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를 처리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검사를 실행 중입니다.
내용이 많으면 로딩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변경
닫기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닫기
가입 시 입력한 이메일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확인하기

 로고

1:1 문의 홈페이지 마이페이지

면접 후기

전체 면접후기 4건

  • 현대오트론

    임원면접, 직무면접
  • Q1.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나요?
    임원면접- 면접관 3, 지원자 4 직무면접- 면접관 3, 지원자 1

    Q2. 어떤 유형의 면접이 진행되었나요?
    임원면접, 직무면접

    Q3. 각 면접은 어떤 식으로 진행되었나요?
    임원면접은 4명이 같이 입장하여서 진행하였고, 직무면접은 혼자 입장하였습니다.

    Q4. 내가 받았던 면접질문&답변을 적어주세요.
    퇴사한 이유는?
    업계를 바꾸기위해서 퇴사 후 대학원에 진학하였습니다.
    성격의 단점은?
    잘하고 싶어지면 시야가 좁아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Q5. 나의 답변에 따른 면접관의 반응 및 분위기는 어땠나요?
    퇴사와 관련된 답변에 대해서는 반응이 좋지 못했습니다. 곰곰이 생각해보니 퇴사 때문에 고민인 회사는 한 번 퇴사 경험이 있는 신입은 경계 대상이 되는 것 같습니다.

    Q6. 면접 후 아쉬웠던 점과, 터득하게 된 나만의 노하우, 후배들에게 전하는 면접 TIP이 있다면?
    짧은 시간안에 자신을 어필하는게 중요한데, 퇴사를 이력서 남겼기에 이를 설득하는 일이 쉽지 않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서 내가 서류를 쓰는 단계에서 부터 자신의 장점을 잘 부각이 될 수 있도록 어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본인의 자기소개를 할 때 어떤 경험을 꺼내서 이야기를 할지, 어떤 설득을 할지가 중요한 것입니다. 면접이라는게 정말 정답이 없는 것같지만, 반대로 자신을 어필잘한다면 선택받게 되는 것 같습니다. 본인을 잘 드러내기 위해서 고민해야되는 것은 자기 자신의 강점 및 경험을 정리해서 대본을 만들어 두는 것입니다.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취업 커뮤니티, 사이트 등을 통해 면접 관련 질문들을 파악하고, 이를 통해서 잘 준비하면 좋을 것같습니다. 특히 임원면접은 정답이 없기 때문에 솔직하게 대답하되 선을 넘지 않는 패기있는 모습을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스터디를 통해 연습할 때 문이과 섞어서 진행하면 조금더 넓은 시야를 가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취준생 여러분들 꼭 원하는 목표에 도달하시길 바라겠습니다.!!모두 힘내세요!!

  • 현대오트론

    직무면접, BEI면접
  • Q1.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나요?
    직무면접 - 면접관4, 지원자1 BEI면접 - 면접관2, 지원자1

    Q2. 어떤 유형의 면접이 진행되었나요?
    직무면접, BEI면접

    Q3. 각 면접은 어떤 식으로 진행되었나요?
    직무면접 - 4명의 면접관에 저 혼자 지원자로 들어갔으며, 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기반으로 전공적인 면을 확인하기 위해 질문했습니다. 특히 하드웨어적인 역량을 확인하기 위해 모터제어 회로, LED 회로, 7세그먼트 회로 등 여러 회로에 대한 질문을 많이 했습니다. BEI면접 - 도전, 창의적인 경험을 물었습니다. 살면서 도전적인 경험, 살면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시한 경험을 구체적으로 질문 받았습니다.

    Q4. 내가 받았던 면접질문&답변을 적어주세요.
    (BEI면접) 살면서 도전적인 경험 하나 말해주세요.
    축구를 하다가 간을 크게 다쳐 죽을뻔한 경험이 있습니다. 당시 몇개월 간이나 병원 신세를 져야했고, 침대에만 있어야하는 절대 안정을 취해야만 했기에, 몸은 점점 무거워지고 무기력해졌습니다. 하지만 이 위기에 쳐져있지않고, 축구로 인한 사고라는 트라우마를 깨기 위해 더욱더 열심히 운동을 하려고 했습니다. 처음에는 공이 오면 순간순간 흠칫하며 후유증이 심했습니다. 하지만 그런 것도 다 극복하는 과정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러한 결과 현재는 하나의 풋살팀을 리드하는 팀장으로서 제 트라우마를 극복해냈습니다. 이 경험은 저에게 있어서 너무나도 큰 도전이었습니다.
    (직무면접) Verilog와 C언어의 가장 큰 차이가 뭔줄 아시나요?
    Verilog는 하드웨어 언어이고, C언어는 소프트웨어 언어입니다. 따라서 이 둘의 가장 큰 차이는 코드를 처리하는 순서에 있습니다. Verilog는 Concurrent 적이어서 모든 코드를 동시에 처리해냅니다. 따라서 속도가 매우 빠릅니다. C언어는 sequential 적이어서 처음부터 끝까지 순차적으로 처리합니다. 따라서 Verilog에 비해 처리 속도가 느립니다. 이는 Verilog와 C언어의 차이라기 보다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차이라고 일반화할 수 있습니다.

