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로공사
Ncs는 모듈형으로 나왔고 시간분배만 잘했더라면 다 풀 수 있었을
듯 합니다. 60문제에 1시간동안 쳤습니다. 의사소통은 한 개의 지문에 2~3문제 달려있는 형식으로 출제되었고
보도문, 요약, 제목, 옳은
거/옳지 않은 거 고르는 문제 등이었습니다.
자원관리는 확실히 계산문제가 많았고 의사소통처럼 하나의 지문에 3문제정도
붙어있습니다.
정보능력은 흔한 함수 같은 문제는 하나도 안나오고 소문대로 좀 어렵게 나왔어요.
기분적인 정보능력을 생각하면 조금 다른 거 같습니다. 문제해결은 명제나 순서는 안나왔고
그냥 평이했습니다.
전공에서는 계산문제에서 많이 막혔습니다. CPA1차 수준으로 나오나는
소문을 들었는데 역시 어려웠습니다. 경영,회계,경제,재무, 골고루 나왔습니다. 경영은 좀 지엽적으로 나왔고 재무랑 회계는 간단한 계산문제들, 경제는
말문제가 많았습니다. 풀다보니 옳은것을 모두 고르세요 식의 문제가 자주 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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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사 정비직의 경우 필기 시험은 없으면 경력점수가
만점이 50점(10년 이상)이고 나머지 자격증 50점 입니다.
경력, 신입 채용이다보니 대부분 나이가 많으십니다.
실기는 엔진, 섀시, 전기, 판금 이렇게 4파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여기까지는 다 알수 있는데 시험 난이도 및 어떤
문제가 나오는지의 자료가 없더라구요. 그래서 필자가
경험 후 공유해요~ 그리고 공유가 없을수 밖에 없는게
경력이 있으시다보니 다 나이가 많으셔서 이런 카페 등
을 안하실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엔진파트는 CRDI 인젝터 탈거, 시리우스 엔진 타이밍벨트
둘다 시동이 걸려야 됩니다.
전기파트 XD 윈도우 레귤레이터 탈부착, EF도어락 작동 불량
불량 부위 2개소.
섀시파트 마이트 전륜 브레이크 패드 탈부착
스포티지R 프론트너클 탈부착
판금파트 9mm 두께 맞대기 용접
산소절단
이런식의 문제가 주어지며, 필자가 말하고 싶은거는 정비 경력이 어느정도 있으시면 엔진 전기 섀시는 쉽게 진행가능하며, 판금파트에 익숙지 않으시면 연습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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