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성vs 인성
적성검사는 사실 제가 서류발표후에야 skct 교재를 살만큼 준비기간이 짧았음. 실제 시험장에서도 교재로 시간재고 풀때 딱 그만큼만 풀고 나왔음. 고득점이 아닐것 같음.
다만 모르는것은 절대 찍지 않았음. 감점있다고 감독관이 말씀하심.
평소 컴퓨터용 사인펜으로 푸는 연습을 해야할듯.
시험지도 컴퓨터용 사인펜으로만 풀수있게함.
컴퓨터용 사인펜에 달린 플러스펜도 사용금지함.
부정행위로 간주함.
개인적으로 저는 적성은 준비기간이 짧아 고득점이 아닐테고,
인성은 인재상 등에 맞추지않고 정말정말정말 솔직하게 바로바로 찍음. 인성 검사는 푸는 대로 고사장 나갈수 있게 했는데
세번째로 빨리 퇴실함.
Sk는 적성보다 인성검사를 더 많이 본다는 말이 맞는지도..?(답변 진실도?)
또한 그룹공채가 아닌 계열사별 공채라서 그랬는지,
이번 하반기에는 sk케미칼과 자회사 sk플라즈마는
적성검사에서 한국사 영역 제외함. (응시x)
SK케미칼
sk 수시 인적성 두번째
2017.10.20
결원 충원이라 수시모집에 지원하게 되어 서류합격하고 3일후에 바로 인적성치라고 메일이 날라왔네요. 공채시즌이라 지원자도 굉장히 많았어요 한 50명 정도? 하루 이틀만에 공부하고 친 것 같네요. 도착해보니 다들 저랑 비슷한지 책들을 보고 계시더라구요. 각 영역별로 시간이 나누어져있고 컴퓨터용 사인펜으로 답안지에 적어야하고 시작전엔 첫페이지도 못넘기게 했어요. 언어는 보통정도의 난이도였던 것 같아 시중에 파는 문제집으로 충분한 것 같았고 수학은 똑같이 어렵더라구요. 시간안에 다 푸시는 분들은 진짜 대단한것 같네요. 직무파트는 다른 문제집들로 준비하는 것 보다는 그냥 수학문제에 가까운것 같아요. 그리고 공채가 아니면 한국사는 출제가 안되는 것 같네요 한국사문제 때문에 긴장 많이하고 공부도 열심히 했는데 안나와서 꽤 실망했어요. 아, 수학문제 풀때는 찍지말라 하시더라구요 진짜 안찍고 풀었는데 영향을 줄지는 모르겠어요. 인적성에서 떨어졌는데 두번째 떨어지니 이 회사는 저랑 안맞나 싶었습니다.ㅋㅋㅋㅋ
SK케미칼
시간관리
2017.04.23
SKCT는 다른 인적성 검사보다 난이도가 높다고 알려져 있는데 실제로 그런것 같았습니다. 일단 SKCT의 경우 시간이 매우 부족한 것 같습니다. 수리의 경우 난이도도 높았지만 대부분의 영역에서 시간이 다 부족했습니다. 수리의 경우 시간관리만 충분하다면 다 풀 수 있는 문제들이였지만 시간 떄문에 상당수 못 푼 문제가 많습니다. 시간관리 연습은 필수인 것 같습니다. 또 시험장 출입의 경우 응시 1시간 전 부터 가능하니 미리 가계신다면 오히려 긴강감만 높아지는 것 같습니다. 심층역량의 경우 360문제여서 지루 할 수도 있지만 생각나는 대로 바로 입력하지 않으면 시간이 모지랄 수 있습니다. 또 SKCT공부하면서 시간이 있을 때마다 SK의 인재상을 숙지하고 SK인재상에 맞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면 심층역량에서는 걸림돌이 되지 않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SK 인재상은 채용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것 외에도 인터넷에서 잘 검색하여 찾아 숙지하시면 훨씬더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열심히 준비해서 합격하시길 바랍니다.
SK케미칼
SK플라즈마 인적성 응시후기
2015.11.30
시험은 경기도 성남 SK케미칼 본사에서 응시했고, 약 123명 정도 응시했습니다.
성남시외버스터미널에서 버스로 얼마걸리지 않는 거리였고요.
시험치면서 특이한점은 컴퓨터용사인펜이랑 수정테이프만 가지고 갈 수 있었고, 펜이나 샤프는 사용할 수 없었습니다. 시계가 있었지만 개인 시계는 사용하지 못했고, 시험 감독관께서 직접 스톱워치로 체크해서 다음 테스트로 넘어가고 그랬습니다.
