식은 30문제를 10분에 다 풀어야 하는데요. 시사,경제,스포츠 등등 아주 다양한 곳에서 문제를 출제 했더군요. 기억나는 한 문제는 '북한에서 미국까지 발사할수 있는 미사일 이름은?' 이었습니다. 막연하게 대포동미사일이라고 알고 있었는데 대포동 1호인지 2호인지 몰라서 이것 역시 찍었네요.

     

    각 영역별 검사시간은 기억이 잘 안나는데요. 마지막 상식은 10분이었고, 나머지는 15~20분 정도였습니다. 시간이 엄청 모자라니 아마 다 푸시는 분들은 없었을 거에요.

     

    적성검사가 끝나면 인성검사를 치는데요. 인성검사는 총 200문제였고 Y 나 N을 고르는 문제였습니다.

     

    에듀스 모의고사 풀고 자신만만하게 갔었는데 유형이 완전 확 달라져서 정말 당황했습니다. 에듀스 측에서 제 후기를 보시고 새로 바뀐 유형으로 모의고사를 만드셨으면 좋겠네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