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는 원래 오프라인 인적성검사를 시행했던 걸로 아는데 코로나19로 인해 AI 온라인 인적성 검사로 대체되었습니다. AI 인적성검사는 마이다스 아이티의 AI 역량검사로 진행되었습니다. 기본적으로 자기소개서, 장단점, 지원동기에 대한 답변은 항상 숙지하고 준비하고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준비가 불가능한 상황 질문이 있기 때문에 후기 들을 살펴보면서 본인이라면 그 상황에서 어떻게 말하고 행동했을지에 대해 생각해보면 대처하기 쉬울 것 같습니다. 대부분 게임 때문에 걱정이 많을텐데, 게임의 경우엔 물론 결과도 중요하지만 그것보단 문제 해결 과정을 많이 보는 걸로 알고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 본인이 생각했거나 검사를 통해 알고 있는 인성이나 성향에 따라 문제를 해결하면 될거 같습니다. 또한 게임을 연습한다기 보다는 이 게임을 통해서 알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해 먼저 알고 있으면 게임 결과가 좋지 않더라도 충분히 합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는 주어지는 질문에 YES OR NO 대답을 기반으로 질문이 각각 2개씩 주어지는데, 이런 질문들은 기존에 오프라인 면접을 틈틈히 준비했던 사람이라면 충분히 대처가능한 예상 가능한 질문이라 크게 어려움이 없을 것 같습니다.
코웨이
2018 상반기 코웨이 TEST 후기
2018.08.29
우선 코웨이 인적성 시험은 대강당 같은 곳에서 진행되었습니다. 넓은 대강당 같은 곳에서 시험을 보는 거라 저는 좀 추웠습니다. 수리 문제 풀 때 계산기 따로 제공됩니다. 그냥 부담없이 푸시면 되실듯합니다. 코웨이의 인적성은 대기업 인적성처럼 많이 걸러내지 않고 대부분 붙는다고 하여 별 부담 없이 보고는 왔지만 그래도 막상 시험 보니까 아주 낮은 점수를 받으면 안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차피 매번 적성은 시험볼때마다 느끼지만 아무리 공부해도 늘 어렵고 어차피 다 풀수는 없는거라 생각하지만 그래도 항상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코웨이는 특히나 인적성 뿐만 아니라 코웨이 당사에 관련된 질문들이 있기 때문에 코웨이 인적성 보러 가실 때는 코웨이 홈페이지에 나온 기업 내용들 더 숙지하고 가시면 아마 더 많이 맞추실 거라 생각합니다. 그래도 전체적으로 인적성 난이도는 무난하기 때문에 대부분 공부하시면 무난하게 푸실거라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언제 어디서든 응원하며 항상 자신감을 갖기 바랍니다.
코웨이
조언
2017.12.25
코웨이 인적성 검사는 문제가 많은 편입니다. 시간관리가 관건입니다. 인적성은 거의 200명이 참여하며 1차 면접에는 거의 64명이 보기에 어떻게 빨리 정확하게 풀지를 미리 고민하셨으면 합니다. 찍더라도 많은 문제를 푸는 것이 더 좋지 않을 까합니다. 또한, 스터디를 하면서 같이 시간을 정해서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시험장은 서울대학교 R&D 센터에서 직무적성검사를 칩니다. 교통이 안좋은 경우도 있어서 근처 호텔이나 모텔에서 주무시고 일찍 일어나고 준비하는 연습을 많이 하셨으면 합니다. 아침을 반드시 드셨으면 합니다. 잘못하면 집중력도 그렇고 피곤해서 시험 칠때 머리가 잘 안돌아갑니다. 연필, 싸인펜 등 여러가지는 시험장에서 줍니다. 다만 미리 비슷한 환경을 만들어 놓고 연습한다면 낯설지는 않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힘든 세상입니다. 비슷한 사람도 많기에 왜 나를 뽑아야 하는가가 선행되어야 합니다. 묻지마 지원이 아닌 소신있는 지원으로 원하는 삶의 방향을 찾으셨으면 합니다.
코웨이
코웨이 인적성 후기
2017.12.04
우선 코웨이 인적성 시험은 대강당 같은 곳에서 진행되었습니다. 넓은 대강당 같은 곳에서 시험을 보는 거라 저는 좀 추웠습니다. 혹 추위타시면 담요같은거 따로 챙겨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수리 문제 풀 때 계산기 따로 제공됩니다. 그냥 부담없이 푸시면 되실듯합니다. 코웨이의 인적성은 대기업 인적성처럼 많이 걸러내지 않고 대부분 붙는다고 하여 별 부담 없이 보고는 왔지만 그래도 막상 시험 보니까 아주 낮은 점수를 받으면 안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차피 매번 적성은 시험볼때마다 느끼지만 아무리 공부해도 늘 어렵고 어차피 다 풀수는 없는거라 생각하지만 그래도 항상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코웨이는 특히나 인적성 뿐만 아니라 코웨이 당사에 관련된 질문들이 있기 때문에 코웨이 인적성 보러 가실 때는 코웨이 홈페이지에 나온 기업 내용들 더 숙지하고 가시면 아마 더 많이 맞추실 거라 생각합니다. 그래도 전체적으로 인적성 난이도는 무난하기 때문에 대부분 공부하시면 무난하게 푸실거라 생각합니다. 다들 화이팅이요
코웨이
코웨이 인적성 후기
2017.06.20
안녕하세요, 취준생 동지(?)분들 ㅎㅎ
부족하지만 후기를 남겨봅니다.
원래 그런 지는 모르겠지만, 이번 서류접수부터 매우 느즈막이 시작됐습니다.
중견기업이라 서류 합격 후에 어떻게 준비해야 할 지 막막했는데, 에듀스의 중견기업 온라인 모의테스트로 준비했습니다.
온라인 모의테스트 난이도가 높지가 않아서.. (조금 쉬운 듯 했습니다.)
도움이 될까 싶었지만, 안하는 것 보단 낫다고 생각합니다.
코웨이 적성검사는 크게 어려운 편은 아닌 것 같습니다.
인사담당자 직원분도 pass / non-pass 시험이라고 하시긴 했습니다.
대기업 인적성 남들만큼 열심히 준비하셨던 분들이라면 무난하게 통과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면접전형과 겹치는 시즌이어서, 시간관리 때문에 준비를 거의 안했습니다만 어렵지 않게 pass 했네요.
인성검사도 시간 안에 전부 푸실 수 있습니다.
취업 준비하시는 동지분들.. 화이팅입니다!! 인적성보다 면접이 중요합니다 ㅠㅠ
이만 줄일게요..! 다들 굳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