시험준비는 서류합격을 별 기대안하고 있었기 때문에 하지않고 있다가 서류합격소식을 듣고나서 일주일 조금 넘게 도서관에서 책빌려서 공부했고요. 한국사에 약해서 한국사 인강을 속성으로 보고 공부했는데 한국사는 안나왔더라고요. 근데 한국사 문제는 있긴 있었어요. 응시하지 말라고 하시더라고요.
참고로 화장실이 하나밖에 없어서 사람들이 줄서있었던 기억이 나네요. 시험시간이 2시여서 아침부터 급하게 가고 이런건 없었던거 같아요
어떻게 붙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시험시간 동안은 최대한 집중해서 문제 풀었고, 찍는건 안된다고 하네요. 틀리면 감점이 있데요.
SK케미칼
안일하게 준비 안된다
2015.07.10
안일하게 준비해선안된다고 느꼈습니다. SKCT는 SSAT와는 다르게 문제의난이도가 시중의 문제집보다 훨씬 높았으며, 시험당일 분위기와 긴장감과 배가 된다면 오랜시간 준비하지 않은 사람은 매우 힘들어질것이라 생각합니다. 유형분석을 통한 시간관리를 중점으로 꾸준하게 문제집을 풀어서 정확성을 기르는게 좋은 방법이라 생각하고항상 아침에 문제를 푸는 버릇을 기르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skct는 반마다 감독관에 의해 시험이 진행되므로 SSAT와는 다른점을 인지하고 가야하고, 답을 알수없는 실행역량같은 것 또한 현직자에게 물어보며 최대한 오답을 피해가는게 최고의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정리해보면 SKCT 문제집을 뛰어넘는 준비를 해야하며 꾸준하게 지금부터 하반기 서류통과를 하였다 생각하고 준비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현장분위기 또한 기존의 시험치신 선배나 동기에게 자문을 구하여 미리 숙지하고가여 당황하지 않고 시험을 치는 것이 가장 승리의 지름길이라 생각합니다.
SK케미칼
끝까지 열심히
2015.05.30
서류발표 후에 적성검사를 준비하려니 시간에 쫓겨서 뭘준비해야될지 잘모르겠더라구요 ㅠ 더군다나 토익점수도 없어서 지텔프 시험도 준비했어야 해서 시간이 너무 부족했어요 지텔프는 토익 시험이랑 바교했을때 듣기 시험 문제가 너무 낯설게 느껴졌어요 적성검사든 영어든 목표기업에 들어가고 싶다면 서류 접수전부터 준비했어여 한다는 생각이 듭니다 . 시험장에 들어가니까 남들은 너덜너덜해진 책을 또 들여다보고 있었는데 그걸 보고 이번에 시험 떨어지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ㅠㅠ 결과가 나와봐야 알겠지만 뭐근 한만큼 나오는 거겠죠 요행을 바라는 건 무모한거라고 다시 한번 느꼈어요 시험문제야 시중에 파는 교재들과 유사하고 최소 한권은 완전히 마스터 해야 절반이상 문제를 맞출 수 있을듯 해요 제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화이팅!!
SK케미칼
SKCT후기
2015.05.27
SSAT하고 구성이랑 난이도가 어느정도 비슷한 것 같아요.
저는 바로 전날에 학교 전공시험이라 공부를 못했지만, 시간이 있을 경우
문제 유형은 약간 달라서 어느정도 공부해야하고, 시간관리 하는 연습을 하면 좋을 것 같아요.
한국사는 10문제 나오는데 난이도가 굉장히 평이해서 한국사 자격증소유자나 국사배우신 문과출신분들은 따로 많이 준비 안하셔도 될 것 같아요.
고사장은 건국대였는데 편한 분위기이기보단 다들 SKCT를 잘 보기위해 살짝 긴장하신듯한 느낌이었어요.
공부를 미리 다 해놓으시구 전날 일찍자서 컨디션 조절하는것이 가장 강조하고싶은 팁이에요.
SK케미칼
sk 후기
2015.04.27
실행영역은 너무 고민하지 않고 시간내에 푸는것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수리나 직군별 영역은 다른 사람들도 시간내에 못푸는것 같더라고요.. 정확하게 많이 푸는 연습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언어는 장문 독해나 순서 맞추는 문제나 나오지 않았습니다. 추론하세요라는 문제가 많은 편이었습니다. 한국사는 난이도가 좀 있더군요. 한국사 자격증 준비하시는 분들이면 쉬울수도 있겠지만 그냥 어느정도 아는 수준으로 풀기는 살짝 어렵습니다.
절대 찍지 말라는 말을 감독관이 계속 했습니다. 틀리면 오답이라고 하더라고요
마지막 인성 문제도 360개로 매우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