    Q5. 나의 답변에 따른 면접관의 반응 및 분위기는 어땠나요?
    1. (BEI면접) 살면서 도전적인 경험 하나 말해주세요 -> 축구하다가 간 다친거에 대한 트라우마 극복 = 면접관의 반응은 역시나 어떻게 축구하다가 간을 다칠 수 있느냐고 놀랐습니다. 그리고 제가 그 경험이 도전이라는 것을 말씀드리니 흡족한 답변이라고 생각하셨는지 고개를 끄덕이셨습니다. 2. (직무면접) Verilog와 C언어의 가장 큰 차이가 뭔줄 아시나요? ->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차이 = 위와 같이 답변을 하자 정확히 어떤 것이 가장 중요한 차이인 줄 알고 있구만 이라는 표정을 지으셨습니다. 잘 답변한 것 같아서 안심했습니다.

    Q6. 면접 후 아쉬웠던 점과, 터득하게 된 나만의 노하우, 후배들에게 전하는 면접 TIP이 있다면?
    1. 면접 후 아쉬웠던 점 - 직무면접에서 제가 했던 프로젝트에 대한 전공을 많이 물어보셨습니다. 그 부분에 있어서 전공을 공부한지 꽤 오랜 시간이 지났기 때문에 질문에 대해서 100% 완벽하게 대답을 하지 못했고, 그래서 그 부분이 가장 아쉽습니다. 혹시 이번에 결과가 좋지 못하다면 겸허히 받아들이고 다음에는 전공적인 부분에서 더 많이 보충해야 할 것 같습니다. 2. 터득하게 된 나만의 노하우 - 아무래도 면접은 실력도 실력이지만, 누가 얼마나 긴장을 하지 않느냐가 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 저는 직무면접을 먼저 봤는데 상대적으로 먼저 직무면접을 봐서 더 긴장했고, 그 이후에 본 BEI면접에서 덜 긴장해서 더 잘 본것 같습니다. 따라서 평소에 스터디를 통해 모의면접을 많이 해봄으로써 긴장하지 않는 연습을 많이 해보는게 좋을 듯 합니다. 3. 후배들에게 전하는 면접 TIP - 사실 면접에 TIP이 있는건 아니고, 제가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것은 많은 경험인 것 같습니다. 물론 한번만에 면접에 합격해서 들어가면 좋겠지만, 많은 사람들이 그러지 못합니다. 여러번 면접을 보고 여러번 탈락을 하다보면 자신만의 노하우가 쌓이고, 점점 긴장도 덜 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그나마 그런 부분을 연습할 수 있는게 스터디를 통한 모의면접인 것 같습니다. 꼭 면접이 있지않더라도 스터디를 꾸려 평소에 모의면접을 하면 큰 도움이 될 듯 합니다.

  • 현대오트론

    최대한 기 안죽고 당당히 대답하려 했지만 쉽지 않았습니다.
  • Q1.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나요?
    직무4:1, 인성 2:1

    Q2. 어떤 유형의 면접이 진행되었나요?
    직무면접, 인성면접

    Q3. 각 면접은 어떤 식으로 진행되었나요?
    직무면접 - 문제지를 주시고 뒤에 화이트보드에 풀라고 함 인성면접 - 자소서기반 질문이 들어옴

    Q4. 내가 받았던 면접질문&답변을 적어주세요.
    창의력을 발휘한 경험
    프로젝트 중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 해결한 경험을 얘기함
    리더로서의 경험이 있는지
    프로젝트 당시 팀리더를 해서 우승했던 경험을 얘기함

    Q5. 나의 답변에 따른 면접관의 반응 및 분위기는 어땠나요?
    잘 대답 못한 부분이 있었는데 압박이 들어오기 보다는 격려해주시는 분위기 였습니다. 인성면접은 리액션이 좋았는데 다소 부담스러웠습니다

    Q6. 면접 후 아쉬웠던 점과, 터득하게 된 나만의 노하우, 후배들에게 전하는 면접 TIP이 있다면?
    면접에서 아쉬웠던 점은 직무면접에서 너무 많이 실수한 것입니다. 제 수준보다 한참 어려운 문제들이 나왔는데 대답을 당연히 잘못했고 죄인이 된거같은 심정이었습니다. 최대한 기 안죽고 당당히 대답하려 했지만 쉽지 않았습니다. 직무 면접은 전공적으로 공부 많이 하시지 않으면 어려울 거라 생각됩니다. 워낙 실패한 면접이라 노하우라고 말하기는 그렇지만 직무면접은 전공을 깊게 공부할 것. 그리고 인성면접은 예상 질문을 만들어서 예상 답변을 준비해야하지만 1개의 답변이 부족할 경우 다른 경험이 없는지 계속해서 물어봅니다. 최소 2개 이상은 준비하시는게 안전할것입니다. 그리고 기본적인 자기소개나 마지막으로 하고싶은 말은 거의 대부분의 기업에서 물어보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오트론은 인성면접 직무면접 둘다 물어봤었습니다. 마지막 한마디 같은 경우는 결과를 뒤집기는 힘들지만 굳히기는 가능하다고 하더라구요. 취준 정말 힘든 과정이지만 꾸준히 노력하셔서 좋은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화이팅하세요~

