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를 처리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검사를 실행 중입니다.
내용이 많으면 로딩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로그인 LOG-IN
닫기

로그인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닫기
가입 시 입력한 이메일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확인하기

 로고

1:1 문의 홈페이지 마이페이지

면접 후기

전체 면접후기 3건

  • 경동나비엔

    모르는것 같으면 또다른 질문계속하심.
  • Q1.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나요?
    면접관 5명 지원자 4명

    Q2. 어떤 유형의 면접이 진행되었나요?
    직무면접

    Q3. 각 면접은 어떤 식으로 진행되었나요?
    직무면접- 약 30분 정도 면접관님들이 궁금하신것 물어봄. 지원자 4명에서 돌아가면서 궁금하신거물어봄

    Q4. 내가 받았던 면접질문&답변을 적어주세요.
    유체역학에서 자신있는거 하나 설명해봐라.
    유체가 물체와 만나면 유체의 점성때문에 벽면에서 노슬립 조건이 생기고 이에따라 경계층이 만들어짐 이 경계층 안에서 속도구배나 온도구배가 급격히 변하기때문에 이구간에 해석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나비에 스톡스 방정식을 풀면되는데 아직까지 완전히 못풀어서 해석프로그램에서 방정식을 풀수있게 조절해서 여러가지 난류모델 활용해서 푼다.
    그럼 나비에스톡스 방정식이랑 베르누이랑 차이가 뭐냐?
    나비에스톡스는 유동장 어느 곳에서든 적용시켜 물체의 압력속도를 구할수 있으나 베르누이는 여러가지 제약조건이 따른다.

    Q5. 나의 답변에 따른 면접관의 반응 및 분위기는 어땠나요?
    맞다고 해주심. 내가 자기소개서에 약간 열 유체 쪽으로 썼고 해석프로그램 다뤄봤다고 썻는데 그래서 일부로 유체역학에 관심이 많은 것같은데 하고 질문해주심.

    Q6. 면접 후 아쉬웠던 점과, 터득하게 된 나만의 노하우, 후배들에게 전하는 면접 TIP이 있다면?
    지원자가 4명이였는데 2명은 고체쪽 나랑 다른 한명은 열유체에 관심이 많음. 그래서 면접관님이 자기소개서 보고 그에 맞는 질문을 해주심 근데 고체쪽 에서 한명이 말을 잘못해서 혹시 아는 분있냐고 물어봐서 대신 대답함. 그 원통에서 응력이 압력 두께 반지름에 어떻게 비례하고 반비례하는지 알려달라고 하심. 그리고 설명해줄수 있는사람 하셧는데 다른 사람이 나가서 설명함. 석사 한명 있었는데 압축기관련해서 엄청물어보셨는데 다 대답하심. 따로 인성면접같은것은 안물어보고 바로 직무에 관련되고 역학문제만 물어보심. 계속파고들지는 않으시나 어느정도 대답 깔끔하게 하면 고개 끄덕여 주시고 모르는것 같으면 또다른 질문계속하심. 나는 층류에 대해서도 말해달라고 하고 해석프로그램은 어느정도 쓸수 있는지 어떤 프로그램인지 물어보심. 다른 분한테는 특허관련해서 낸게 있는데 자세히 물어보셨고 프로젝트 관련해서도 물어봄.

  • 경동나비엔

    핵심만 간결하게 말할 필요가 있을 것같습니다
  • Q1.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나요?
    면접관 5명, 지원자 4명

    Q2. 어떤 유형의 면접이 진행되었나요?
    자소서 위주의 질문, 보유역량, 전공에 대한 질문

    Q3. 각 면접은 어떤 식으로 진행되었나요?
    4명의 지원자에게 5명의 면접관이 한개의 질문씩 던졌음. 1번째 질문은 자기소개 2번째는 자소서 위주로 질문 3번째는 경동에 지원한 동기와 입사후 하고싶은 것 4번째는 열역학 법칙에 대한 질문 5번째는 마지막 하고 싶은 말

    Q4. 내가 받았던 면접질문&답변을 적어주세요.
    matlab 프로그램을 사용한 경험에 대해 이야기해 주세요
    학교 전공 수업으로 matlab 과목을 수강했습니다. 각 학생들의 데이터를 받아서 평균을 구해고, 코딩을 짜는 프로그램을 작성했습니다. 추가질문 : 툴에 대해서도 다룰줄 아느냐? 답변 : 그것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습니다. 추가질문 : matlab을 사용하는데 유용한 점이 뭐라고 생각하느냐 답변 : 반복계산이나 공학적인 계산을 할때 굉장히 쉽게 구할 수 있어서 유용하다.
    ansys 프로그램을 다룬 경험에 대해 이야기해 주세요
    학교 졸업 논문 과제로 ansys를 활용하여 구조, 피로해석을 진행했다. 추가질문 없음.

    Q5. 나의 답변에 따른 면접관의 반응 및 분위기는 어땠나요?
    5명의 면접관이였는데 쳐다 보지 않는 면접관도 2~3명 되었다. matlab 사용자 우대라고 공고에 적혀 있었는데 역시나 matlab 능력에 관한 질문이 많았다. 하지만 수업들은지 2년도 더 지나서 잘 대답하지 못했고 반응 역시 무표정이였고 좋지 않았다.

