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를 처리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검사를 실행 중입니다.
내용이 많으면 로딩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로그인 LOG-IN
닫기

로그인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닫기
가입 시 입력한 이메일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확인하기

 로고

1:1 문의 홈페이지 마이페이지

면접 후기

전체 면접후기 5건

  • 한온시스템

    가장중요한 것이 인상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 Q1.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나요?
    수목금월화로 면접이 진행됐고 제가 참석했던 날은 50명정도 왔었습니다. 모이는 날짜의 경우 직무및 전공에 따라 나뉘었고 저는 기계전공이고 가장첫만 면접에 참석했습니다. 면접의 경우 면접관3명과 혼자 진행하는 다대일 면접입니다.

    Q2. 어떤 유형의 면접이 진행되었나요?
    당일에 PT면접 한가지만 진행합니다.

    Q3. 각 면접은 어떤 식으로 진행되었나요?
    PT면접의 경우 방에 들어가서 문제를 선택합니다. 문제의 경우 뒤집어져있고 선택하고 싶은 종이를 선택하면 됩니다. 선택한 문제에 대해 25분가량 내용을 파악하여 전지에 매직을 이용해 내용을 정리합니다. 전지를 들고 면접장에 들어가서 보드에 부착한 후 3분발표후 질의응답 및 추가 질문으로 면접을 이어나가게 됩니다.

    Q4. 내가 받았던 면접질문&답변을 적어주세요.
    왜 생산기술 직무를 지원했습니까
    제조업의 핵심은 생산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구매, 연구개발, 품질 모든 부분이 원활한 생산이 이뤄질때 의미가 더해진다고 생각합니다. 생산기술의 경우 한정된 자원을 활용해 보다 품질이 좋고 생산성을 높여 제품을 만드는 업무를 진행합니다. 제가 하는 업무를 통해 보다 많은 사람이 더 가치있는 제품을 사용하게 된다는 것이 보람될 것이라고 생각해서 생산기술 직무에 지원했습니다.
    본인의 어떤 성격이 직무와 어울리다고 생각합니까
    제 장점은 절 믿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사람들은 일이 잘 풀리지 않거나 어려운 점에 부딪히면 쉽게 포기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제가하는 일에 긍정적으로 최선을 다하면 분명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믿고 행동했습니다. 좀 황당하실 수도 있지만 제 오른쪽 손금이 일자입니다. 제가 일 하는 분야에서 한가닥 할 의미라고 합니다. 이처럼 좀 황당해도 긍정적으로 제자신을 믿고 최선을 다하는 성격이 생산기술 직무를 수행하며 난관을 극복하는데 분명 도움이 될것이라고 생각합니다.

    Q5. 나의 답변에 따른 면접관의 반응 및 분위기는 어땠나요?
    우선 웃어주셨습니다. 그래서 딱딱한 면접장의 분위기가 조금은 누그려졌고 긴장도 완화할 수있었습니다. 면접관님께서 재밌다고 말씀해 주셨고 답변드리는 동안 고개도 끄덕여 주셨습니다. 하고자 하는 일에 어떤 의미가 있는지 고민해본 지원자 같다고 답변해 주셨습니다.

    Q6. 면접 후 아쉬웠던 점과, 터득하게 된 나만의 노하우, 후배들에게 전하는 면접 TIP이 있다면?
    아쉬웠던 점은 전공에 대해 명확히 답변을 드리지 못한 것입니다. 아무래도 PT면접이기 때문에 전공관련 지식을 묻기도 하셨습니다. 그렇게 어려운 내용이 아닌데 기억이 안나서 대답을 못했고, 숙지하겠다고 답변드렸습니다. 각 면접만다 평가하는 것이 있을 것이고 PT면접은 아무래도 전공에 대한 부분도 스코어링이 될것이라고 생각되서 관련 전공을 정리하고 가는것이 중요하다고 느꼈습니다. 그리고 여러곳의 면접으 참석해 봤지만 가장중요한 것이 인상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면접장은 굉장히 긴장되는 곳이고 그렇기 때문에 지원자들 표정을 보면 가끔은 화나 있는것 같기도 했습니다. 아침부터 오후까지 지원자를 만나야하는 면접관의 입장에서 생각해보면 하루종일 화난 표정을 보는것이 유쾌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집에서 거울을 보며 웃는 연습을 했었고, 면접장에서도 들어가기전에 미소를 띠고 들어가자고 생각하며 행동했습니다. 그래서 면접관님이 하셨던 가장 첫 마디아 웃는얼굴이 굉장히 인상적이네요 였습니다. 이공계 지원자분들의 경우 이런 사소한 부분이 남들과 큰 차별점이 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한온시스템

    한온은 열심히! 근면성 강조를 매우 좋아하는거 같습니다!
  • Q1.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나요?
    면접관 2 지원자 1명입니다.

