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를 처리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검사를 실행 중입니다.
내용이 많으면 로딩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로그인 LOG-IN
닫기

로그인

취업지원실을 통해 등록된 학번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닫기
가입 시 입력한 이메일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확인하기

 로고

1:1 문의 홈페이지 마이페이지

면접 후기

전체 면접후기 1건

  • 현대하이카다이렉트

    현대하이카다이렉트 - 손해사정 면접후기
  • '현대하이카손해사정'의 일반 상세 후기와 질문과 답변 후기를 모두 포함하여 작성하였습니다.

     

    일반 상세 후기

     

    면접장 및 면접관의 분위기: 3:3 인성면접으로 사전 통지 받았습니다. 대기실에는 한 테이블 당 6명이 순서대로 모여 앉았습니다. 전체적으로 편안한 분위기로 면접자들을 배려하는 것이 느껴졌습니다. 3분의 면접관이 비슷한 비율로 질문하셨고, 좋은 분위기에서 면접이 진행되었습니다.

     

    준비 노하우: 지식적인 질문은 거의 없다시피 합니다. 인터넷이나 책 등을 통해 예상 인성면접 질문지를 찾아보고 이에 대한 답변을 차분히 하면 될 것 같습니다.

     

    타 기업과 비교: 완벽한 블라인드 테스트입니다. 면접시 이름, 학교, 주소가 배제되고 자기소개서 등 기타자료도 이용하지 않습니다. 오로지 준비된 인성면접 질문지와 이를 바탕으로 한 추가질문이 이어집니다. 특이한 점이 있다면 사무실에 들어온 후 인사, 1분 자기소개도 배제하기 때문에 긴장하지 않고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질문과 답변 후기

     

    위에서 서술한 바와 같이 3:3 면접으로 진행되며, 총 30분간 면접을 실시합니다. 3명 모두에게 공통된 질문을 주고 한 명씩 답변하는데 답변 이후 추가질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질문: 서류 합격 이후 면접 전까지 어떤 것을 준비했는가?

    답변: 주변 손해사정사 분께 여쭤보니 손해사정사는 고객에게 좋은 인상을 주는 것이 중요하다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좋은 인상을 만들기 위해 헤어스타일도 바꾸고, 친구들에게 외모에 대한 조언을 받았습니다. 또한 미소짓는 연습을 했습니다.

     

    질문: 직업을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답변: 제가 좋아하는 일과 제가 잘 할 수 있는 일입니다. 축구선수 호나우두도 축구를 좋아하고 축구를 잘하기 때문에 세계적인 축구선수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저 또한 이 일을 좋아한다는 믿음이 있고, 잘할 자신이 있기에 지원하였습니다.

     

    질문: 고객이 고맙다고 돈을 준다면 어떻게 하겠는가?

    답변: 고객에게 솔직하게 규정 상 돈을 받을 수 없다고 말씀드리겠습니다.

    추가질문: 그래도 고객이 억지로 가방이나 주머니에 돈을 넣고 전화를 받지 않으면 어떻게 하겠는가?

    답변: 공탁이라는 제도를 알고 있습니다. 법무사나 변호사에게 물건이나 현금을 신탁한 뒤 이를 고객에게 알린다면 법적인 의무를 다했다고 생각합니다.

     

    질문: 도전정신에 대해서 설명해보라.

    답변: 마라톤에 도전한 경험이 있습니다. 1시간 30분 정도 뛰다가 넘어졌는데, 몸에 힘이 없는 상태라 크게 다쳐 병원에 입원했습니다. 만만히 보고 도전했었는데, 준비없는 도전이 얼마나 위험한 것인지 깨달았습니다. 또 기회가 주어진다면 제대로 준비하여 도전하고 싶습니다.

    추가질문: 어떤 마라톤, 몇 회, 몇 키로 짜리로 도전했는가?

    답변: 반기문마라톤대회에 도전하였고, 몇 회인지는 잘 기억나지 않습니다. 하프마라톤에 도전했었습니다.

     

    질문: 고객이 보상받을 수 없는 보험사고에 대해 보상해달라고 억지를 부린다면 어떻게 하겠는가?

    답변: 하나투어 고객만족팀에서 비슷한 경험을 했습니다. 환불받을 수 없는 사유로 환불을 해주지 않자, 저에게 '야, 이 멍멍아!'라는 욕을 했습니다. 저는 끓어오르는 화를 꾹 참고 '고객님, 욕을 왜 그렇게 멋있게 하세요.'라고 대답했습니다. 지금 계신 면접관님들처럼 고객이 크게 웃은 이후에는 상담이 잘 마무리 될 수 있었습니다. 고객이 범죄를 저지르려는 것이 아니라면, 보상받을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을 것입니다. 다만 자신이 입은 손실에 화가 나는 마음을 풀데가 필요했던 것입니다. 화나는 마음을 가라앉혀드리는 것까지 손해사정사의 업무라고 생각합니다.

     

    질문: 아까 답변에서 자격증이 많다고 했다. 왜 손해사정사를 취득하지 않았는가?

    답변: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들어 아직 취득하지 못했습니다. 내년 시험에 꼭 취득하도록 하겠습니다.

    추가질문: 방금 했던 질문(왜 손해사정사를 취득하지 않았는가?)에 대해 친구에게 대답하듯이 대답해보라.

    답변: 손해사정사는 끝판왕이잖아. 끝판왕은 원래 마지막에 깨는 거야.

     

    이상입니다. 면접 보시는 분들에게 좋은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