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
CJ대한통운
CJ대한통운
CJ대한통운
CJ대한통운
CJ대한통운
CJ대한통운
CJ대한통운
CJ대한통운
CJ대한통운
안녕하세요. 저는 사실 인적성을 미리 준비하지 않았습니다. 2016년 하반기 공채가 첫 시즌이었기 때문에 서류가 붙을지도 몰랐고, 학교와 병행하는 상태였기 때문에 시간적 여유가 많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운이 좋게 서류 합격 통지를 받고 나서 그제서야 교재를 구매했습니다.
CJ대한통운의 인적성, 즉 CJ CAT의 난이도는 대기업 인적성시험 중에서 보통이라고 들었습니다. 공부를 시작하고 나서보니까 정말로 문제의 난이도는 그렇게 높지 않았습니다. 다만, 수리영역의 문제가 중학교 수준의 문제가 나옵니다. 농도, 속도, 조건 등등 저는 공부시간이 짧았기 때문에 제대로 풀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실제 시험을 칠 때 1번부터 풀면서 수리영역은 다 건너뛰면서 풀었고, 나머지 문제를 다 풀고나서 다시 앞으로 돌아와 수리영역을 풀었습니다. 찍지는 않고 대략 60~70문제 푼거 같습니다. 인성문제를 풀 때, 인재상에 맞추려고 하지 않고 제가 느끼는 그대로 답했더니 시간은 많이 남았습니다. 시험장의 환경은 딱히 특별한 것은 없었습니다. 감독관들의 분위기가 딱딱하지도 않았습니다. 다만 시험 시작이 1시30분에서 2시정도 였고 대략 4시~5시 사이 끝났습니다. 점심 든든히 드시고 가세요. 그래서 해드리고 싶은 말은, 만약 공채를 준비하시는 분들은 틈틈히, 하루에 한시간 씩이라도 통합인적성 교재로 공부를 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