    Q2. 어떤 유형의 면접이 진행되었나요?
    1차면접은 PT면접으로 구성됩니다.

    Q3. 각 면접은 어떤 식으로 진행되었나요?
    PT 면접은, 지원자 1 면접과 2로 진행되며, 들어가기 앞서 40분 정도 문제풀 시간을 주어집니다.

    Q4. 내가 받았던 면접질문&답변을 적어주세요.
    석사 전공과 다른데 관심가지게 된 계기는?
    공조기업이, 친환경사업과 연관되기 때문에 석사 전공에서 제가 했던 주 키워드인 친환경과 연관지었습니다.
    일이 힘든데 괜찮나?
    근무강도에 대해서는 상관없습니다. 석사과정중이난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서 밤을새가면서 제일은 완수하자는 생각으로 모든일에 임해왔다고, 괜찮다고 했습니다.

    Q5. 나의 답변에 따른 면접관의 반응 및 분위기는 어땠나요?
    사실 이런말을 해도 되는지 모르겠지만.. 여자분들을 꺼려하셨습니다...ㅋㅋㅋㅋ 그렇기 때문에 저한테도 역시 말씀하였습니다. 그냥 제 인생상담 해주시는 느낌이었네요.

    Q6. 면접 후 아쉬웠던 점과, 터득하게 된 나만의 노하우, 후배들에게 전하는 면접 TIP이 있다면?
    한온시스템 본사로 가니깐 지원자들이 앉아있었습니다. 보니까 그날은 생산기술쪽 지원자중 여성은 저 혼자였습니다. 기다리다가, 5명이 모여서 같이 PT 문제를 풀러갑니다. 1-5번? 이었나 있고 그걸 뽑으면, 제가 그문제를 푸는것입니다. 전지와 마카등이 주어지고, 한 40분 정도 시간을 줍니다. 어릴적 포스터 만들듯이 유도한 답을 적으면 됩니다. 그렇게 들어가서, 저는 1분자기소개는 안하고 곧바로 PT 시작하였습니다. 비록 제가 말한 답은 틀렸으나, 면접관들께서 우리가 생각하는 답은 현직자가 되어야 생각할 수 있는 답이고, ㅇㅇ씨가 한답은 아직 현장은 와보지 못한 학생들의 답이지만 논리적이다.라는 말씀을 들었던 기억이납니다. 비록 버벅였지만, 논리적인게 중요한거 같았습니다. 그리고 앉아서 바로 인성면접식으로 갑니다... 제 연구분야가 공조와 다른데 왜 여기냐라는 것도 물으시고, 인생..상담하는 기분이었습니다. 선배로서 얘기해주신다고..ㅎㅎ 거기서 뭐 탈락은 생각했으나,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자신감과, 특히 한온은 열심히! 나는 다할수있어! 튼튼해! 이런거 근면성 강조를 매우 좋아하는거같습니다!

  • 한온시스템

    한라비스테온공조 - 품질 면접후기
  • [질문과 답변후기]

     

    기본적으로 분위기 자체는 압박을 주진 않았고 최대한 편한 분위기를 조성해 주셨습니다.

     

     

    1. 영어면접- 면접자 3 VS 면접관 1명(한글로 쓸께요)

    - 취미는 무엇인가? 족구, 축구 일반적인 운동 위주로 답변했습니다. 간단하게 말 해도 되는 질문이였구요

     

    -왜 전공을 선택하였는가? 전 솔직하게 그 당시 친형의 조언을 얻었고, IT분야가 지속적으로 중요하기 때문에 지금의 전공을 선택했다

                                        고  했습니다.

     

    -당신의 전공과 우리회사와 무슨 연관성이 있는가? 앞으로 자동차는 하나의 전자장비로써 기능을 할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

                                                                           나의 전공이 기본적인 자동차의 전장장치의 이해를 더 빠르게 할 수 있다.

