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
경기고에서 치러진 한국투자증권 인적성 후기입니다.
우선 서류전형에서 10배수를 걸르는 것 같았습니다.
1000명정도가 된 것 같은데 국민은행과 인적성 날짜가 겹쳐서 결석자가 좀 있었습니다.
1교시는 경제상식 문제로 코스피 지수, 한국투자증권 문제, 금리관련 문제 등 기본적인
문제가 나왔는데 평소 경제신문 구독하셨고 경영경제학 전공하심 무난하게 풀 수 있습니다.
2교시는 수학인데 어렵지 않게 풀수는 있지만 시간이 부족함으로 한국투자증권 인적성 책을 빠르게
푸는 연습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3교시는 회사에서 일어날 수 있는 상황을 주고 자신의 행동을 결정하는 문제인데 신유형이라
그냥 제가 생각하기에 옳다는 것을 찍었습니다. 변별력은 없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나서 인성을 푸는데 인성은 그냥 자신이 적극적이고 끈기있고
사람들을 좋아하며 감정에 휘둘려 상황을 망치지 않는 그런 사람으로 생각하시고 푸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인적성은 요령이 중요하기에 많은 연습을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갑작스레 합격 통보를 받았습니다.
주변에 합격자들이 많아서 서류에 다 붙여준 것이 아니냐는 말이 돌았습니다.
수험번호는 1758번까지 부여되어 있었습니다. 부산 사는데, 서울 잠실고까지 가서 시험보고 내려왔습니다.
인적성검사는 비용을 안 대주니, 서울에 있는 사람들이 이럴 때 보면 부럽기도 하고, 유리하기도 하고 그런 것 같습니다.
어쨌든, 인터넷 검색으로 하나 찾아낸 후기가 SK인적성과 유사하다고 하길래 SK인적성 검사 조금 보고 갔습니다.
정말 비슷하더군요.
우선, 20문제에 15분? 10분? 정도 주는 경제금융상식퀴즈를 치렀습니다. 이것은 경제의 기본 개념을 알고 있느냐 하는 걸 물어보는 문제였습니다. 비교우위, GDP, GNP 개념 차이, B급문화가 아닌 것은 등등의 문제.
그리고 혹시 시간적 여유가 많은 시험인가 하고, 긴장의 끈을 놓는 순간
바로 30문제 정도 숨은 그림찾는 문제 즉, 좌측의 문양과 똑같은 문양의 개수를 찾으라는 문제 제한 시간 6분. 헐..ㅋㅋㅋ
그리고 계속 이어지는 말도 안되는 문제와 시간. 응용계산문제의 경우에는 20문제에 10분이었습니다.
수추리, 판단력, 창의력 등등 SK와 매우 유사한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인성검사는 매우 효율적이었습니다. 아니오는 빈칸, 예는 검은색 마킹으로 시간을 굉장히 단축할 수 있었습니다.
더군다나 방송으로 지금쯤 몇 번을 풀고 있어야 한다, 몇 번 이전을 풀고 있으면 한 문제에 생각을 너무 많이 하는 것이다 등등
친절하더군요.
그리고 답안지는 원천적으로 교체가 안된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수정테이프 꼭 가져가시기 바랍니다. 쓸 시간이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