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를 처리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검사를 실행 중입니다.
내용이 많으면 로딩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로그인 LOG-IN
닫기

로그인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닫기
가입 시 입력한 이메일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확인하기

 로고

1:1 문의 홈페이지 마이페이지

면접 후기

전체 면접후기 2건

  • 한국델파이

    자신이 아는 만큼 엉뚱한 답이라도 해야 하는 것 같습니다.
  • Q1.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나요?
    면접관은 3명이였고, 지원자는 총 몇명인지 모르겠습니다. 제가 면접할 시에는 3명씩 들어가서 보았습니다.

    Q2. 어떤 유형의 면접이 진행되었나요?
    신체검사후, 오전 면접과 오후 면접으로 나누어서 진행되었습니다. 저는 오후 면접이여서, 신체검사가 먼저 진행되었습니다.

    Q3. 각 면접은 어떤 식으로 진행되었나요?
    3명이서 들어가고, 인성 면접이 있고, 전공면접이 있습니다. 인성 면접에서는 자조서를 중심으로 물어보며, 전공 면접은 신청한 부서에 관련된 질문을 합니다.

    Q4. 내가 받았던 면접질문&답변을 적어주세요.
    외모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는가?
    저의 답변은,, 외모는 어떤 직무를 맡느냐에 따라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영업이나, 판매 분야라면, 외모가 중요시 되지만, 연구소나 혹은 일에 집중해야 하는 부서라면, 외모가 중요하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마이콤에 대해서 말해 보라.
    저는 사실 마이콤에 대해서는 잘 알지 못하여서, 잘 모른다고 말씀드렸고,,, 학교에서 배우는 것은 한계가 있기 때문에, 입사해서 열심히 배우겠다고 했습니다.

    Q5. 나의 답변에 따른 면접관의 반응 및 분위기는 어땠나요?
    분위기는 좋았고,, 다들 끄떡끄떡 했습니다. 그리고 대답을 못했을 때는 또 다른 질문들을 물어보았는데. 면접관 들도, 학교에서 배우는게 한계가 있다는 것을 압니다.

    Q6. 면접 후 아쉬웠던 점과, 터득하게 된 나만의 노하우, 후배들에게 전하는 면접 TIP이 있다면?
    내 전공에 대해서 열심히 공부좀 할 걸 이라는 아쉬움과, 자신감과 할 수 있다는 믿음을 가지면 될 것 같습니다. 자신이 가고자 하는 부서에 대한 기본 지식등이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혹여 물어본 질문에 답을 하지 못할 지라도, 자신이 아는 만큼 엉뚱한 답이라도 해야 하는 것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영어 면접이 있는 줄 알았는데, 운이 좋게도 영어면접을 안 보고 넘어갔습니다. 3명이서 들어 가면, 다 시키지는 않고, 1,2 명 정도 물어보는 것 같습니다. 이 회사는 특이하게도 서류 심사가 끝나면, 신체검사를 다 보게끔 하는게 신기했습니다. 면접 후에 아쉬웠던 점은 취업이 되고자 어디든 가야겠다는 생각 보다는 자신이 관심있는 곳으로 가는 것이 맞는 것 같습니다. 그래야, 무슨 이야기를 해도 답을 할 수 있으니까요... 평소에 여러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호기심 있게 살펴 보는 것도 중요한 것 같습니다. 자동차 회사의 연구소에 가고 싶다는 꿈을 가지고 있다면, 평소에 홈페이지나, 관련 차량, 여러 회사에 대하여 미리 알아 두기를 바랍니다.

  • 한국델파이

    한국델파이 실무/임원 면접 후기입니다.
  • 안녕하세요. 2013년 상반기 한국델파이 면접후기 남깁니다.
    한국델파이는 자동차 부품업계 매출이 최 상위권에 해당하는 좋은 기업인데
    후기 글과 정보가 없어서 많이 고생했어요. 그래서 차후 델파이를 준비하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 되시라고 남깁니다.
    우선 면접은 하루에 실무/임원 면접 모두 봅니다. 이 회사 자체가 인원을 상당히 적게 뽑기 때문에 경쟁률이 조금 높았습니다.
    대략 150명 중 30명 정도 뽑는 것 같습니다.

    아! 제 전공은 기계공학이며 지원분야는 연구개발 기계부분 지원했습니다.

    먼저 실무면접.

    1분정도 영어로 자기소개 합니다. 영어 면접이 따로 있다고 들었는데 저희조는 자기소개만 하고 끝나더군요.
    이 전에 대한항공 영어면접을 준비해서인지 조금 수월한 편이었습니다. 자기소개 내용은 각기 다르지만 간단한 내용으로
    5~6문장 하면 좋을듯 하네요. 버벅대지 않고 떨지 않는 패기! 자신감이면 충분합니다.

    이어지는 질문은 주로 자기소개서 위주로 질문 하십니다. 또한 전공 질문도 들어옵니다. 예를들어 가솔린기관과 디젤엔진의 차이점.
    냉매사이클의 원리 등을 물어보셨습니다. 경력이시다면 이 전 회사에서 한 업무를 물어보고 왜 이직하려고 하는지, 연구개발과 맞는지 등을 물어보십니다. 연구개발 지원하셨다면 주로 기계과가 가장 유리할듯 하며 전장 부분을 지원했다면 전자과가 유리합니다.
    (제 옆 지원자는 신소재 공학과 였는데 직무와 전공이 상이했고 전공 질문이 기계과 이기 때문에 많이 틀리고 혼났네요.)
    면접준비하실때 델파이와 해당직무를 지원한 이유, 기초적인 전공 공부는 필수입니다.


    임원면접.

    실무면접과 마찬가지로 1분정도 영어로 자기소개 합니다. 영문, 한글 모두 준비했는데 좀 허무하더군요..
    실무와 임원 면접 사이 텀이 1시간 정도 되기 때문에 이때, 영어소개를 다시한번 연습하면 좋을 듯 하네요.
    다른 영어 질문은 일체 없었습니다. 저는 실무면접 영어 자기소개와 똑같이 말했습니다.

    이어지는 질문은 너무나 방대하고 다양했습니다. 예를들어 옆 지원자에게 ' 왜 OOO교양을 들었나' '전공학점이 왜이렇게 낮나'
    저에게는 '지역이 서울인데 왜 서울 근처 좋은 회사 지원안하고 대구에 있는 회사를 지원했나' 등을 물어보았습니다.
    또한 제가 자기소개서에는 제어와 열유체에 관심이 많다고 했는데 실제 지원은 기계로 하여 '왜 공조분야에 지원안했나' 등을 물어보았습니다. 순간순간 대응력이 중요한것 같습니다. 또한 공통질문으로 책은 얼마나 자주 읽나? 등을 했습니다.

    이상으로 면접 후기 마칩니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