                                                                          (큰 틀은 이정도 이고 약간 살을 더 붙여서 이야기 했습니다.)

     

    -면접자 3명 모두에게 아무거나 질문해라 라는 질문에 "넥타이(분홍색) 예쁘다, 원래 분홍색 좋아하나?"
                                                                              "이 회사에서 주로 어떤 담당이신지?"

       

     

    영어면접은 끊기지 않고 줄줄이 이야기한는 것 보다는 아는 범위내에서 말하면 되는것 같습니다.( 편한 분위기 여서 좋았음)

     

     

    2 .역량면접- 면접자 1  VS  면접관2명 

     

    들어가서 인사하고

     

    -자기소개해보세요: 기업의 인재상 3가지를 포인트로 두고 내가 왜 이런 인재에 걸 맞는지 3가지 인재상에 대한 경험과 예를 말하는 식으로 하였고 마지막으로는 포부를 한줄 정도 얘기하면서 55초 정도로 맞췄습니다.

     

     

    -해외배낭여행을 했는데 (외국인들 5명과 어울려 다녔음) 영어로 자기소개 한번 다시 해볼수 있나 : 아마 대부분 자기소개 정도는 영어로 준비하셨을 거라고 믿습니다. 저는 2분 정도 했는데 운이 좋게 호의적인 반응을 보여 주셨습니다.

     

    -할줄아는 프로그램 있나: 프로그래밍언어 보다는 기초회로실험때 배우는(흔히들 빵판) 에 하는게 더 좋다고 이야기 했고 졸업작품에서 했던 거를 약간 써서 넘어 갔습니다. (깊게는 물어보지시 않았음)

     

    -왜 여기를 지원했나: 품질에 관한 보고서를 보고 현재 신차에 대한 품질에서 소소하고 작은 품질문제들이 발생하는데 앞으로 품질에서 이러만 문제점이 최소가 되도록 해보고 싶다 라는 식의 포부와 지원동기를 섞어서 이야기 했습니다.

     

    -마지막 하고 싶은말: 이 부분은 여러분들이 면접관님들에 대한 감사표시나 (시간을 내어주셔서 ) 아니면 자신의 포부를 다시한번 뚜렷하고 말하면서 끝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질문 자체는 많지 않았지만 자투리 질문( 가족관계, 친구, 동아리..)이 몇개 있었기 때문에 대충 20분 정도 본것 같습니다.

     

    대체로 분위기를 편하게 해주셔서 전혀 떨리지가 않았고 웃으면서 했던 저의 첫 면접후기 입니다.~                                                                       

     

     

  • 한온시스템

    한라비스테온공조 - R&D(연구개발) 면접후기
  • ...

    한라비스테온 공조 R&D 면접 후기는 그리 많지 않아서 몇자 적어봅니다.

    우선, 정문에 도착하시면 경비 아저씨께서 친절하게 웃으면서 인사해주십니다. 안내를 받고,

    대기실에 가면, + 빵 등이 많이 준비되어 있으니, 면접보다가 꼬르륵 소리 나지않게 적당히 영양분을 보충하시면 됩니다.

    우선 저는 13년도 하계 인턴 (석사) 1차면접 (역량, 영어) 보고 왔구요. PT면접은 없었습니다.

    15시 면접이라, 14 20분까지 도착하라는 안내를 받았고, 자가용을 이용해서, 주변에 주차하고 들어갔습니다.

    개인차량 이용을 자제해달라고해서^^;; 혹시라도...

    면접인원은 면접시마다 달라지는것 같네요,

    서류 발표나고, 3일뒤에 면접보러 오라고해서, 이것저것 알아봤었는데 내용이 다 다르더라구요

    저같은 경우는, 역량면접은 면접관 3분에 지원자 하나, 영어면접은 원어민 1분에 지원자 4명씩 들어가서 봤습니다.

    그래서, 역량면접은 기본적인 질문들 답변 준비해갔는데. 들어가자마자, 와서 편하게 앉으라고 하시고...

    떨리세요? 저희도 떨려요,ㅎ 그러니 서로 편하게 합시다.

    웃으시면서 질문하시더라구요, 예상외의 질문들이었습니다. 적어보면 초반엔 긴장을 풀어주기 위한 질문들을 몇개 하시고,

    저같은 경우는 콕 집어서 지원했기 때문에, 관련 팀장님께서 질문을 많이 하셨습니다.

