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A
먼저 차비는 안줍니다. 천안아산역에서 버스로 픽업해서 30분정도 걸렸구요 소똥냄새 오질나게 납니다. 흡연장 정문에 하나있으니 버스타고 오신분들은 못핍니다. 정문까지 거리가 꽤 되요. 버스타기전에 피시길.. 나름 사업장은 쪼끔 넓어요.
인적성은 회사 내부팀이 따로있는건 아니고 외주맡기는거 같구요. 매년 다를 수도...? 제가 들은 정보로는 작년에는 언어쪽만 나왔다는거같은데 올해는 기억나는건 언어추리(명제 역,대우,삼단논법), 언어유추(빈칸뚫어놓고 반댓말, 동의어 이런거), 수학(평균,방정식 활용문제, 소금물농도 등), 공간지각(전개도), 수 추리(등차,등비, 등등) 정도..? 아 창의력 문제 통행금지 표지판 같은 모형 하나주고 보고 무슨용도로 쓸수있는지 최대한 적으라고하는게 있었어요. 또 있었나 기억이 안나네요 상식,역사는 안나왔어요.
난이도는 음...저는 오늘 첫 인적성이라 난이도는 평균이나 평균이상인듯? 시간은 역시 겁나모자라네요..끝까지 다 푼게 하나도없음.. 못푼문제 체크하면 감점처리되니 못푼거는 그냥 마킹하지 말라고하셨네요. 인성은 40분주고 345문항이었고 전부 Y/N 마킹이고 보니까 다 끝날때까지 기다려주는거 같더라구요. 참고로 시험장 환경이 좀 열악해요. 대강당에 짱밖아놓고 의자에 달린 조그마한 책상(거의 시험지 반좀 넘게 올려지는 정도)에 대고 풀어야되는데 시험지랑 OMR카드 두고 풀려니 좀 짜증났네요. 아 그리고 업무강도 겁나빡쌔다는 말도 하셨음. 오늘 시험본사람 전부 남자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