  • 현대오트론

    기본을 충실히 하고 가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Q1.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나요?
    면접관은 역량면접에서는 4명, BEI면접은 2명 있었습니다. 인사팀 한명씩 있었고, 그분들이 처음에 안내말씀 해주셨고, 나머지분들은 현직자 분들이셨습니다.

    Q2. 어떤 유형의 면접이 진행되었나요?
    역량면접과 BEI면접이 각각 따로 30~40여분간 진행되었습니다.

    Q3. 각 면접은 어떤 식으로 진행되었나요?
    역량면접 같은 경우에는 제가 지원한 분야의 현직자분들께서 전공 관련 내용을 많이 물어보셨고, 저에게 자신있는 분야를 물어보고 그에 관련된 질문지를 그 자리에서 주시면 종이나 칠판을 이용해서 푸는 형식이었습니다. 문제의 종류가 정말 다양했고, 못풀겠으면 바로 다음 질문 하셔서 역량을 많이 끄집어내주시려는 것 같았습니다. BEI면접은 현대의 다른 게열사와 마찬가지로 한 가지 질문을 하고 거기에서 계속해서 꼬리질문을 뽑아내는 형식이었습니다. 특히 인사팀 분이 굉장히 예리하게 질문을 많이 하셨고, 그것이 압박처럼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Q4. 내가 받았던 면접질문&답변을 적어주세요.
    나의 능력에 비해 훨씬 높은 목표를 세워 열정적으로 달성했던 경험
    제가 가지고 있던 개인적 컴플렉스를 극복했던 과정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느꼈던 두려움, 여러번의 실패 경험 등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포기하지 않던 열정을 강조했습니다.
    current mirror의 설계를 대략적으로 그려보고 각 파트의 동작에 대해 설명하라.
    제가 공정쪽으로 많이 준비했는데, 설계쪽에 종사하시는 것 같던 면접관님께서 설계쪽에 특화된 역량이 있으면 말해보라고 하셔서 학과 수업 중 pspice를 통해 current mirror를 설계했던 경험을 말씀드렸더니, 바로 문제를 꺼내 풀도록 하셨습니다. 저는 그 수업을 들은 지 오래돼서 당장은 정확히 말씀드릴 수 없지만 금방 다시 배워 말씀드리겠다고 했습니다.

    Q5. 나의 답변에 따른 면접관의 반응 및 분위기는 어땠나요?
    역량면접때 처음 들어가자마자 두 가지 문제를 제시해주셨고, 그 중 하나를 선택해서 답하라고 하셨습니다. 이를 칠판에 조건을 들어 설명했고, 준비했던 문제가 나와 수월히 설명할 수 있었습니다. 면접관님들도 고개를 끄덕이시거나, 잘했다고 말씀을 해 주셨습니다. BEI면접에서는 처음 '나의 능력에 비해 훨씬 높은 목표를 세워 열정적으로 달성했던 경험'에 대해 한가지 말한 후에 꼬리질문이 끝나고도 같은 주제로 한 가지를 더 말하라고 해서 당황했던 기억이 납니다. 현대의 다른 계열사 면접도 봤는데, 거기보다 훨씬 더 파고드는 경향이 강했고 대답을해도 시큰둥한 표정이었습니다.

    Q6. 면접 후 아쉬웠던 점과, 터득하게 된 나만의 노하우, 후배들에게 전하는 면접 TIP이 있다면?
    역량면접에서 문제가 계속해서 나오기 때문에, 확실히 대답할 수 있는 것이 아니면 말도 꺼내지 않아야 할 것 같습니다. 저도 그 부분이 계속해서 마이너스 요인으로 작용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나 처음에 준 문제는 엄청난 심화문제가 아닌 기초지식을 묻는 경우가 많아서 기본을 충실히 하고 가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암기식이 아닌 본인이 진짜 반도체의 동작원리에 대해 알고 가느 것이 중요할 것이라는 것이 많이 느껴졌습니다. 이 부분을 보충해 가신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 같습니다. BEI면접에서는 다른 현대계열사에 비해서도 정말 많은 것을 물어보셨고, 예리하게 캐치해 내셨습니다. 자기소개서의 완벽한 이해와 숙지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한 주제 당 2가지씩 물어보는 경우가 많으므로, 여러가지 경험을 최대한 많이 준비해 가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저는 혼자 들어갔음에도 불구하고 40여분동안 계속해서 질문을 받았습니다. 또 압박식으로 진행되니 그런것을 미리 숙지하고 들어가신다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