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촌공사
전공 40문제 ncs 50문제랑
인성검사 300문항으로 진행되었습니다.
NCS는 의사소통, 수리, 문제해결, 자원관리, 정보능력이
출제되었고 난이도가 괜찮은 편이었다. 뒤쪽의
문제해결에서 계산이 살짝 어려웠는데 전반적으로는 할만했다. 이번에 자원관리나 정보능력은 하나하나 확인하는
문제는 아니었고 대부분 모듈형으로 출제된 거 같습니다,
전공은 코레일보다 훨씬 더 지엽적이고 CPA문제도 몇 개 보였습니다. 회계랑 재무관리는 말 문제가 좀 많았습니다. 경영은 20문제 이상 재무는 7문제 재무회계는 3-4문제 관리회계는 3문제정도인 거 같습니다. 재무랑 회계가 어렵다고 해서 걱정했는데 재무관리는 말문제만 출제되었고 회게도 계산문제 2개 나오고 나머지는 이론문제였습니다.
한국농어촌공사
한국농어촌공사
한국농어촌공사
한국농어촌공사
우선적으로 유명한 공기업이 아니기 때문에 관련책이 없었습니다. 아마 찾아보면 비주류 출판사 책은 있을 것입니다. 본인확인 09:35~09:50 15분 1교시 시험 10:00 ~ 11:40 100분 일반상식 선택전공과목 시험(80문항) 휴식 입실 11:40 ~ 12:00 20분 쉬는 시간 11:55분까지 입실완료 2교시 시험 12:00 ~ 13:10 70분 인적성 및 직무역량평가(300여 문항) 먼저 수리문제는 중등수준의 문제가 출제되었습니다.
좀 특이한게 정의문제가 나오는데 삼각형 도형을 그림도형으로 알려주고 sin cos 삼각함수에 대한 정의가 나옵니다. 정의 도중 빈칸이 나오는데 그 빈칸을 수험자가 풀어서 답지에 체크해야됩니다. 그런데 마킹방식이 조금 이상합니다. 보기가 1~30? 이정도 나오는데 OMR카드에 옮겨적으려니 이해가 잘되지 않더군요.. 흠.. 답을 정확하게 풀어도 답지 체크가 어려워 틀리는 경우가 생길수도 있습니다.. ㄷㄷ 전공필기는 전력공학 문제가 출제되었는데 전기기사 필기 전력공학 수준이라 전기기사나 전기공사기사 준비하신분은 크게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제일기억에 남는 문제: %임피던스를 활용해 단락전류 및 단락용량을 구하는 문제 이유: 내가 젤 잘푸는 문제라서 상식문제는 아는건 진짜 확실히 알겟는게 나오고(삼성 상식), 모르는건 죽어도 모르겟는 한국농어촌공사가 하는일이 출제됩니다. 인성문제는 타 인성검사랑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적성과 직무역량평가는 사실 정확히 기억나지 않습니다. 그러나 어렴풋이 기억나는 것은 업무상황에 대해 어떻게 대처할 것인지를 묻는 문제같습니다. NCS형 문제는 푼기억이 없습니다. 근데 바뀔수도 있습니다.
시험장환경은 건국대에서 응시했는데 시험시작시간이 9시 30이어서, 대구에서 상경한 저는 주변에 모텔에서 자고 시험치러 갔습니다. 금요일날 방구하려니 대학교앞 특성상 좀 껄끄러웟습니다 ㅋㅋ... 매 시험마다 학교가 달라질거기 떄문에 시험장환경은 좋다 나쁘다를 판가름할 수 없습니다.. 열심히 준비하셔서 좋은 결과 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