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를 처리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검사를 실행 중입니다.
내용이 많으면 로딩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변경
닫기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닫기
가입 시 입력한 이메일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확인하기

 로고

1:1 문의 홈페이지 마이페이지

면접 후기

전체 면접후기 2건

  • 한전KPS

    한전KPS - 기계 면접후기
  • Q1.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나요?
    전공 면접은 면접관 3명에 지원자 1명 인성 면접은 면접관 4명에 지원자 5명 입니다.

    Q2. 어떤 유형의 면접이 진행되었나요?
    전공면접과 인성 면접이 진행되었습니다.

    Q3. 각 면접은 어떤 식으로 진행되었나요?
    전공 면접은 개인당 20분 가량의 준비시간을 주고 종이에 작성한뒤 면접장에 가서 발표하는 형식입니다. 인성 면접은 5명이 동시에 들어가서 면접관들과 질문을 주고 받는 형식입니다.

    Q4. 내가 받았던 면접질문&답변을 적어주세요.
    학교 생활 중 팀 별 활동 했던 경험이 있으면 말씀해 보세요
    학교 생활 중 창의 발명 공모전 프로젝트를 수행하여 헬스 프로그램 앱 개발을 통하여 우수상을 받은 경험을 예로 들어서 설명하였습니다.
    학교 외 활동 중에서 단체 활동을 했던 경험을 말씀해 보세요
    학교 외곽에 있는 한국생산기술연구원에서 팀 연구원 선배님들과 같이 인장 및 압축 시험을 관리 했던 연구 인턴 경험을 예로 들어서 설명하였습니다.

    Q5. 나의 답변에 따른 면접관의 반응 및 분위기는 어땠나요?
    저의 답변에 면접관들의 반응은 상당히 호기심이 많아 보이셨고, 계속적으로 추가 질문도 계속 던져주셔서 경험 위주로 상세하게 저의 이야기를 잘 얘기해 드릴 수 있었습니다.

    Q6. 면접 후 아쉬웠던 점과, 터득하게 된 나만의 노하우, 후배들에게 전하는 면접 TIP이 있다면?
    전공 면접에서 열역학적 사이클에 관해서 열효율 부분이나 성능 개선 부분에서 조금 보완하여 설명하지 못하였고, 평소에 열역학적 전공 지식과 사이클 관련 효율 개선 방법들을 직접적으로 찾아보고 논문 분석을 해보지 않았던 것이 조금 아쉬웠습니다. kps 면접과 같은 경우에는 전공 면접에서 저의 전공 역량을 쏟아부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므로 보다 성실히 준비하여서 면접관들의 호기심과 관심을 사로잡을 수 있는 기회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인성면접과 같은 경우에는 학교 생활의 프로젝트 활동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도 외부 공모전이나 공모전 활동, 봉사활동과 같은 팀별활동을 통해서 본인이 맡은 역할이 구체적으로 어떤 것이고, 또 리더로서는 어떠한 역할을 통해서 팀을 잘 이끌었는지 구체적인 예시를 들어서 설명한다면 면접관들의 좋은 관심을 끌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 이를 바탕으로 하여, 추가적인 질문에서도 본인 얘기를 잘 이끌어 갈 수 있어서 본인에게 할당된 시간을 조금 더 늘일 수 있는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면접은 무엇보다도 자신이 할 수 있다는 자신감와 포부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열심히 준비하세요.

  • 한전KPS

    한전KPS - 기계설비 면접후기
  • Q1.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나요?
    pt면접에서는 면접관 3명, 지원자 1명 임원에서는 면접관 4명, 지원자5명 들어갔습니다.

    Q2. 어떤 유형의 면접이 진행되었나요?
    pt면접 임원면접 두가지 형태로 진행됩니다.

    Q3. 각 면접은 어떤 식으로 진행되었나요?
    pt면접-전공 주제 3가지에서 택1로 해서 면접을 진행합니다. 임원면접-이력서, 자기소개에 관한 질문으로 진행됩니다.

    Q4. 내가 받았던 면접질문&답변을 적어주세요.
    10년후 계획
    ~~팀에서 일하고 싶습니다. ~~분야에서 설계경험이 있기 때문에, 그리고 장치들을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거라 생각했습니다.
    처음에 한 자기소개에 관한 질문
    자기소개에 어떤 내용을 하느냐에 따라 다를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설계경험에 대해서 물어보셨습니다.

    Q5. 나의 답변에 따른 면접관의 반응 및 분위기는 어땠나요?
    분위기는 압박면접식이었고, 자기소개 그리고 질문 형태로 이어집니다. 이야기를 길게 하면 자르십니다 ㅠㅠㅠ

    Q6. 면접 후 아쉬웠던 점과, 터득하게 된 나만의 노하우, 후배들에게 전하는 면접 TIP이 있다면?
    필기시험이 거의 30~50%를 차지 하기때문에 면접보다는 필기 시험의 영향이 매우 크다고 생각합니다 ㅠ 그렇기 때문에 kps준비하시는 분들은 필기에 큰 힘을 쏟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전공 pt는 간단한 열역학적인 개념, 펌프에 대한 내용 (케비테이션)과 같은 내용들이 출제되기 때문에 이런 부분을 숙지하시고 가시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인성면접에서는 자기소개는 꼭 준비를 하시고, 답변을 제대로 하실 수 있는 부분들을 소개로 하신다면 그러한 부분으로 이끌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또한, 다른 사기업에서 오신 분들이 왜 공기업으로 이직하는지에 대한 질문들을 받으시는 걸 봤는데 그러한 부분들을 조금 고려하시고 생각해보시고 오신다면 좋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무쪼록 필기가 중요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네요. 그리고 면접전 신체검사-제출서류를 준비해야 합니다. 신체검사는 폐활량 부분이 조금 어려웠네요 ㅠ 그리고 제출 서류는 준비하실 것들이 엄청 많으니 하나하나 꼼꼼하게 확인하셔서 준비하셔야 될듯 합니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