    Q6. 면접 후 아쉬웠던 점과, 터득하게 된 나만의 노하우, 후배들에게 전하는 면접 TIP이 있다면?
    자기소개, 지원동기, 기본적인 열역학 법칙은 숙지를 하고 가야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지원한 공고에 우대사항이 적혀 있는데 분명 자소서에 그러한 사항을 잘 어필을 했으니 뽑혔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따라서 우대사항에 적힌 사항에 대한 역량 검증 질문이 반드시 들어오니 그 점을 충분히 다시 숙지하고 들어가야할 것 같습니다. 제 옆 지원자 같은 경우에는 또한 그러한 역량 검증 질문이 있었습니다. 또한 인성적인 질문은 거의 없었는데 제 옆 지원자는 학점이 3.9 이다보니 학교 공부만 한것이 아니냐, 동아리 활동은 안했냐는 질문을 하였습니다. 또한 학점이 낮은 지원자에게는 학점이 낮은 이유에 대해서도 물어봤습니다. 그리고 공백이 꽤 긴 지원자가 있었는데 그 지원자에게는 공백이 길었던 이유도 추가적으로 물어봤습니다. 답변이 너무 길어지면 충분이 이해했다고 중간에 끊는 경우도 있으니 핵심만 간결하게 말할 필요가 있을 것같습니다. 처음 들어갈때는 분위기가 조금 딱딱하긴 하지만 압박이나 당황스러운 질문은 없습니다.

  • 경동나비엔

    긴장한 티를 내지 않으려고 노력했습니다.
  • Q1.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나요?
    1차면접 - 면접관 4명, 지원자 4~6명 2차면접 - 면접관 3명, 지원자 4~6명

    Q2. 어떤 유형의 면접이 진행되었나요?
    1차면접 - 인성 및 전공 질문 2차면접 - 인성이 주, 상황해결 질문

    Q3. 각 면접은 어떤 식으로 진행되었나요?
    1차면접, 2차면접 방식은 동일 지원자 4~6명이 한조가 되어 다대다 면접 진행 차례대로 질문을 하셨고, 2차면접에는 임원진 한분이 오셔서 거의 혼자 질문하셨습니다.

    Q4. 내가 받았던 면접질문&답변을 적어주세요.
    자기소개를 해보세요.
    저는 경동나비엔 a/s 신입지원자 000입니다. 저는 제가 지킬 2가지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 언제나 성실하게 일하겠습니다..... 부가 설명을 해주었고 둘째 언제나 발전하는 인재가 되겠습니다.... 부가설명을 했습니다.
    블랙컨슈머에 대해 어떻게 대응할껀가요.
    고객이 원하는 만큼 들어주기 위해 노력하겠지만, 해결이 되지 않으면 상부에 연락 후 조치를 취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후 꼬리물기 식으로 질문이 많이 들어 왔습니다.

    Q5. 나의 답변에 따른 면접관의 반응 및 분위기는 어땠나요?
    우선 처음 보는 면접이라 많이 떨렸지만, 긴장한 티를 내지 않으려고 노력했습니다. 1차면접 인성 및 전공 위주였기때문에 별 문제 없었고, 항상 대답은 적당히 큰소리로 답하였습니다. 경력자와 면접을 보나, 딱 히 차별은 하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신입을 반기는 분위기였습니다. 2차면접 임원진 한분이 계속 질문하였고, 1차면접보다 어려울줄 알았는대 임원분 포함 면접관이 3명이라 더 편했습니다. 인성 면접이 주였기 때문에 긴장하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웃어주시고 좋은 분위기로 만들어 주셨습니다.

    Q6. 면접 후 아쉬웠던 점과, 터득하게 된 나만의 노하우, 후배들에게 전하는 면접 TIP이 있다면?
    아무스펙 없던 제가 서류합격을 할 수 있었 던 것은 자기소개서를 잘 썼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면접 진행을 하면서 다른사람에 대해 들어보는대 저는 여태 무엇을 하면서 살았는지 반성을 많이 했습니다. 기능사 자격증 하나만 가지고 있던 제가 많이 초라해 보였습니다. 하지만, 1차 면접 합격 후 2차 면접에서는 오히려 스펙이 좋은 사람들이 떨어져 나간것을 볼수 있었습니다. 이는 스펙이 조금 딸려도 당당하게 자신을 표현하였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면접을 진행 하면서 남들의 스펙을 보면서 남들 보다 더 노력하지 않은 점이 후회스러웠지만, 자신감을 가지고 할 수 있다고 계속 어필했습니다. 또한 질문을 받으면 질문자를 바라보며 답을 하도록 노력했고, 다른 지원자가 받는 질문과 답변에 대해 경청하는 태도를 보였습니다. 저는 이점들이 가장 면접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이번 면접에서 터특하게 된 스킬입니다. 후배들엥게 전하는 면접 팁은 제가 했던 것처럼 긴장하지 않고 자신있게 자신이 어떤 사람이다 라고 표현하는게 제일 중요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지원하는 회사에 대한 조사는 필수로 하셔야합니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