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사
삼양사
10월 6일 서류합격 소식을 듣고 저는 당장 서점에가서 삼양그룹인적성검사 책을 샀습니다. 약 8일정도의 공부할 수 있는 기간이 있었고 저는 인적성후기를 찾아보며 어떻게 준비할지 고민해보았습니다. 삼양그룹 인적성은 금호기업의 인적성과 같은 유형이니 참고하시면 될거같습니다. 시험과목이 엄청많고 문제 수도 엄청 많은데에 비해 시간은 정말 너무 짧았습니다. 한자나 한국사 같은 경우는 인적성 점수에 큰 비중을 차지 않는다고 들었고 시간도 남을 정도로 여유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적성검사는 각 과목당 5분 많게는 10분밖에 주어지지 않아 여기서 노하우가 필요한 것 같았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팁은 1번부터 문제를 풀되 딱 보고 30초이내에 풀리지 않는 문제 같으면 과감히 넘겨야 합니다. 왜냐하면 문제는 20~30문제정도인데 시간이 5분정도 밖에 없기때문입니다. 그래서 저는 8일동안 공부할 때, 시간을 재고 내가 자신있는 문제 유형들을 더 빠르게 풀 수 있도록 연습하였습니다. 문제가 길거나 시간이 필요로하는 문제는 그냥 풀이법만 기억하고 다시 보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인성검사가 있는데 제가 볼땐 이 인성검사가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적성 같은경우는 듣기로는 과락만 당하지 않고 평균정도만 되면 가능성이 있는데 반면 인성은 아무리 적성을 잘쳐도 인성에서 합불이 판가름 나기 때문입니다. 정직하게 인성을 평가하되 인성검사 전에 자신이 어떠한걸 좋아하고, 잘하는지, 무엇을 싫어하는지 정도는 확실히 생각을 하고 평가에 임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말씀드릴 것은 교통편입니다. 저는 부산에서 KTX를 타고 행신역에 내렸습니다. 시험장소는 경기도 일산 킨텍스 전시장이었습니다. 처음 가는 곳이라 12시50분까지 도착하면 되는데 행신역에 11시 40분에 내려 킨텍스까지 지하철타고 내려 도보로 가면 30분정도 걸린다는 계획을 세우고 갔었는데 하필이면 그 시기가 지하철 파업이었습니다. 저는 지하철을 기다리는데 시간이 많이 걸렸고, 결국 탔지만 이대로 가면 늦겠다는 생각에 백석역에 내려서 택시를 타러 올라갔습니다. 하지만 서울택시들이 많았고 일산킨텍스는 경기도라서 서울택시들은 가지 않았습니다. 지방사람들은 이점을 꼭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겨우 고양택시를 잡을 수 있었고 그때 시간은 12시 36분이었습니다. 원래 공지시간은 50분이었기 때문에 14분남았었고 택시기사님이 정말 고맙게도 빨리 가줘서 12시 59분에 전력질주하여 고사장에 도착할 수 있었고 직원분들께서 마감 1분남았다고 하셨습니다. 여러분은 이러한 실수를 범하지 않기를 바라며 저의 경험담을 말씀드렸습니다. 앞으로 상반기에 있는 삼양그룹 인적성에 꼭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삼양사
삼양사
삼양사