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케미칼
지원형태 : 신입
지원직무 : 경영지원(인사)
전공 : 중어중문
어떤 유형의 면접(면접관 및 지원자 인원 수 등)이 진행되었나요?
원데이면접을 진행하는 롯데 다른 곳들과는 다르게 롯데케미칼은 역량면접과 피티면접을 1차면접에서 진행했고 임원면접을 2차에서 진행했습니다.
역량면접은 2:1 피티면접도 2:1로 진행했습니다. 물론, 면접관이 2명인 상태요.
내가 받았던 면접질문&답변을 적어주세요. (최소 2개 이상)
"1. 이력서 보니까 이걸 통해서 hrd로 관심이 있게된 계기같은데 이 경험을 통해 배운게 뭔가요??
-> 배운건 이러이러합니다. 교수자와 학습자 간의 유대관계, 상호존중을 배웠습니다. 총 두가지 배운점을 얘기했는데 제 대답이 워낙 길어서인지 면접관들이 중간에 끊으려고 했습니다.
2. 본인의 도전경험.
-> 원래 평소에 하는 공부량은 이거지만 어떠한 목표를 성취하기 위해 평소보다 훨씬 더 공부량을 늘여서 성취하고자 했고 결과는 성공적이었다.
3. 사내 따돌림 문제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나?
-> 피티면접 질문 중 하나였고 이를 해결하는 나만의 방법을 얘기했다. 그냥 짧게 대답할걸 너무 길게 풀어서 말한게 흠이었던거 같다."
나의 답변 혹은 다른 지원자의 답변에 면접관의 반응 및 분위기는 어땠나요?
반응이 아주 좋았습니다. 같이 공부했던 분의 면접관들은 시궁창 같은 반응을 보였다고 해서 이와 대조적으로 잘 마무리했어서 좋았습니다.
반전이라면 전 떨어지고 그 분은 붙었지만;;; 아무래도 거의 마지막 면접이라서 그런지 면접관들의 집중력이 부족해보였습니다.
면접 단계별 질문내용과 답변내용(본인 및 다른지원자) 및 면접관이나 인사담당자가 했던 말이 있다면 작성해주세요.
피티 - 사전과제를 제시하고 이에 대해서 피피티를 완성해서 발표하는 줌 비대면 면접이었다.
제작한 해결방안에 대해서도 꼬리질문을 묻지만 그것보다는 직무,산업분야와 관련된 상식 및 기본어휘들의 뜻을 물어봄.
역량 - 이력서 기반 자소서 질문은 없었음.
여러가지 클리셰한 인성질문들을 물어보며 공백기 질문을 안해서 좋다하다가 마지막에 딱 물어봄. 매우 당황스러웠음...
보통 공백기는 처음에 물어보기에 이걸 왜 마지막에 물었나 싶음.
면접 후 아쉬웠던 점과, 터득하게 된 나만의 노하우, 후배들에게 전하는 면접 TIP 등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롯데케미칼은 롯데 3대장 중 하나입니다.
서류배수도 채용영상 피셜 10~12배수라고 하고 면접배수도 5~6배수라고 하는걸 봤는데 물론 이게 항상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암튼 떨어져서 많이 아쉬웠던 곳이기도 합니다.
하나 아쉬운거라면 인적성 끝나고 결과를 열흘 지나서 알려줬는데 피티 및 역량면접은 무려 일주일 후에 바로 시작해서 좀 불만이 있던것도 있긴합니다.
아무래도 일정이 많이 미뤄졌는지 야근 및 주말근무를 하는 인사팀의 노고를 알 수 있엇네요.
롯데케미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