    질문들은

    1. 여자친구 있냐

    2. 성격 좋다는 소리 많이 듣냐

    3. 학회 가서 발표한 내용이 뭐냐

    4. 어디서왔냐

    5. 머타고 왔냐

    6. 한라비스테온공조에대해서 궁금한게 있냐

    7. 지원한 직무가 무엇을 하는지 알고있냐 (자기 전공이 연관없으면, 이런게 있는데, 알고있냐, 어떻게 하겠냐)

    8. 사용가능한 상용툴이 있냐 (어느정도 수준이라고 생각하냐 등등...)

    너무 편하게 그냥 얘기하듯이 면접을 진행해 주셔서, ....요자도 나오고...암튼 말아먹은듯합니다^^;

    준비해간건 하나도....안물어보시고..

    그리고 영어면접은, 원어민이 너무 인상이 좋고, 편하게 대해주고, 질문 4가지를 한다고 하더니,

    마지막 1개는 어렵게 낸다고 하더라구요,

    질문은

    나이, 취미, 전공이 관련없으면(전공이 다른데 어떤 일을 하겠냐?), 등등....그냥 원어민과 회화 가능여부를 체크하는 것 같았습니다.

    면접을 다 마치면, 면접비 3만원을 받고 돌아가시면 됩니다.

    아 그리고, 한라비스테온공조는 지원시에, 어디를 통해서 알게 되었는지, 등을 체크한느 항목이 있거든요.

    그것 관련도 물어보셨습니다.

    이상, 2013년 한라비스테온공조 R&D 석사 인턴 면접 후기였습니다.

     

    오늘 6/5일 면접결과 발표났는데, 인턴하러 오라네요^^;

    이상 허접한 면접 후기였구요, 면접 첫인상만큼 기분좋은 한라비스테온공조, 많이들 지원하세요!!ㅎ

    인턴 수료 후, 우수 평가를 받아서 2차 면접까지 가게되면, 그때 후기 한 번 더 남기겠습니다.^^

  • 한온시스템

    한라공조 임원 면접 후기입니다
  • 마지막 임원 면접을 보고 왔습니다. ^^

    2~4명이 한 조로 들어가고, 임원분들은 한라공조 사장님, 부사장님, 그리고 연구소장님 이렇게 세 분이 계셨습니다.

    먼저 들어가서 간단하게 목례 후 자리에 앉아 자기 소개를 합니다.

    자기 소개시 가족 들의 소개도 함께 물어 보았습니다.

    4명이서 한 조가 되어 들어갔는데, 상세 질문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족(부모님) 중 에 박사 학위까지 있으신데, 졸업후 석사 또는 박사 과정에 진학할 예정이 있는가.

    한라공조에서 무엇을 하는지 알고 있으며, 자신이 무슨 일을 할 수 있겠는가.

    학교 생활을 하면서 특이한 일들이 있었는가.

    해외 근무를 하고 싶다고 했는데, 해외 근무지에서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가.

    (전기.전자 출신 사람에게) 한라공조에서 주 메인이 전기, 전자가 아니다. 전공을 어떻게 접목할 수 있을지 생각해 보았는가.

    만약, 회사에서 전공 분야와 다른 것을 시킨다면 할 수 있는가.

     

    이정도 질문입니다. 그리고 자기 소개서에 있는 항목들을 다시금 체크하십니다.

    압박은 없었고, 간혹 시사 관련한 질문들을 하기도 했다고 했습니다.

    편안하게 대해주시고, 면접을 마치면서 향후 입사하게 되어도 지금과 같이 열정을 가지고 일을 할 수 있도록 부탁하셨습니다.

    대기시 인사과 분께서 너무 목소리를 크게 하거나, 오버스러운 행동은 삼가는 것이 좋다는 말씀을 하시더라구요.

    소요시간은 4명이 들어갈 때 약 15~20분 정도입니다.

    짧은 시간에 사람을 파악하기는 힘들 수 있다고 생각하나, 면접 질문에 어떤 식으로 답하는지, 말하는 자세는 어떤지 이런 것들에 대해 꼼꼼히 살펴 보시는 것 같았습니다.

     

    자세히 쓰려고 했는데도 면접이 짧아서 그런지,.,.임원 면접은 그다지 내용이 많지는 않네요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